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백업.복원 [안드로이드] 사진이나 동영상을 백업할 수 있나요?

카카오톡 백업/복원 -FAQ [안드로이드] 사진이나 동영상을 백업할 수 있나요?
대화는 텍스트만 백업이 가능하며 다음과 같은 형태의 메시지는 백업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사진, 동영상과 같은 파일 형태의 메시지 (1,000자 이상 장문 텍스트 메시지 포함)
  * 비밀채팅 및 오픈채팅 메시지

중요한 사진이나 동영상은 별도로 저장해 주세요.



카카오톡 백업/복원 -FAQ [안드로이드] 대화 백업 데이터는 어디에 저장되나요?
대화 백업 데이터는 클라우드에 저장되기 때문에 기기를 변경할때에 백업 파일을 옮길 필요 없이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에 저장된 백업 데이터는 본인이 설정한 비밀번호를 기반으로 암호화되므로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본인 이외에는 카카오를 포함한 그 누구도 열람이 불가능합니다.



카카오톡 백업/복원 -FAQ [안드로이드] 백업 진행 중 앱을 종료해도 되나요?
앱이 강제종료된 경우에는 백업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백업을 재시도 해주시고 백업 과정 중에는 다른 작업을 진행하거나 앱을 종료하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카카오톡 백업/복원 -FAQ [안드로이드] 백업 시작하기 버튼을 누르고 비밀번호를 입력하였으나 백업이 되지 않았다고 합니다.

앱이 강제종료된 경우에는 백업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백업을 재시도해 주시고 백업 과정 중에는 다른 작업을 진행하거나 앱을 종료하지 마세요.



카카오톡 백업/복원 -FAQ [안드로이드] 대화를 백업했는데 복원 화면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복원 화면이 나타나지 않는 경우는 아래와 같으며, 이 경우 대화 복원이 완전히 불가능합니다.

1. 사전에 카카오톡 앱을 통해 대화를 백업하지 않은 경우
2. 카카오톡 또는 카카오계정을 탈퇴한 경우
3. 카카오톡 재설치 이후 시작화면에서 대화 백업 당시와 다른 카카오계정으로 로그인한 경우
4. 카카오톡 재설치 이후 시작화면에서 '새로운 카카오계정 만들기'를 선택하여 신규 가입한 경우


카카오톡 백업/복원 -FAQ [안드로이드] 백업 시 입력한 비밀번호가 일치하지 않습니다.

사용자가 지정한 암호는 임의로 변경되지 않습니다.

이는 백업 시 개인정보보호를 목적으로 사용자 정보를 여러 차례 암호화 처리하도록 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비밀번호를 분실하신 경우에는 대화를 복원할 수 없습니다.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