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kao 비즈메시지 | 알림톡을 보낼 수 있는 공식 딜러사는 어디입니까?
알림톡은 기술적인 지원이 필요한 API 상품이므로 공식딜러사를 통해 제공되고 있습니다.
알림톡 가격, 연동방법 및 기타 상세 문의는 공식딜러사 중 택일하여 상담해보시면 보다 정확한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kakao 비즈메시지 | 알림톡 메시지 등록 및 수정은 어떤 방식으로 진행되나요?
알림톡 메시지(템플릿)은 공식딜러사에서 제공하는 플랫폼을 통해 메시지를 등록 및 수정할 수 있습니다.
등록된 메시지는 카카오 비즈메시지 운영정책에 따라 검수를 거쳐 메시지 발송 시 사용이 가능합니다.
메시지 등록/수정방법은 공식딜러사를 통해 자세한 문의를 부탁드립니다.
kakao 비즈메시지 | 알림톡 메시지 검수 기간은 얼마나 걸리나요?
메시지(템플릿)을 등록 후 영업일 기준 2일 이내 검수가 완료 됩니다.
등록이 완료된 경우 알림톡 발송 시 메시지 사용이 가능합니다.
반려된 경우, 반려사유를 확인 후 메시지 내용을 수정해주세요.
자세한 반려 사유는 "공식딜러사"를 통해 안내받으실 수 있습니다.
kakao 비즈메시지 | 비즈메시지 장기 미사용 메시지를 받았습니다. 어떤 프로세스로 대처해야하나요?
1년 동안 비즈메시지(알림톡/친구톡/상담톡)를 발송한 이력이 없으면, 비즈메시지센터에 등록된 프로필이 차단되며, 비즈메시지 휴면프로필로 전환됩니다.
차단 7일 전에 카카오톡 채널 관리자에게 아래와 같은 알림 메시지가 발송됩니다.
■ 알림내용
프로필이 장기간 비즈메시지 발송 이력이 없어 7일 후 비즈메시지 센터에서 차단될 예정입니다.
휴면 해제를 원하시는 경우, 공식 딜러사를 통해 요청을 부탁드립니다.
비즈메시지(알림톡/친구톡/상담톡) 이용만 차단되며, 카카오톡 채널 관리자센터 이용에는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카카오톡 채널의 휴면정책과는 별개입니다.
kakao 비즈메시지 | 알림톡 템플릿 제작 가이드가 궁금합니다.
알림톡 템플릿은 기본형, 부가정보형, 광고추가형, 복합형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미지/강조표기/아이템리스트를 사용하여 강조 유형의 템플릿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kakao 비즈메시지 | 광고성 메시지 준수사항 안내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메시지 발송 시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및 한국 인터넷 진흥원에서 배포한 '불법 스팸 방지를 위한 정보통신망법 안내서' 를 준수해야 합니다.
광고성 메시지는 경제적 이득을 취할 목적으로 전송하는 정보나 재화, 서비스에 관한 메시지에 해당합니다.
[광고성 메시지 발송 가이드]
1) 광고 표시
① 광고성 내용이 포함된 메시지 맨 앞에 (광고)를 표시해야 합니다.
② 광고성 메시지에 대한 판단 기준
a. 특가/할인 상품안내
b. 상품 및 서비스 홍보를 위한 프로모션 또는 이벤트
c. 정보를 ‘주’로 나타내더라도 [위 a, b]의 내용이 혼재된 경우
2) 전송자의 연락처 표시 의무사항
① 전송자 명칭, 전송자 연락처는 메시지 본문보다 상단에 작성되어야 합니다.
② 전송자 명칭과 전송자 연락처의 경우, 채팅방 상단에 노출됩니다.
③ 연락처의 경우 전화번호 또는 주소 중에서 하나를 선택하여 기입해 주셔야 합니다.
3) 수신거부 의사표시를 쉽게 할 수 있는 조치 및 방법 표시 의무사항
① 메시지에 수신의 거부 및 수신동의 철회의 의사표시를 쉽게 할 수 있는 조치 및 방법을 광고 본문에 표기하여 구체적으로 밝혀야 합니다.
② 동 조치 및 방법으로 수신의 거부 또는 수신동의 철회가 쉽게 이루어지지 않거나 불가능할 경우에는 이를 표기하지 않은 것으로 간주합니다.
③ 전자우편을 수신 거부하기 위하여 웹사이트에 로그인 하도록 하는 등 별도의 추가적인 조치를 거쳐야 하는 것은 수신의 거부 또는 수신동의 철회를 어렵게 하는 것으로 법 위반에 해당합니다.
kakao 비즈메시지 | 정보성 메시지 준수사항 안내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메시지 발송 시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및 한국 인터넷 진흥원에서 배포한 '불법 스팸 방지를 위한 정보통신망법 안내서' 를 준수해야 합니다.
정보성 메시지는 정보통신망법 안내서에 '영리목적 광고성 정보의 예외'에 해당하는 메시지에 해당합니다.
[정보성 메시지 발송 가이드]
1) 정보성 메시지의 구분
‘안내서’에 ‘영리목적 광고성 정보의 예외’에 해당하는 메시지를 정보성메시지로 구분합니다.
2) ‘안내서’ 상 영리목적 광고성 정보의 예외
① 전송자와 수신자간 체결된 계약이행 등과 관련한 정보
a. 계약체결 이전 단계에서 수신자의 특정한 요청에 따라 발송하는 1회성 정보
b. 전송자와 수신자가 체결 또는 합의한 계약 및 거래에 따라 수신자의 이익을 위하여 수신자에게 제공해야하는 정보
c. 금전적 대가를 지불하고 제공받는 정보와 같이 전송자가 계약상 의무이행을 위해 전송하는 정보
d. 수신자가 신청한 경품 및 사은품 지급을 위한 정보
e. 수신자와의 체결계약이나 기타 약관 등에서 정한 내용을 전송하되 직접적 수익발생 또는 재화서비스와 직접적 연관이 없는 정보
② 공익목적을 위해 무상으로 제공하는 서비스재화에 관한 정보
3) 전송자의 의무사항
① 전송자는 관계 법령과 ‘안내서’ 및 카카오 내부 기준에 따라 검수 및 승인된 내용만 발송 가능합니다.
② ‘안내서’에서 명시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정보성 메시지와 광고성 메시지가 혼재 시 ‘광고성 메시지’로 발송해야 합니다.
출처 카카오 고객센터 https://cs.kakao.com/
알림톡은 기술적인 지원이 필요한 API 상품이므로 공식딜러사를 통해 제공되고 있습니다.
알림톡 가격, 연동방법 및 기타 상세 문의는 공식딜러사 중 택일하여 상담해보시면 보다 정확한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kakao 비즈메시지 | 알림톡 메시지 등록 및 수정은 어떤 방식으로 진행되나요?
알림톡 메시지(템플릿)은 공식딜러사에서 제공하는 플랫폼을 통해 메시지를 등록 및 수정할 수 있습니다.
등록된 메시지는 카카오 비즈메시지 운영정책에 따라 검수를 거쳐 메시지 발송 시 사용이 가능합니다.
메시지 등록/수정방법은 공식딜러사를 통해 자세한 문의를 부탁드립니다.
kakao 비즈메시지 | 알림톡 메시지 검수 기간은 얼마나 걸리나요?
메시지(템플릿)을 등록 후 영업일 기준 2일 이내 검수가 완료 됩니다.
등록이 완료된 경우 알림톡 발송 시 메시지 사용이 가능합니다.
반려된 경우, 반려사유를 확인 후 메시지 내용을 수정해주세요.
자세한 반려 사유는 "공식딜러사"를 통해 안내받으실 수 있습니다.
kakao 비즈메시지 | 비즈메시지 장기 미사용 메시지를 받았습니다. 어떤 프로세스로 대처해야하나요?
1년 동안 비즈메시지(알림톡/친구톡/상담톡)를 발송한 이력이 없으면, 비즈메시지센터에 등록된 프로필이 차단되며, 비즈메시지 휴면프로필로 전환됩니다.
차단 7일 전에 카카오톡 채널 관리자에게 아래와 같은 알림 메시지가 발송됩니다.
■ 알림내용
프로필이 장기간 비즈메시지 발송 이력이 없어 7일 후 비즈메시지 센터에서 차단될 예정입니다.
휴면 해제를 원하시는 경우, 공식 딜러사를 통해 요청을 부탁드립니다.
비즈메시지(알림톡/친구톡/상담톡) 이용만 차단되며, 카카오톡 채널 관리자센터 이용에는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카카오톡 채널의 휴면정책과는 별개입니다.
kakao 비즈메시지 | 알림톡 템플릿 제작 가이드가 궁금합니다.
알림톡 템플릿은 기본형, 부가정보형, 광고추가형, 복합형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미지/강조표기/아이템리스트를 사용하여 강조 유형의 템플릿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kakao 비즈메시지 | 광고성 메시지 준수사항 안내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메시지 발송 시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및 한국 인터넷 진흥원에서 배포한 '불법 스팸 방지를 위한 정보통신망법 안내서' 를 준수해야 합니다.
광고성 메시지는 경제적 이득을 취할 목적으로 전송하는 정보나 재화, 서비스에 관한 메시지에 해당합니다.
[광고성 메시지 발송 가이드]
1) 광고 표시
① 광고성 내용이 포함된 메시지 맨 앞에 (광고)를 표시해야 합니다.
② 광고성 메시지에 대한 판단 기준
a. 특가/할인 상품안내
b. 상품 및 서비스 홍보를 위한 프로모션 또는 이벤트
c. 정보를 ‘주’로 나타내더라도 [위 a, b]의 내용이 혼재된 경우
2) 전송자의 연락처 표시 의무사항
① 전송자 명칭, 전송자 연락처는 메시지 본문보다 상단에 작성되어야 합니다.
② 전송자 명칭과 전송자 연락처의 경우, 채팅방 상단에 노출됩니다.
③ 연락처의 경우 전화번호 또는 주소 중에서 하나를 선택하여 기입해 주셔야 합니다.
3) 수신거부 의사표시를 쉽게 할 수 있는 조치 및 방법 표시 의무사항
① 메시지에 수신의 거부 및 수신동의 철회의 의사표시를 쉽게 할 수 있는 조치 및 방법을 광고 본문에 표기하여 구체적으로 밝혀야 합니다.
② 동 조치 및 방법으로 수신의 거부 또는 수신동의 철회가 쉽게 이루어지지 않거나 불가능할 경우에는 이를 표기하지 않은 것으로 간주합니다.
③ 전자우편을 수신 거부하기 위하여 웹사이트에 로그인 하도록 하는 등 별도의 추가적인 조치를 거쳐야 하는 것은 수신의 거부 또는 수신동의 철회를 어렵게 하는 것으로 법 위반에 해당합니다.
kakao 비즈메시지 | 정보성 메시지 준수사항 안내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메시지 발송 시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및 한국 인터넷 진흥원에서 배포한 '불법 스팸 방지를 위한 정보통신망법 안내서' 를 준수해야 합니다.
정보성 메시지는 정보통신망법 안내서에 '영리목적 광고성 정보의 예외'에 해당하는 메시지에 해당합니다.
[정보성 메시지 발송 가이드]
1) 정보성 메시지의 구분
‘안내서’에 ‘영리목적 광고성 정보의 예외’에 해당하는 메시지를 정보성메시지로 구분합니다.
2) ‘안내서’ 상 영리목적 광고성 정보의 예외
① 전송자와 수신자간 체결된 계약이행 등과 관련한 정보
a. 계약체결 이전 단계에서 수신자의 특정한 요청에 따라 발송하는 1회성 정보
b. 전송자와 수신자가 체결 또는 합의한 계약 및 거래에 따라 수신자의 이익을 위하여 수신자에게 제공해야하는 정보
c. 금전적 대가를 지불하고 제공받는 정보와 같이 전송자가 계약상 의무이행을 위해 전송하는 정보
d. 수신자가 신청한 경품 및 사은품 지급을 위한 정보
e. 수신자와의 체결계약이나 기타 약관 등에서 정한 내용을 전송하되 직접적 수익발생 또는 재화서비스와 직접적 연관이 없는 정보
② 공익목적을 위해 무상으로 제공하는 서비스재화에 관한 정보
3) 전송자의 의무사항
① 전송자는 관계 법령과 ‘안내서’ 및 카카오 내부 기준에 따라 검수 및 승인된 내용만 발송 가능합니다.
② ‘안내서’에서 명시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정보성 메시지와 광고성 메시지가 혼재 시 ‘광고성 메시지’로 발송해야 합니다.
출처 카카오 고객센터 https://cs.kaka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