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워크 Bot [Windows] 커스텀 봇을 만들었는데 봇 목록에 보이지 않아요.
관리자서비스의 'Bot 개발' 메뉴에서 봇을 만든 직후에 바로 Bot 목록에 노출되지는 않습니다.
워크스페이스의 관리자가 봇 목록에 노출할 것인지를 결정할 수 있으며, 해당 설정값에 따라 Bot 목록에 표시됩니다.
Bot 목록에 표시되지 않더라도, 발급받은 App key를 통해 API를 사용하는 것에는 문제가 없습니다.
카카오워크 Bot [Windows] API를 이용하여 대화방을 생성했는데 대화창에 보이지 않아요.
conversations.open API 를 이용하여 1:1 대화방 혹은 그룹 대화방 생성 요청 시, Success Response 를 받았다면 정상적으로 대화방이 생성된 상태입니다.
단, 앱 내 대화방 목록에서 확인하시기 위해서는 대화방 생성 후 messages.send API를 이용하여 최초 메시지를 보내야만 합니다.
카카오워크 Bot [Windows] 만들었던 봇을 삭제할 수 있나요?
더이상 활용하지 않는 Bot이라고 판단된다면, 해당 봇을 개발하신 '개발자'와 '봇 관리' 메뉴의 권한이 부여된 워크스페이스의 관리자가 삭제할 수 있습니다.
Bot을 삭제하신 후에는 다시 복구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신중하게 결정 바랍니다.
Bot이 삭제된다 하더라도 기존에 사용자에게 발신된 메시지가 삭제되거나 봇이 생성한 채팅방은 사라지지 않습니다.
카카오워크 Bot [Windows] 봇 App Key를 변경하면 해당 앱으로 메시지를 보낼 수 없나요?
App Key 노출 및 기타 관리의 이슈로 인해 해당 봇의 App Key 를 변경하실 경우, 이후부터는 변경된 App Key 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기존 App key로 설정된 인증 정보를 변경하지 않으시는 경우에는 봇이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더불어 App Key 가 변경되었더라도 기존에 등록된 봇이 삭제되거나 해제되는 것은 아니며 계속 사용이 가능합니다.
카카오워크 Bot [Windows] 개발자 해제를 하면 해당 개발자가 만든 봇도 같이 삭제되나요?
담당자의 변경 및 퇴사 등의 사유로 인해 개발자 권한 해제를 진행하게 될 경우, 다음과 같은 확인 절차가 필요합니다.
[개발한 봇이 없을 경우]
- 해당 개발자가 등록한 봇이 없을 경우, 즉시 개발자 해제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1개 이상의 봇을 등록한 경우]
- Bot 개발 메뉴에서 해당 봇들을 삭제해야 개발자 권한 해제가 가능합니다.
- 봇을 그대로 사용하고 싶으시다면, 개발자 정보를 변경한 뒤에 해제가 가능한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다음 정보를 작성해 고객센터(링크 넣기 : https://cs.kakao.com/requests?service=171&locale=ko)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 워크스페이스명:
- 봇 이름:
- 기존 등록된 담당 개발자 이름 / 변경될 개발자 이름
카카오워크 Bot [Windows] 워크스페이스에 사용 중인 봇 개수를 확인할 수 있나요?
워크스페이스의 관리자라면, 관리자 서비스의 "워크스페이스 봇 관리"라는 메뉴를 통해 사용 중인 봇 개수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단, 해당 메뉴는 "봇 관리" 메뉴에 대한 권한을 부여받으셨을 때에만 접근이 가능합니다.
카카오워크 Bot [Windows] 관리자 페이지에서 상태를 변경해야 Bot을 사용할 수 있다고 떠요.
봇의 상세 화면에 '관리자 페이지에서 상태를 변경해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라는 메시지가 표시되는 이유는 현재 참여 중인 워크스페이스의 관리자가 해당 봇을 사용할 수 없도록 비활성화 처리를 했기 때문입니다.
해당 봇을 사용하셔야 한다면, 참여 중이신 워크스페이스의 개설자 또는 관리자에게 문의해주세요.
출처 kakao 고객센터 https://cs.kakao.com/
관리자서비스의 'Bot 개발' 메뉴에서 봇을 만든 직후에 바로 Bot 목록에 노출되지는 않습니다.
워크스페이스의 관리자가 봇 목록에 노출할 것인지를 결정할 수 있으며, 해당 설정값에 따라 Bot 목록에 표시됩니다.
Bot 목록에 표시되지 않더라도, 발급받은 App key를 통해 API를 사용하는 것에는 문제가 없습니다.
카카오워크 Bot [Windows] API를 이용하여 대화방을 생성했는데 대화창에 보이지 않아요.
conversations.open API 를 이용하여 1:1 대화방 혹은 그룹 대화방 생성 요청 시, Success Response 를 받았다면 정상적으로 대화방이 생성된 상태입니다.
단, 앱 내 대화방 목록에서 확인하시기 위해서는 대화방 생성 후 messages.send API를 이용하여 최초 메시지를 보내야만 합니다.
카카오워크 Bot [Windows] 만들었던 봇을 삭제할 수 있나요?
더이상 활용하지 않는 Bot이라고 판단된다면, 해당 봇을 개발하신 '개발자'와 '봇 관리' 메뉴의 권한이 부여된 워크스페이스의 관리자가 삭제할 수 있습니다.
Bot을 삭제하신 후에는 다시 복구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신중하게 결정 바랍니다.
Bot이 삭제된다 하더라도 기존에 사용자에게 발신된 메시지가 삭제되거나 봇이 생성한 채팅방은 사라지지 않습니다.
카카오워크 Bot [Windows] 봇 App Key를 변경하면 해당 앱으로 메시지를 보낼 수 없나요?
App Key 노출 및 기타 관리의 이슈로 인해 해당 봇의 App Key 를 변경하실 경우, 이후부터는 변경된 App Key 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기존 App key로 설정된 인증 정보를 변경하지 않으시는 경우에는 봇이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더불어 App Key 가 변경되었더라도 기존에 등록된 봇이 삭제되거나 해제되는 것은 아니며 계속 사용이 가능합니다.
카카오워크 Bot [Windows] 개발자 해제를 하면 해당 개발자가 만든 봇도 같이 삭제되나요?
담당자의 변경 및 퇴사 등의 사유로 인해 개발자 권한 해제를 진행하게 될 경우, 다음과 같은 확인 절차가 필요합니다.
[개발한 봇이 없을 경우]
- 해당 개발자가 등록한 봇이 없을 경우, 즉시 개발자 해제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1개 이상의 봇을 등록한 경우]
- Bot 개발 메뉴에서 해당 봇들을 삭제해야 개발자 권한 해제가 가능합니다.
- 봇을 그대로 사용하고 싶으시다면, 개발자 정보를 변경한 뒤에 해제가 가능한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다음 정보를 작성해 고객센터(링크 넣기 : https://cs.kakao.com/requests?service=171&locale=ko)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 워크스페이스명:
- 봇 이름:
- 기존 등록된 담당 개발자 이름 / 변경될 개발자 이름
카카오워크 Bot [Windows] 워크스페이스에 사용 중인 봇 개수를 확인할 수 있나요?
워크스페이스의 관리자라면, 관리자 서비스의 "워크스페이스 봇 관리"라는 메뉴를 통해 사용 중인 봇 개수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단, 해당 메뉴는 "봇 관리" 메뉴에 대한 권한을 부여받으셨을 때에만 접근이 가능합니다.
카카오워크 Bot [Windows] 관리자 페이지에서 상태를 변경해야 Bot을 사용할 수 있다고 떠요.
봇의 상세 화면에 '관리자 페이지에서 상태를 변경해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라는 메시지가 표시되는 이유는 현재 참여 중인 워크스페이스의 관리자가 해당 봇을 사용할 수 없도록 비활성화 처리를 했기 때문입니다.
해당 봇을 사용하셔야 한다면, 참여 중이신 워크스페이스의 개설자 또는 관리자에게 문의해주세요.
출처 kakao 고객센터 https://cs.kaka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