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카카오계정/로그인/인증 [Android] 로그인 시도시 SMS 인증번호 4자리 수신이 되지 않습니다.

카카오톡 -카카오계정/로그인/인증  Android [FAQ] 로그인 시도시 SMS 인증번호 4자리 수신이 되지 않습니다.
네트워크 상황에 따라 인증번호 발송 시간이 다소 지연될 수 있습니다.
인증번호가 바로 수신되지 않더라도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카카오톡 -카카오계정/로그인/인증  Android [FAQ] 카카오톡 로그인 인증은 SMS, 전화 수신만 가능한가요?
카카오톡은 휴대폰 번호를 기반으로 제공하는 모바일 앱입니다.

SMS, 전화 수신이 가능한 휴대폰 번호를 통해 인증을 완료해야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인증 과정을 생략하거나 이메일 등 다른 수단을 통한 인증 절차는 제공되지 않습니다. 고객님께서 카카오톡 이용을 위해 인증을 요청하신 번호가 해외에서 로밍되지 않은 상태, 착신전환된 상태, 공기기 이용, 일시 정지 또는 해지 상태로 인해 인증번호 수신이 어려우신 경우에는 카카오톡 이용이 어렵습니다.


카카오톡 -카카오계정/로그인/인증  Android [FAQ] 요청하지 않은 SMS 인증 번호가 수신되었습니다.
'1644-4174'로 SMS를 수신받으신 경우라면, 이는 카카오계정과 관련하여 SMS 인증이 필요할때 요청되는 번호이며,'1577-3754'로 SMS를 수신받으신 경우라면 이는 카카오톡 가입 시 인증번호를 요청할 때 수신되는 번호 입니다.

혹,  다른 사용자가 카카오계정에 추가 연락처 등록을 위해 인증을 시도하거나 카카오톡 인증, 가입 과정에서 실수로 전화번호를 잘못 입력하면 요청하지 않은 사용자의 휴대전화로 인증 문자가 수신될 수 있습니다.카카오톡 인증을 요청할 때 전화번호만 입력하게 되며 휴대전화를 실제로 소지하고 있는 경우에만 인증이 정상적으로 진행되기에 고객님의 개인정보가 도용될 우려가 전혀 없으니 안심하고 이용해주세요.


카카오톡 -카카오계정/로그인/인증  Android [FAQ] 재인증 요구 메시지를 확인하였습니다. 인증 시도 후 이전 대화 내용이 모두 삭제 되었어요.
카카오톡은 기기 정보가 변경되었을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휴대폰 번호에 대한 재인증을 요청하도록 구현되어 있습니다.

아래와 같은 상황에서 재인증이 요청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 동일한 번호로 다른 기기에서 인증한 경우

• 기존 기기에서 사용하던 카카오계정을 새로운 기기를 통해 로그인한 경우

• 네트워크 변경, 재부팅 및 비정상적인 전원 차단 등으로 기기 정보의 변경 또는 누락된 경우

재인증 화면이 확인되었을 때, 기존과 동일한 번호로 인증 하시면

다시 카카오톡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재인증이 발생되어 이미 삭제된 대화내용은 복구가 어렵습니다.

이와 같은 현상이 지속해서 반복하여 발생되는 경우,

기기의 이상 여부에 대해 휴대폰 제조사 고객센터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