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게임 -베틀그라운드 도움말 | DRM 영향으로 게임이 심하게 끊기거나 멈추는 현상이 발생됩니다.
대기실 또는 게임 내에서 게임이 심하게 끊기거나 일시적으로(1~3초) 멈추는 현상은, PC에 설치된 DRM(Digital Rights Management) 프로그램, (drm) 즉 `디지털 저작권 관리 프로그램`의 영향으로 발생될 수 있습니다.
PC에 DRM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을 경우, 아래의 안내에 따라 해당 DRM 프로그램의 업데이트 혹은 삭제 이후 게임 이용을 부탁드립니다.
1. PC에 설치된 DRM 프로그램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해주세요.
최신 버전의 DRM 프로그램은 해당 프로그램의 제작사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2. DRM 프로그램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했음에도 불구하고 문제가 지속될 경우,
해당 프로그램을 삭제 후, 게임에 접속하시어 정상 서비스 이용 가능 여부를 확인해주세요.
1) 윈도우 > `프로그램 추가/제거`를 선택해주세요.
2) PC에 설치된 DRM 프로그램을 선택 후, `제거`해주세요.
3. 위 안내를 따라 DRM 프로그램 업데이트 또는 DRM 프로그램 삭제를 진행했음에도 불구하고 게임이 끊기거나 멈추는 현상이 지속될 경우, 아래 고객센터 1:1문의를 통해 발생 증상을 문의주시면 최대한 빠른 시간 내에 도움을 드리겠습니다.
다음 게임 -베틀그라운드 도움말 | 게임 설치 중에 '오류번호 10' 메시지가 뜨면서 설치가 안됩니다.
해당 현상은 설치 파일이나 레지스트리가 완전히 삭제되지 않은 상태에서 설치를 할 때에 발생되는 현상입니다.
따라서 기존 설치 파일을 모두 삭제하시고, 레지스트리도 제거하시면 문제가 해결됩니다.
■ 레지스트리 제거 방법.
1. 시작 - 실행 - regedit 입력.
2. [HKEY_CURRENT_USER] → [Software] → [DaumGames] 선택 후 [PUBG] 폴더 삭제.
다음 게임 -베틀그라운드 도움말 | 백신 프로그램으로 게임 서비스 이용이 어렵습니다.
AVAST 백신 프로그램으로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게임서비스를 원활하게 이용하실 수 없다면 아래 안내에 따라 예외처리를 부탁드립니다.
1. Avast Free Anrivirus 프로그램 실행 후 우측 상단 [메뉴] 클릭
2. [메뉴] - [설정] 클릭
3. [일반] - [예외] - [예외 추가] 클릭하여 [C:\Daum Games\PUBG\*] 기재 후 예외
진행 중 어려움이 있다면 고객센터로 문의 접수 부탁드립니다.
다음 게임 -베틀그라운드 도움말 | '배틀그라운드 게임 클라이언트가 이미 실행 중입니다.' 해결 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배틀그라운드 게임 클라이언트가 이미 실행중입니다' 메시지가 발생하는 경우 다음과 같이 조치를 부탁 드립니다.
1. PC 재시작 (재부팅)
2. 홈페이지 > 자료실에서 클라이언트 다운로드 진행.
- 다운로드 파일명 : GameClient_live.exe
- 기존 다운로드한 GameClient_live.exe 파일이 있는 경우 삭제 후 다운로드 진행.
3. 다운로드한 GameClient_live.exe 파일 실행.
다운로드한 파일이 정상적으로 실행되어 게임런처가 동작한다면 정상적으로 문제가 해결되었음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상기 방법으로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다면 번거로우시겠지만, 프로그램 추가/제거를 통해 BATTLEGROUND kakaocorp를 삭제하신 후 게임 재설치를 부탁 드립니다.
만약, 문제가 발생한 장소가 PC방이라면 플레이어분께서 직접 클라이언트 설치가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PC방 업주분께 도움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 재설치 방법 (PC 재부팅 후 순서대로 진행 부탁드립니다.)
1.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삭제.
- 제어판 > 프로그램추가/제거 > Daum 게임 스타터 / Daum 게임 컨트롤러 / PLAYERUNKNOWN'S BATTLEGROUDS (Kako Games Corp.확인) 각각을 클릭 후 제거
- Daum Games 폴더를 찾아 PUBG 폴더를 삭제해주세요.(Daum Games > PUBG)
2. 윈도우 /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3. PC 재부팅 (윈도우 업데이트와 함께 진행될 수 있습니다.)
4. 다른 프로그램을 실행하지 않고 아래의 링크를 통하여 카카오 배틀그라운드를 [기존과 다른 설치 경로]에 재설치
5. 다른 프로그램을 실행하지 않고 게임실행
※ 스팀 배틀그라운드가 있을 경우 함께 삭제를 부탁 드립니다.
재설치 후에도 동일한 문제가 지속되신다면, 아래 안내드리는 Log 폴더 압축 파일을 첨부하여 고객센터를 통해 문의를 접수해 주시면 도움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Log 파일 첨부 방법.
1. 카카오 배틀그라운드가 설치된 폴더에서 Log폴더로 이동합니다.
(기본 설치 시 C:\Daum Games\PUBG\Log 입니다)
2. Log 폴더를 압축 후 첨부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