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톡서랍-PC] 톡서랍 보안코드는 무엇인가요?

kakao Talk 톡서랍-PC [FAQ] 톡서랍 보안코드는 무엇인가요?
톡서랍 보안코드는 My 비밀번호 분실 혹은 재설정 시
톡서랍 데이터를 복원할 수 있는 개인 보안 코드입니다.

해당 보안코드는 톡서랍 가입 시 내가 선택한 이메일로 전송되며
한 번 전송된 보안코도는 재전송이 불가능하니 필요 시 확인 할 수 있도록 잘 보관해주세요.

보안코드를 완전히 분실한 경우 재발급이 어려우며 톡서랍 해지 후 재구독이 필요합니다. 이 경우, 기존에 백업된 데이터는 모두 삭제됩니다.


kakao Talk 톡서랍-PC [FAQ] 백업/복원 진행 중 앱을 종료해도 되나요?
백업/복원 중에 앱을 종료할 경우 해당 과업이 취소되어 정상적으로 백업/복원이 이뤄지지 않을 수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kakao Talk 톡서랍-PC [FAQ] 카카오톡 이용 중에 대화내용을 복원할 수 있나요?
카카오톡 PC버전에서는 로그인 시 복원은 건너뛴 경우에도 대화내용을 복원 할 수 있습니다.
더보기 > 서랍 > 설정 > 톡서랍 대화 불러오기 메뉴를 통해 톡서랍 플러스에 보관되어 있는 대화내용을 한번에 복원할 수 있습니다.

단, 복원 중에는 안전한 복원을 위해 대화 중이던 채팅창은 모두 닫히고, 완료시까지 잠시 카카오톡 이용이 중단됩니다.


kakao Talk 톡서랍-PC [FAQ] My 비밀번호를 다시 설정하고 싶어요.
모바일 톡 설정 > 개인/보안 > My 비밀번호 관리를 통해서 재설정 가능합니다.

1) 기존 비밀번호를 정상적으로 알고 있는 경우라면, 재설정한 My 비밀번호로 톡서랍 데이터 복원이 가능하지만
2) 기존 비밀번호를 분실한 상태로 My 비밀번호를 재설정한 경우에는 톡서랍에서 반드시 비밀번호 업데이트를 진행해주셔야 새로운 My 비밀번호로 데이터 복원이 가능합니다.

비밀번호 업데이트는 1) 톡서랍 설정 > 톡서랍 보안코드 관리 > 비밀번호 업데이트 메뉴에서 진행할 수 있으며 비밀번호 재설정 및 업데이트가 필요한 경우 죠르디 알림메시지로 안내해드립니다.


kakao Talk 톡서랍-PC [FAQ] My 비밀번호는 무엇인가요?
My 비밀번호는 지갑에서 생성한 비밀번호로 나의 카카오톡 데이터는 지갑에서 생성한 공통 My 비밀번호를 통해 암호화하여 보관되며 해당 My 비밀번호를 통해 데이터 복원이 가능합니다.

* My 비밀번호를 분실하여 재설정했다면?
My 비밀번호는 5회 잘못 입력한 경우 바로 사용이 불가능하며 새로운 비밀번호로 재설정이 필요합니다.
My 비밀번호를 재설정했다면, 새로운 비밀번호로 복원할 수 있도록 비밀번호 업데이트를 반드시 해주셔야합니다.
비밀번호 업데이트는 1) 톡서랍 설정 > 톡서랍 보안코드 관리 > 비밀번호 업데이트 메뉴에서 진행할 수 있으며 비밀번호 재설정 및 업데이트가 필요한 경우 죠르디 알림메시지로 안내해드립니다.


kakao Talk 톡서랍-PC [FAQ] My 비밀번호를 분실했어요.
내가 설정한 My 비밀번호는 그 어느 곳에서도 저장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비밀번호는 찾을 수 없으며 My 비밀번호가 기억나지 않아 5회 입력 실패한 경우 톡 설정 > 개인/보안 > My 비밀번호 관리를 통해서 재설정해주세요.

재설정한 이후 새로운 My 비밀번호로는 톡서랍 데이터 복원이 불가능하니 톡서랍 설정 > 톡서랍 보안코드 관리 > 비밀번호 업데이트를 통해서 반드시 비밀번호 업데이트를 진행해주세요!

비밀번호를 분실하였어도 가입 시 내가 설정한 이메일로 전송된 톡서랍 보안코드로 데이터 복원이 가능합니다.

보안코드가 발송된 이메일은 '톡서랍 설정 > 보안코드 관리 > 보안코드 전송 이메일 확인'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kakao Talk 톡서랍-PC [FAQ] 톡서랍 보안코드를 다시 받을 수는 없나요?
톡서랍 보안코드는 가입 시 입력한 비밀번호를 암호화하여 보내드리는 개인 코드이며, 톡서랍 뿐만 아니라 그 어디에도 저장되지 않기 때문에 재전송이 어렵습니다.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