[kb국민은행] 신탁금액과 잔고좌수는 왜 다른가요?


[kb국민은행] 신탁금액과 잔고좌수는 왜 다른지 알아보아요.

[kb국민은행] 신탁금액과 잔고좌수는 왜 다른가요?
수익증권은 가입금액을 전체 펀드중 고객 가입금액이 차지하는 비율로 나타내는 "좌수"라는 개념을 사용합니다. "좌"란 수익증권의 매매단위로서 수익증권의 수량을 나타내는 투자신탁의 고유용어로, 주식의 매매단위인 "주"와 비슷한 개념입니다.

쉽게 예를 들자면 10,000원을 가지고 5천원 짜리 주식은 2주, 1,000원짜리 주식은 10주를 살 수 있습니다.

이경우 2주, 10주에 해당하는 개념이 투자신탁에서 사용하는 "좌수"와 같은 개념으로 이해 하시면 됩니다.

고객이 1,00,000만원을 투자신탁 상품에 가입하였다면 (기준가격 1000.33) 잔고좌수는
1,000,000 ÷ 1000.33 ×1,000 = 999,670 좌 입니다.

따라서 기준가격의 변동으로 인해 동일한 신규금액이라도 가입시점이 다르면 잔고좌수는 달라지게 됩니다.


[kb국민은행] MMF는 어떤 상품인가요?
MMF(Money Market Fund)는 고객의 투자금을 모아 CP, CD, 우량채권, CALL등 단기 금융상품에 투자해 여기서 얻은 수익을 고객에게 되돌려 주는 만기1일이상의 초단기 상품으로 환매수수료 부담없이 수시 입출금이 자유로운 투자신탁 상품입니다.

MMF는 실적배당 상품이기는 하나 기본적으로 장부가평가 상품으로 채권 등 매입 후 시장의 금리변화에 따른 채권가격의 등락이 기준가격에 반영되지 않으므로 안정적으로 수익을 창출하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러나, 원본보전 상품이 아니므로 편입된 자산 종목 자체의 예기치 못한 부실(부도, 신용등급 하락 등) 발생시 원본 손실이 발생할 수 있는 것이 은행의 고유상품과 구별 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kb국민은행] 타은행에서 MMF입금이 가능한가요?
MMF계좌는 수익증권으로 판매회사의 계좌를 사용하고 있지만 표준계좌로 인식하지 못하고 있기 때문에 타은행에서 거래는 불가합니다.


[kb국민은행] KB실버플랜 신노후연금신탁(채권형) 가입고객에 대한 무료 보험 가입서비스에 대해서 궁금합니다.
KB실버플랜 신노후연금신탁의 상품특징은 신탁해지 또는 종료시 신탁원본에 손실이 발생하는 경우 은행이 원본을 보전하는 원본보전 상품 및 예금자보호법에 의한 보호대상 상품입니다.

또한 신규금액 3천만원이상 고객에게 여성3대암보험과 일반상해보험을 무료로 가입하여 드립니다.

보험관련 자세한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서비스 : 여성 3대암 보험 또는 24시간 일반 상해보험 무료 가입

2. 대 상 :
신규금액 3,000만원 이상 예치고객 또는 배우자 및 수익자 (서비스중 선택1)
신규금액 6,000만원 이상 예치시 2종류 모두가입 또는 동일보험 2구좌 가입가능

3. 보험주요내용


※ 보험관련 문의 및 사고 발생시 : 현대해상화재(주) 1588-5656
※ 연말정산시 보험료공제 대상 아님.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