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스토리채널 [안드로이드] 기존에 스토리채널 서비스를 잘 사용하고 있었는데 2.0.0 버전부터 접근권한 이용 동의를 받는 이유가 있나요?
정보통신망법 제22조의 2규정이 신설됨에 따라 필요 접근권한에 대한 고지, 동의 등의 절차가 추가되었습니다.
카카오 스토리채널 [안드로이드] 동영상 직접 촬영 기능이 없어요.
동영상 직접 촬영은 향후 업데이트 버전에서 사용하실 수 있도록 제공될 예정입니다.
카카오 스토리채널 [안드로이드] 스토리채널에서 사용하는 접근권한은 무엇이며 어떤 용도로 사용되나요?
스토리채널앱을 사용하기 위해 필요한 권한은 아래와 같습니다.
전화: 사용자의 기기에서 받은 인증상태를 유지하고 스토리채널을 지속해서 이용하기 위해, 기기정보에 대한 접근이 필요합니다.
저장공간: 사용자의 기기에서 사진 및 동영상 파일을 불러와 카카오스토리에 전송하는데 필요한 권한입니다.
SMS인증(선택): 스토리채널 가입 시 전송된 SMS문자에서 인증번호를 획득하여 자동으로 입력하기 위한 권한입니다. 이 옵션은 SMS인증 시에만 필요한 옵션으로 권한을 설정하지 않아도 앱 사용이 가능합니다.
카카오 스토리채널 [안드로이드] 접근권한 페이지에서 서비스 이용 페이지로 넘어가지 않아요. 접근권한을 허용하지 않은 상태에서는 스토리채널을 사용할 수 없나요?
스토리채널 앱에서 필수적으로 사용되는 필수권한을 모두 허용해 주셔야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으며 선택 권한은 모두 허용하지 않아도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필수권한인 전화, 저장공간 접근권한 안내 팝업에서 "다시 묻지 않기"에 체크 후 거부하셨다면, OS에서 제공하는 애플리케이션 정보 페이지로 강제 이동하게 되며 스토리채널앱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없으니 앱권한에서 전화, 저장공간 권한을 허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필수 권한: 전화, 저장공간
카카오 스토리채널 [공통] 개인사업자로 통신판매신청을 하고자 합니다. 카카오스토리와 카카오채널의 소재지를 알 수 있을까요?
스토리채널 서비스는 전자상거래법시행령 제11조의3에 명시된 바와 같이, 정보통신망법 제2조제1항제9호의 게시판을 운영하는 같은항 제3호의 정보통신서비스제공자 또는 전자게시판서비스 제공자이며, 통신판매나 통신판매를 대행하는 서비스가 아니므로, 고객님의 통신판매업 신고 시 저희 스토리채널의 호스트 서버 소재지를 입력하시는 것은 적절하지 않다고 판단됩니다.
통신판매신고와 관련된 사항은 공정거래위원회 사무처 소비자정책국 전자거래과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카카오 스토리채널 [공통] 기존 스토리플러스 운영자인 경우 스토리를 사용하는 계정으로 이관할 수 없나요?
기존에 스토리플러스를 운영하고 있던 경우에는 새로운 카카오스토리 프로필이 생성되므로 구독자 초대 및 매니저 초대 시 스토리친구를 초대할 수 없어 불편함이 생길 수 있습니다.
계정 이관은 불가능하므로 기존에 사용하시던 카카오스토리 계정을 매니저로 초대하여, 해당 매니저 계정으로 채널과 스토리를 동일하게 이용하세요.
카카오 스토리채널 [공통] 기존 스토리플러스를 운영하고 있던 경우는 어떻게 되나요?
기존에 스토리플러스를 운영하고 있던 경우에는 간단한 절차를 거쳐 동일하게 운영이 가능합니다.
아래 절차에 따라 스토리채널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1. 스토리채널 웹(ch.kakao.com) 접속
2. 기존에 운영했던 카카오계정으로 로그인
3. 카카오스토리 프로필 입력
4. 스토리채널 관리자 정보 확인
5. 스토리채널 관리자로 운영 시작
4단계까지 완료된 이후에는 모바일에서 채널앱을 설치하여 글을 올리고 운영할 수 있습니다.
상세한 내용은 채널 운영 가이드 내 기존 사용자용 가이드를 참고하세요.
출처 카카오고객센터 https://cs.kakao.com/
정보통신망법 제22조의 2규정이 신설됨에 따라 필요 접근권한에 대한 고지, 동의 등의 절차가 추가되었습니다.
카카오 스토리채널 [안드로이드] 동영상 직접 촬영 기능이 없어요.
동영상 직접 촬영은 향후 업데이트 버전에서 사용하실 수 있도록 제공될 예정입니다.
카카오 스토리채널 [안드로이드] 스토리채널에서 사용하는 접근권한은 무엇이며 어떤 용도로 사용되나요?
스토리채널앱을 사용하기 위해 필요한 권한은 아래와 같습니다.
전화: 사용자의 기기에서 받은 인증상태를 유지하고 스토리채널을 지속해서 이용하기 위해, 기기정보에 대한 접근이 필요합니다.
저장공간: 사용자의 기기에서 사진 및 동영상 파일을 불러와 카카오스토리에 전송하는데 필요한 권한입니다.
SMS인증(선택): 스토리채널 가입 시 전송된 SMS문자에서 인증번호를 획득하여 자동으로 입력하기 위한 권한입니다. 이 옵션은 SMS인증 시에만 필요한 옵션으로 권한을 설정하지 않아도 앱 사용이 가능합니다.
카카오 스토리채널 [안드로이드] 접근권한 페이지에서 서비스 이용 페이지로 넘어가지 않아요. 접근권한을 허용하지 않은 상태에서는 스토리채널을 사용할 수 없나요?
스토리채널 앱에서 필수적으로 사용되는 필수권한을 모두 허용해 주셔야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으며 선택 권한은 모두 허용하지 않아도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필수권한인 전화, 저장공간 접근권한 안내 팝업에서 "다시 묻지 않기"에 체크 후 거부하셨다면, OS에서 제공하는 애플리케이션 정보 페이지로 강제 이동하게 되며 스토리채널앱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없으니 앱권한에서 전화, 저장공간 권한을 허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필수 권한: 전화, 저장공간
카카오 스토리채널 [공통] 개인사업자로 통신판매신청을 하고자 합니다. 카카오스토리와 카카오채널의 소재지를 알 수 있을까요?
스토리채널 서비스는 전자상거래법시행령 제11조의3에 명시된 바와 같이, 정보통신망법 제2조제1항제9호의 게시판을 운영하는 같은항 제3호의 정보통신서비스제공자 또는 전자게시판서비스 제공자이며, 통신판매나 통신판매를 대행하는 서비스가 아니므로, 고객님의 통신판매업 신고 시 저희 스토리채널의 호스트 서버 소재지를 입력하시는 것은 적절하지 않다고 판단됩니다.
통신판매신고와 관련된 사항은 공정거래위원회 사무처 소비자정책국 전자거래과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카카오 스토리채널 [공통] 기존 스토리플러스 운영자인 경우 스토리를 사용하는 계정으로 이관할 수 없나요?
기존에 스토리플러스를 운영하고 있던 경우에는 새로운 카카오스토리 프로필이 생성되므로 구독자 초대 및 매니저 초대 시 스토리친구를 초대할 수 없어 불편함이 생길 수 있습니다.
계정 이관은 불가능하므로 기존에 사용하시던 카카오스토리 계정을 매니저로 초대하여, 해당 매니저 계정으로 채널과 스토리를 동일하게 이용하세요.
카카오 스토리채널 [공통] 기존 스토리플러스를 운영하고 있던 경우는 어떻게 되나요?
기존에 스토리플러스를 운영하고 있던 경우에는 간단한 절차를 거쳐 동일하게 운영이 가능합니다.
아래 절차에 따라 스토리채널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1. 스토리채널 웹(ch.kakao.com) 접속
2. 기존에 운영했던 카카오계정으로 로그인
3. 카카오스토리 프로필 입력
4. 스토리채널 관리자 정보 확인
5. 스토리채널 관리자로 운영 시작
4단계까지 완료된 이후에는 모바일에서 채널앱을 설치하여 글을 올리고 운영할 수 있습니다.
상세한 내용은 채널 운영 가이드 내 기존 사용자용 가이드를 참고하세요.
출처 카카오고객센터 https://cs.kaka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