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워크 관리자 | MX레코드를 등록했는데도 메일을 사용할 수 없어요.

kakao 워크 관리자 | MX레코드를 등록했는데도 메일을 사용할 수 없어요.
도메인을 구입한 사이트에서 MX레코드 입력 후, 메일 관리자 페이지에서 'MX레코드 연동 확인하기'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정상적으로 연동이 완료되었다는 메세지를 받으셨더라도 실제 반영까지 최대 72시간 소요될 수 있습니다.
MX레코드를 제대로 등록한 후에도 메일을 사용할 수 없다면 카카오워크 문의하기로 문의해주세요.



kakao 워크 관리자 | 메일 도메인을 구입할 수 있나요?
기존에 사용하고 있던 메일 도메인이 없는 경우, 카카오워크 가비아 전용 페이지에서 도메인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위 페이지가 아니더라도 다른 호스팅 업체에서 구입한 도메인도 카카오워크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kakao 워크 관리자 | 카카오워크 메일을 아웃룩, 혹은 외부 서비스에서도 사용할 수 있나요?
현재 카카오워크 메일을 외부 메일 서비스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은 지원하지 않고 있습니다.
외부 메일을 카카오워크 메일로 가져오는 기능만 제공하고 있습니다.
불편하시더라도 카카오워크 메일은 카카오워크 내에서만 사용을 부탁드립니다.




kakao 워크 관리자 | 공용메일 계정을 생성할 수 있나요?
공용메일을 설정하여 하나의 메일계정으로 여러명이 함께 수신 및 발신할 수 있습니다.
공용주소록 그룹을 먼저 생성하여 그룹 ID를 생성하고, 그룹에 멤버를 등록합니다.

1. 공용주소록 관리 > 공용주소록 그룹관리 메뉴로 이동합니다.
2. [그룹추가] 버튼을 클릭하여, 그룹명 및 그룹ID를 입력하여 그룹을 생성합니다.
- 그룹 ID는 공용메일 주소의 ID영역이 됩니다.
3. 공용주소록 멤버 관리 메뉴로 이동합니다.
4. 해당 그룹을 선택하고, 그룹의 멤버를 추가하여 공용메일 멤버를 설정합니다.




kakao 워크 관리자 | 사용자가 발송하는 모든 메일에 배너를 추가하고 싶어요.
관리자 서명을 사용하면 구성원이 발송하는 메일 본문 하단에 설정한 배너가 추가됩니다.
1. 옵션관리 > 관리자 서명 관리메뉴로 이동합니다.
2. 사용으로 설정하여 배너의 본문을 등록합니다.




kakao 워크 관리자 | 사용자가 발송한 보안메일을 확인할 수 있나요?

사용자가 발송한 보안메일의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안메일의 열람횟수, 수신가능 기간의 설정을 변경할 수 있으며, 회수하여 수신자가 더 이상 보안메일을 열람할 수 없도록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옵션관리 > 보안메일 관리 메뉴로 이동합니다.
2. 보안메일 발송 내역 목록을 확인합니다.
3. 수정버튼을 클릭하여 보안메일의 열람횟수, 수신가능 기간의 설정을 변경합니다.
4. [회수]버튼을 클릭하여 보안메일을 회수하면 수신자는 더이상 보안메일을 열람할 수 없습니다.
※ 삭제는 목록에서만 삭제되어 수정, 회수 등의 작업을 할 수 없으므로 삭제에 유의해주세요.




kakao 워크 관리자 | 메일 첨부파일의 확장자를 제한할 수 있나요?
관리자는 정보보안을 위하여 특정 확장자의 파일첨부를 제한하거나 특정 확장자의 파일만 허용할 수 있습니다.
1. 옵션 관리 > 첨부파일 제한설정 메뉴로 이동합니다.
2. 제한 설정 사용여부 및 제한확장자를 사용할 것인지 허용확장자를 사용할것인지를 선택합니다.
3. 제한 확장자에 특정 파일의 확장자를 등록합니다.
※ 예외 사용자 관리 기능을 통하여, 해당 구성원은 설정한 첨부파일 제한 설정에 예외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출처  카카오 고객센터   https://cs.kakao.com/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