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채널관리자] "고객 정보 조회" 기능이 무엇이고 어떻게 사용할 수 있나요?

[KAKAO TALK 채널관리자] "고객 정보 조회" 기능이 무엇이고 어떻게 사용할 수 있나요?
채널 관리자 센터에서 1:1 채팅으로 상담 중 일시적으로 필요한 개인정보를 받아야 할 때 사용하는 기능입니다.
"고객 정보 조회" 기능을 이용하시려면 비즈플러그인에서 플러그인을 생성 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고객 정보 조회 플러그인 설정 방법>
1. "비즈플러그인"에서 "고객 정보 동의" 플러그인을 생성합니다. ▶플러그인 생성 방법
2. "비즈플러그인"에서 설정한 채널 관리자 센터로 이동합니다.
3. 1:1 채팅 팝업에서 고객 상담 중 우측 상단의 "고객 정보 조회" 버튼을 누릅니다.
4. 개인 정보 동의를 받을 플러그인을 선택 후 동의 요청을 보냅니다.
5. 이용자가 동의를 완료하면 "고객 정보 조회"버튼을 눌러 개인 정보 내용을 확인합니다.

* 1:1 채팅에서 "고객 정보 조회"기능은 PC웹에서만 사용 가능합니다. 모바일앱은 준비 중입니다.
* 동의 받은 개인정보는 상담을 완료하거나 72시간이 지나면 파기됩니다.



[KAKAO TALK 채널관리자] "고객 정보 조회"로 받을 수 있는 개인정보는 무엇인가요?
"고객 정보 조회"를 통해 받을 수 있는 개인 정보는 "프로필 정보, 이메일, 전화번호, 배송지정보, 연령대, 출생연도, 생일, 성별" 입니다.
받을 정보를 설정 설정은 "비즈플러그인"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KAKAO TALK 채널관리자] "고객 정보 조회" 플러그인의 설정 변경은 어떻게 하나요?
"고객 정보 조회"는 비즈플러그인에서 설정한 플러그인 기능으로, 비즈플러그인에서 설정을 진행 할 수 있습니다.



[KAKAO TALK 채널관리자] 회사 공용계정으로 여러 관리자가 1개의 카카오계정으로 로그인하여 사용합니다. 관리자 추가인증 번호가 한사람에게만 수신되는데, 모든 관리자가 관리자 추가인증을 할 수 있나요?
카카오계정은 본인의 계정으로 로그인하여 사용해야 하며, 1개의 계정을 여러 사람과 공유하여 사용할 수 없습니다.
먼저, 채널 관리자센터를 이용하는 모든 관리자를 "매니져"로 초대 해주세요
- 매니져 초대방법 : 채널 관리자센터 > 관리 > 관리자 > 관리자를 초대해주세요

관리자로 모두 초대가 완료되면, 각 카카오계정을 로그인한 관리자가 관리자 추가인증 정보에 각자의 핸드폰번호, 비상용이메일을 등록한 뒤,각 관리자가 관리자 추가인증 번호를 수신할 수 있습니다
- 관리자 추가인증 정보 등록/수정 : 채널 관리자센터 > 우측 상단 설정 > 내 계정 정보 > 관리자 추가인증 정보



[KAKAO TALK 채널관리자] 휴대폰을 놓고와서, 분실해서 인증번호를 받을 수 없습니다. 어떻게 해야하나요?
관리자 추가인증은 사전에 등록한 전화번호로 SMS(문자메시지)인증 또는 카카오톡 메시지로 인증번호를 맞추면 통과할 수 있습니다.

임시로 휴대폰을 확인할 수 없는 경우 미리 등록해 놓은 비상용 이메일로도 인증번호를 받을 수 있습니다.

아래 방법으로 비상용 이메일 인증을 진행해 보세요.
- 관리자 추가인증 번호 입력 페이지 > '인증번호를 받으실 수 없나요?' 링크 > '비상용 이메일 인증'을 선택


출처:  KAKAO TALK 채널관리자  자주하는 질문   https://cs.kakao.com/helps?service=102&locale=ko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