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um 캐쉬 FAQ | 캐쉬 환불 방법을 알려주세요.
환불 안내 사항
Daum캐쉬 환불은 1가지 방법으로 가능합니다.
다음캐쉬 잔액 전체 환불 가능.
잔액 전체에 대해서 환불을 원하실 경우, 직접 환불신청이 가능합니다.
: '내결제' 페이지 > 다음캐쉬 > 환불신청/내역조회에서 ‘환불신청하기’ 버튼 클릭.
최초 결제 시, 본인인증한 정보와 같은 경우 환불 신청이 가능합니다.
보유잔액 기준으로 가장 최근 거래건부터(1년 이내의 거래건 기준) 승인취소를 우선적으로 진행하며 승인취소가 불가능한 경우, 직접 충전한 금액에 대해서만 10%와 1000원 중 큰 금액으로 별도의 수수료 부과 후, 현금환불로 처리합니다.
현금환불받을 잔액은 Daum아이디 명의자분의 계좌로 환불받으실 수 있습니다.
* 단, 이벤트 등으로 적립한 캐쉬는 환불가능한 캐쉬에서 제외됩니다.
현금환불
: 계좌 입금 방식, 신청 후 7일(영업일 기준)내에 고객님의 계좌로 입금됩니다.
- 승인취소가 불가능한 거래건의 경우, 남은 잔액에 대해 직접 충전한 금액에 대해서만 10%와 1000원 중 큰 금액으로 별도의 수수료 부과 후, 현금환불로 처리합니다
승인취소
: 신청 즉시 승인취소 가능한 건을 취소 처리합니다.
- 휴대폰 : 당월 결제내역이고, 충전한 캐쉬를 유료컨텐츠구매에 사용하지 않은 경우에 한하며, 승인취소로 처리되어 휴대폰 이용요금에 청구되지 않습니다.
- 신용카드/카카오페이 카드 : 충전한 캐쉬를 유료컨텐츠구매에 사용하지 않은 경우에 한하며, 승인취소로 처리되어 다음 달 신용카드대금에 청구되지 않거나, 이미 납부된 경우에는 다음 달 대금에서 차감됩니다.
- 문화상품권/도서문화상품권/해피머니상품권 : 충전한 캐쉬를 유료컨텐츠구매에 사용하지 않은 경우에 한하며, 충전하신 상품권회사 ID 잔액으로 복구됩니다.
※ 환불진행이 불가한 경우
휴대폰 관련 결제 정책에 대한 건이나 혹은 기타 이슈로 환불이 불가하신 경우에는 고객센터로 문의하시면 확인하여 환불 진행이 가능합니다.
① 온라인 신청방법:
'내결제' 페이지 > 오른쪽 하단 고객센터 1:1문의하기 > 결제하신 Daum ID/회원명/연락처/환불사유/캐쉬충전 방법 및 일자/환불금액을 입력 후 등록 (경우에 따라, 납부영수증 제출이 필요할 수 있음.)
② 팩스 신청방법:
납부영수증의 스캔 및 첨부 제출이 힘드신 고객님은 팩스번호 02-2088-3355로 전송해주시면 됩니다.
Daum 캐쉬 FAQ | 캐쉬 환불 신청이 안돼요.
환불신청 시 인증한 본인인증정보와 최초 결제 등으로 다음회원에 인증한 본인인증 정보가 동일한 경우에만 환불이 가능합니다.
만약 실명인증 정보가 변경되었다면 먼저 다음회원 및 통합회원의 본인인증 정보를 변경한 후 다시 환불신청을 하시거나 고객센터로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휴대폰 결제수단의 특성 상, 전월 혹은 당월에 부분적으로 사용하신 휴대폰 결제건을 환불신청하실 경우, 휴대폰 결제 정책에 의해서 요금이 정상적으로 납부되었는지 확인되어야 환불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정상적으로 납부하셨다면 결제하신 다 다음달에 환불 신청이 가능합니다.
또한 이미 환불 진행 중인 건이 있는 경우에도 환불이 불가합니다.
기존에 요청하신 환불이 완료된 후에 다시 환불 신청해주시거나, 고객센터를 통해 환불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만약, 정상적으로 납부되었거나 환불신청한 건이 완료되었는데도 환불신청이 불가하다면, 하기로 문의주시길 바랍니다.
Daum 캐쉬 FAQ | 휴대폰 요금수납 확인은 왜 하나요?
휴대폰 결제수단의 특성 상, 전월 혹은 당월에 부분적으로 사용하신 휴대폰 결제건을 환불신청하실 경우, 휴대폰 결제 정책에 의해서 요금이 정상적으로 납부되었는지 확인되어야 환불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정상적으로 납부하셨다면 결제하신 다 다음달에 환불 신청이 가능합니다.
만약, 정상적으로 납부되었음에도 환불신청이 불가하다면, 하기로 문의주시길 바랍니다.
환불 안내 사항
Daum캐쉬 환불은 1가지 방법으로 가능합니다.
다음캐쉬 잔액 전체 환불 가능.
잔액 전체에 대해서 환불을 원하실 경우, 직접 환불신청이 가능합니다.
: '내결제' 페이지 > 다음캐쉬 > 환불신청/내역조회에서 ‘환불신청하기’ 버튼 클릭.
최초 결제 시, 본인인증한 정보와 같은 경우 환불 신청이 가능합니다.
보유잔액 기준으로 가장 최근 거래건부터(1년 이내의 거래건 기준) 승인취소를 우선적으로 진행하며 승인취소가 불가능한 경우, 직접 충전한 금액에 대해서만 10%와 1000원 중 큰 금액으로 별도의 수수료 부과 후, 현금환불로 처리합니다.
현금환불받을 잔액은 Daum아이디 명의자분의 계좌로 환불받으실 수 있습니다.
* 단, 이벤트 등으로 적립한 캐쉬는 환불가능한 캐쉬에서 제외됩니다.
현금환불
: 계좌 입금 방식, 신청 후 7일(영업일 기준)내에 고객님의 계좌로 입금됩니다.
- 승인취소가 불가능한 거래건의 경우, 남은 잔액에 대해 직접 충전한 금액에 대해서만 10%와 1000원 중 큰 금액으로 별도의 수수료 부과 후, 현금환불로 처리합니다
승인취소
: 신청 즉시 승인취소 가능한 건을 취소 처리합니다.
- 휴대폰 : 당월 결제내역이고, 충전한 캐쉬를 유료컨텐츠구매에 사용하지 않은 경우에 한하며, 승인취소로 처리되어 휴대폰 이용요금에 청구되지 않습니다.
- 신용카드/카카오페이 카드 : 충전한 캐쉬를 유료컨텐츠구매에 사용하지 않은 경우에 한하며, 승인취소로 처리되어 다음 달 신용카드대금에 청구되지 않거나, 이미 납부된 경우에는 다음 달 대금에서 차감됩니다.
- 문화상품권/도서문화상품권/해피머니상품권 : 충전한 캐쉬를 유료컨텐츠구매에 사용하지 않은 경우에 한하며, 충전하신 상품권회사 ID 잔액으로 복구됩니다.
※ 환불진행이 불가한 경우
휴대폰 관련 결제 정책에 대한 건이나 혹은 기타 이슈로 환불이 불가하신 경우에는 고객센터로 문의하시면 확인하여 환불 진행이 가능합니다.
① 온라인 신청방법:
'내결제' 페이지 > 오른쪽 하단 고객센터 1:1문의하기 > 결제하신 Daum ID/회원명/연락처/환불사유/캐쉬충전 방법 및 일자/환불금액을 입력 후 등록 (경우에 따라, 납부영수증 제출이 필요할 수 있음.)
② 팩스 신청방법:
납부영수증의 스캔 및 첨부 제출이 힘드신 고객님은 팩스번호 02-2088-3355로 전송해주시면 됩니다.
Daum 캐쉬 FAQ | 캐쉬 환불 신청이 안돼요.
환불신청 시 인증한 본인인증정보와 최초 결제 등으로 다음회원에 인증한 본인인증 정보가 동일한 경우에만 환불이 가능합니다.
만약 실명인증 정보가 변경되었다면 먼저 다음회원 및 통합회원의 본인인증 정보를 변경한 후 다시 환불신청을 하시거나 고객센터로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휴대폰 결제수단의 특성 상, 전월 혹은 당월에 부분적으로 사용하신 휴대폰 결제건을 환불신청하실 경우, 휴대폰 결제 정책에 의해서 요금이 정상적으로 납부되었는지 확인되어야 환불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정상적으로 납부하셨다면 결제하신 다 다음달에 환불 신청이 가능합니다.
또한 이미 환불 진행 중인 건이 있는 경우에도 환불이 불가합니다.
기존에 요청하신 환불이 완료된 후에 다시 환불 신청해주시거나, 고객센터를 통해 환불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만약, 정상적으로 납부되었거나 환불신청한 건이 완료되었는데도 환불신청이 불가하다면, 하기로 문의주시길 바랍니다.
Daum 캐쉬 FAQ | 휴대폰 요금수납 확인은 왜 하나요?
휴대폰 결제수단의 특성 상, 전월 혹은 당월에 부분적으로 사용하신 휴대폰 결제건을 환불신청하실 경우, 휴대폰 결제 정책에 의해서 요금이 정상적으로 납부되었는지 확인되어야 환불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정상적으로 납부하셨다면 결제하신 다 다음달에 환불 신청이 가능합니다.
만약, 정상적으로 납부되었음에도 환불신청이 불가하다면, 하기로 문의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