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채널관리자] 카카오비즈니스 통합회원 전환 후 카카오톡 채널 탈퇴는 어떻게 할 수 있나요?

[KAKAO TALK 채널관리자] 카카오비즈니스 통합회원 전환 후 카카오톡 채널 탈퇴는 어떻게 할 수 있나요?
카카오비즈니스 통합회원은 카카오톡 채널 서비스의 단독 탈퇴는 불가하며, 사용 중이신 카카오비즈니스 통합 대상 서비스의 탈퇴 조건이 모두 충족될 경우 카카오비즈니스 대상 서비스를 일괄 탈퇴되고 탈퇴 후 언제든지 재가입이 가능합니다.

다만, 탈퇴 시 대상 서비스들의 탈퇴 조건에 따라 추가 절차가 필요할 수 있는 점 참고 부탁드리며, 카카오톡 채널 탈퇴 조건 및 경로는 아래와 같이 안내드립니다.

 카카오톡 채널 관리자센터 탈퇴 조건
1) 마스터로 운영 중인 채널 및 월렛이 없을 경우
2) 삭제 대기 상태의 채널이 없을 경우(삭제 요청일로부터 7일 뒤 삭제 완료 후 탈퇴 가능)

▶ 카카오톡 채널 탈퇴 경로
ㆍ카카오톡 채널 관리자센터(PC) > (우측 상단) 카카오계정 > 내 계정 정보 > 채널 탈퇴 > kakao for business 계정 정보 > (우측 하단) 카카오비즈니스 탈퇴

kakao for business > (우측 상단) 카카오계정 > 계정 정보 > (우측 하단) 카카오비즈니스 탈퇴



[KAKAO TALK 채널관리자] 카카오비즈니스 통합 회원으로 전환하지 않고 카카오톡 채널을 탈퇴할 수 있나요?
카카오비즈니스 통합 회원이 아닌 회원의 경우
카카오톡 채널 서비스 탈퇴 조건에 부합될 경우 아래 안내드리는 경로를 통해 가능합니다.
상세한 카카오톡 채널 탈퇴 조건 및 경로는 아래와 같이 안내드립니다.

▶ 카카오톡 채널 관리자센터 탈퇴 조건
1) 마스터로 운영 중인 채널 및 월렛이 없을 경우
2) 삭제 대기 상태의 채널이 없을 경우(삭제 요청일로부터 7일 뒤 삭제 완료 후 탈퇴 가능)

▶ 카카오톡 채널 탈퇴 경로
ㆍ카카오톡 채널 관리자센터(PC) > (우측 상단) 카카오계정 > 내 계정 정보


[KAKAO TALK 채널관리자] 카카오계정을 탈퇴하려고 하는데 운영중인 채널이 있다고 나옵니다.
마스터로 활동하는 경우 삭제대기 상태의 프로필을 포함하여 모든 프로필을 완전 삭제한 이후 탈퇴가 가능합니다.



[KAKAO TALK 채널관리자] 영업권 설정은 무엇인가요?
영업권이란? 대행사가 광고계정의 광고운영 권한을 위임 받는 것을 의미합니다.
영업권에 대한 변경 사항은 월렛에 즉시 반영됩니다.

1. 영업권 요청
- 영업권 요청은 대행사에서 월렛의 마스터에게 요청합니다.

※ 카카오톡 채널 공식 대행사는 아래 링크를 클릭하셔서 하단의 '카카오톡 채널 공식 대행사'를 확인해 주시길 바랍니다.

2. 영업권 수락
카카오톡 채널 관리자센터 내 아래 경로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마스터만 수락 혹은 거부할 수 있습니다.
ㆍ좌측 메뉴 중 '관리' > 월렛 정보 > 월렛 상세 > 영업권 설정 > 영업권 관리
ㆍ우측 상단(GNB 영역) '내 월렛' > 영업권이 신청된 월렛 목록 클릭 > 월렛 상세 > 영업권 설정 정보 > 영업권 관리

3. 영업권 해제
카카오톡 채널 관리자센터 내 아래 경로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마스터만 해제 할 수 있습니다.
ㆍ좌측 메뉴 중 '관리' > 월렛 정보 > 월렛 상세 > 영업권 설정 > 영업권 관리 > 영업권 '해제하기' 클릭
ㆍ우측 상단(GNB 영역) '내 월렛' > 영업권이 신청된 월렛 목록 클릭 > 월렛 상세 > 영업권 설정 정보 > 영업권 '해제하기' 클릭

4. 영업권 요청 거부
더이상 영업권 요청을 받지 않길 원하는 경우, 카카오톡 채널 관리자센터 내
아래 경로에서 대행사의 영업권 요청 '거부'를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ㆍ좌측 메뉴 중 '관리' > 월렛 정보 > 월렛 상세 > 영업권 설정 > 영업권 관리
ㆍ우측 상단(GNB 영역) '내 월렛' > 영업권이 신청된 월렛 목록 클릭 > 월렛 상세 > 영업권 설정 정보 > 영업권 관리



출처:  KAKAO TALK 채널관리자  자주하는 질문   https://cs.kakao.com/helps?service=102&locale=ko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