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채널관리자-캐시/윌렛] 총캐시잔액과 환불가능금액이 다릅니다.

[KAKAO TALK 채널관리자 -캐시/윌렛] 총캐시잔액과 환불가능금액이 다릅니다.
총 캐시 잔액은 유상캐시와 '사용하기'를 눌러 충전된 무상캐시를 합산한 금액이고, 환불가능금액은 현재 남아 있는 '유상캐시'입니다.


[KAKAO TALK 채널관리자 -캐시/윌렛] 충전 시 최소 충전 금액이 있나요?
10,000원 이상 충전하실 수 있습니다.



[KAKAO TALK 채널관리자 -캐시/윌렛] 캐시현황 합계와 총캐시 잔액이 맞지 않는 것 같습니다.
총 캐시 잔액은 실시간으로 금액을 표시하며, 캐시현황의 충전/소진/환불의 데이터는 일자별 데이터이기 때문에 전일까지의 내역을 기준으로 표시 됩니다.
즉, 오늘 발생된 내역이 표시되지 않은 통계입니다.
데이터집계시점의 차이로 금액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캐시현황을 제외한 충전내역/소진내역/환불내역 메뉴는 실시간 데이터를 보여줍니다.



[KAKAO TALK 채널관리자 -캐시/윌렛] 무상캐시 유효기간과 사용일시는 무엇인가요?
무상캐시는 이벤트, 보상 등의 운영정책에 따라 파트너에게 지급한, 현금화 할 수 없는 무상성격의 캐시입니다.

무상 캐시는 유효기간이 있으며, "사용하기"를 통해 캐시로 '충전'해야만 합니다. (사용일시는 이 '사용하기'를 눌러 무상캐시를 충전한 일지입니다. )

무상캐시는 '사용 전'에는 캐시 잔액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유효기간내 충전하여 사용하지 않으면, 유효기간 만료로 지급된 캐시는 소멸됩니다.


[KAKAO TALK 채널관리자 -캐시/윌렛] 무상캐시를 100만원 지급받았습니다. 그런데, 총 캐시 잔액에는 반영되지 않은 듯 합니다. 왜그런가요?
무상캐시는 "사용하기"를 눌러야 캐시로 충전됩니다.
캐시는 소진순서 상 유상캐시보다 무상캐시가 먼저 소진되기 때문에 파트너 분이 원하는 시점에 무상캐시를 사용할 수 있게 하기 위해 '사용하기'라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다만, 무상캐시는 "유효기간"이 정해져 있기 때문에 해당 유효기간이 도래하기 전에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KAKAO TALK 채널관리자 -삭제하기] 삭제 대기는 어떤 상태인가요?
마스터가 삭제를 요청하면 해당 채널은 삭제 대기 상태로 전환되며 7일 후 시스템에서도 완전 삭제됩니다.
삭제 대기 상태로 전환되는 즉시 해당 채널의 속성은 각각 아래와 같이 변경되며, 이 속성은 삭제 취소를 하더라도 원 상태로 복구되지 않습니다.

* 채널 공개, 검색 허용 설정 : OFF로 변경
* 알림톡/친구톡을 사용하는 경우 : 알림톡/친구톡 발송이 중지됨
* 예약 포스트 : 임시저장 상태로 변경
* 예약 메시지 : 모두 즉시종료 처리됨
* 1:1채팅 : OFF로 변경
* 스마트채팅 : 사용중지로 변경
* 쿠폰 : 발급중/발급실패/사용가능 쿠폰 모두 즉시종료 처리됨 (사용 기한이 남은 쿠폰이라도 사용 불가 처리됨)



[KAKAO TALK 채널관리자 -삭제하기] 삭제된 이후 다시 복구가 가능한가요?
삭제 대기 기간이 지나면 시스템에서 완전 삭제 되기 때문에 복원 및 복구가 절대 불가능합니다.
채널 삭제는 모든 관리자와 협의하여 신중히 진행해주세요.



[KAKAO TALK 채널관리자 -삭제하기] 프로필을 삭제할 수 있나요?

[관리 > 상세설정 > 채널 삭제] 기능을 통해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발송 중 또는 발송 대기 상태의 메시지가 있는 경우 삭제 불가합니다.
또한, 채널 삭제는 마스터만 가능하며, 매니저는 삭제 메뉴가 보이지 않고 삭제할 수 없습니다.


출처:  KAKAO TALK 채널관리자  자주하는 질문   https://cs.kakao.com/helps?service=102&locale=ko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