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KAO TALK 채널관리자] 특정 친구들에게만 메시지를 발송하고 싶습니다. 어떻게 해야하나요?
관리자센터 친구그룹관리에서 친구 그룹을 생성해 해당 그룹에게만 메시지 발송을 할 수 있습니다.
1. 친구그룹관리 > 친구그룹 생성
2. 메시지 작성 > 메시지 발송설정 > 메시지 타겟 설정 > 그룹선택 > 타겟 메시지 발송 대상 그룹 선택 또는 제외 후 메시지 발송
주의
친구그룹은 아래 세가지 방법을 통해 생성 가능합니다.
1) 사용자의 전화번호
2) 1:1채팅을 한 적이 있는 사용자
3) 업로드한 고객파일 ☞ 고객파일 업로드 방법
그룹에 등록되어 있어도 발송 시점에 내 채널과 친구 상태인 사용자에게만 발송이 가능한 점 참고해주세요.
[KAKAO TALK 채널관리자] 저녁에 발송 완료한 메시지가 오전에 일괄 발송되었습니다. 오류인가요?
오후 08:50시부터 오전 08:00시까지는 메시지가 발송되지 않으며, 익일 오전 08:00 이후에 일괄 발송됩니다.
[KAKAO TALK 채널관리자] 테스트 발송은 어떻게 하나요?
1) 내 채널을 카카오톡 친구로 추가합니다.
2) 메시지 내용을 입력한 후, '테스트 발송' 버튼을 클릭합니다.
3) 테스트 발송 팝업에서 내 채널을 추가한 휴대폰 번호를 입력한 후, 발송 버튼 클릭 시 테스트 메시지가 발송됩니다.
• 테스트 발송시 쿠폰을 첨부한 메시지의 경우 쿠폰번호가 0000-0000-0000의 형태로 노출될 수 있으며, 실제 발송시에는 정상적인 쿠폰 번호가 노출됩니다.
[KAKAO TALK 채널관리자] 임시저장된 메시지는 어디에서 볼 수 있나요?
임시저장된 메시지는 관리자센터의 메시지 > 메시지 목록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목록에서 임시저장 메시지를 클릭해서 들어가면, 수정하러 가기 버튼을 통해 메시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KAKAO TALK 채널관리자] 메시지 발송을 중지하고 싶습니다. 어떻게 하나요?
메시지 > 메시지 목록에서 발송중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목록에서 발송중 메시지를 클릭해서 들어가면, 발송 일시중지, 즉시 종료 버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발송 일시중지를 클릭하면 해당 메시지를 수정해서 다시 이어 보낼 수 있지만, 즉시 종료 버튼을 클릭하면 해당 메시지는 수정 후 이어 보내기가 불가능합니다.
[KAKAO TALK 채널관리자] ‘비즈니스폼’이 무엇이고 채널 메시지에 어떻게 활용할 수 있나요?
비즈니스폼은 카카오톡 사용자가 톡 안에서 손쉽게 참여할 수 있는 예약, 설문, 응모 등의 이벤트 설계를 지원하는 비즈니스 서비스입니다. 채널에서는 이미 생성된 비즈니스폼을 메시지 버튼 랜딩으로 연결하여, 채널 추가한 친구들에게 원하는 메시지를 보낼 수 있습니다.
■ 비즈니스폼을 메시지에 연결하는 방법
1. '비즈니스폼'에서 원하는 방식으로 비즈니스폼을 생성합니다.
2. 비즈니스폼 생성 시 입력한 사업자등록번호와 동일한 사업자등록번호를 사용하는 채널 관리자 센터로 이동합니다.
3. 기본 텍스트형, 와이드 이미지형, 와이드 리스트형 중 원하는 메시지 포맷을 선택하고 메시지 버튼에 ‘비즈니스폼’을 연결합니다. 메시지 포맷에 따라 비즈니스폼 연결 가능한 버튼이 각각 다릅니다.
4. 원하는 버튼명을 하기 3가지 중 선택 적용 가능하며, 버튼명의 변경은 불가합니다.
<비즈니스폼 메시지 버튼명>
ㆍ톡에서 설문하기
ㆍ톡에서 응모하기
ㆍ톡에서 예약하기
5. 메시지를 발송하면 이용자가 모바일 카카오톡 메시지 내 버튼을 클릭하여 예약, 설문, 응모 등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 중요
동일한 사업자 정보로 본인이 등록한 비즈니스폼만 메시지 작성 시 버튼 랜딩에 연결, 통계 및 취득된 개인정보 확인이 가능합니다.
타인이 등록한 비즈니스폼은 '개인 정보 보호' 이슈로 사용하실 수 없는 점 참고해 주세요.
출처: KAKAO TALK 채널관리자 자주하는 질문 https://cs.kakao.com/helps?service=102&locale=ko
관리자센터 친구그룹관리에서 친구 그룹을 생성해 해당 그룹에게만 메시지 발송을 할 수 있습니다.
1. 친구그룹관리 > 친구그룹 생성
2. 메시지 작성 > 메시지 발송설정 > 메시지 타겟 설정 > 그룹선택 > 타겟 메시지 발송 대상 그룹 선택 또는 제외 후 메시지 발송
주의
친구그룹은 아래 세가지 방법을 통해 생성 가능합니다.
1) 사용자의 전화번호
2) 1:1채팅을 한 적이 있는 사용자
3) 업로드한 고객파일 ☞ 고객파일 업로드 방법
그룹에 등록되어 있어도 발송 시점에 내 채널과 친구 상태인 사용자에게만 발송이 가능한 점 참고해주세요.
[KAKAO TALK 채널관리자] 저녁에 발송 완료한 메시지가 오전에 일괄 발송되었습니다. 오류인가요?
오후 08:50시부터 오전 08:00시까지는 메시지가 발송되지 않으며, 익일 오전 08:00 이후에 일괄 발송됩니다.
[KAKAO TALK 채널관리자] 테스트 발송은 어떻게 하나요?
1) 내 채널을 카카오톡 친구로 추가합니다.
2) 메시지 내용을 입력한 후, '테스트 발송' 버튼을 클릭합니다.
3) 테스트 발송 팝업에서 내 채널을 추가한 휴대폰 번호를 입력한 후, 발송 버튼 클릭 시 테스트 메시지가 발송됩니다.
• 테스트 발송시 쿠폰을 첨부한 메시지의 경우 쿠폰번호가 0000-0000-0000의 형태로 노출될 수 있으며, 실제 발송시에는 정상적인 쿠폰 번호가 노출됩니다.
[KAKAO TALK 채널관리자] 임시저장된 메시지는 어디에서 볼 수 있나요?
임시저장된 메시지는 관리자센터의 메시지 > 메시지 목록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목록에서 임시저장 메시지를 클릭해서 들어가면, 수정하러 가기 버튼을 통해 메시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KAKAO TALK 채널관리자] 메시지 발송을 중지하고 싶습니다. 어떻게 하나요?
메시지 > 메시지 목록에서 발송중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목록에서 발송중 메시지를 클릭해서 들어가면, 발송 일시중지, 즉시 종료 버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발송 일시중지를 클릭하면 해당 메시지를 수정해서 다시 이어 보낼 수 있지만, 즉시 종료 버튼을 클릭하면 해당 메시지는 수정 후 이어 보내기가 불가능합니다.
[KAKAO TALK 채널관리자] ‘비즈니스폼’이 무엇이고 채널 메시지에 어떻게 활용할 수 있나요?
비즈니스폼은 카카오톡 사용자가 톡 안에서 손쉽게 참여할 수 있는 예약, 설문, 응모 등의 이벤트 설계를 지원하는 비즈니스 서비스입니다. 채널에서는 이미 생성된 비즈니스폼을 메시지 버튼 랜딩으로 연결하여, 채널 추가한 친구들에게 원하는 메시지를 보낼 수 있습니다.
■ 비즈니스폼을 메시지에 연결하는 방법
1. '비즈니스폼'에서 원하는 방식으로 비즈니스폼을 생성합니다.
2. 비즈니스폼 생성 시 입력한 사업자등록번호와 동일한 사업자등록번호를 사용하는 채널 관리자 센터로 이동합니다.
3. 기본 텍스트형, 와이드 이미지형, 와이드 리스트형 중 원하는 메시지 포맷을 선택하고 메시지 버튼에 ‘비즈니스폼’을 연결합니다. 메시지 포맷에 따라 비즈니스폼 연결 가능한 버튼이 각각 다릅니다.
4. 원하는 버튼명을 하기 3가지 중 선택 적용 가능하며, 버튼명의 변경은 불가합니다.
<비즈니스폼 메시지 버튼명>
ㆍ톡에서 설문하기
ㆍ톡에서 응모하기
ㆍ톡에서 예약하기
5. 메시지를 발송하면 이용자가 모바일 카카오톡 메시지 내 버튼을 클릭하여 예약, 설문, 응모 등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 중요
동일한 사업자 정보로 본인이 등록한 비즈니스폼만 메시지 작성 시 버튼 랜딩에 연결, 통계 및 취득된 개인정보 확인이 가능합니다.
타인이 등록한 비즈니스폼은 '개인 정보 보호' 이슈로 사용하실 수 없는 점 참고해 주세요.
출처: KAKAO TALK 채널관리자 자주하는 질문 https://cs.kakao.com/helps?service=102&locale=k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