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비즈메시지 | 친구톡이 무엇입니까?

kakao 비즈메시지 | 친구톡이 무엇입니까?
친구톡은 기업고객이 공식딜러사를 통해 제공되는 API를 활용하여 카카오톡으로 사용자에게 광고성 메시지를 발송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자사의 회원 전화번호를 이용하여, 개인화된 맞춤 광고성 메시지 전송이 가능합니다.

■ 카카오톡 채널을 추가한 사용자에게만 발송
■ 광고성 메시지 발송이 가능
■ 야간 발송(20시 50분~08시)이 제한




kakao 비즈메시지 | 상담톡이 무엇입니까?
카카오톡 상담톡 API(이하 ‘상담톡’)는 카카오톡 이용자들과 상담원들이 채팅을 주고받을 수 있도록 하는 API 상품입니다.

상담톡을 활용하면 사용자들이 모바일 또는 PC 카카오톡으로 카카오톡 채널의 채팅으로 말을 걸면 상담원들은 상담톡을 통해
카카오 시스템과 연결된 상담원용 채팅상담화면으로 이에 응답할 수 있게 됩니다.





kakao 비즈메시지 | 상담톡으로 어떤일을 할 수 있습니까?

상담톡은 현재의 카카오톡 채널 1:1 채팅 기능 만으로는 소화하기 어려운 대형 고객센터 상담 운영에 필요한 부가 기능들을 자유롭게 덧붙여 개발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합니다.

공식딜러사와 함께 개발하여 추가할 수 있습니다.

■ 복수의 상담원에 문의 배분 기능
■ 문의자별 상담원 매핑하여 응대 히스토리 관리
■ 상담 상태값 관리기능
■ CRM 시스템과 연동하여 고객 정보 조회
■ 재고관리 시스템과 연동




kakao 비즈메시지 | 상담톡과 카카오톡 채널의 1:1 채팅을 같이 사용할 수 없나요?

상담톡을 사용하는 카카오톡 채널은 "카카오톡 채널 관리자센터 > 일대일대화"메뉴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만일 일대일대화 메뉴를 다시 이용하려면, 공식딜러사에 상담톡 이용해지를 요청하시면 됩니다.





kakao 비즈메시지 | 상담톡 가입 프로세스는 어떻게 진행되나요?

상담톡은 공식 딜러사를 통해 공급됩니다.
공식 딜러사는 카카오와의 긴밀한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상담톡을 활용한 채팅 상담 솔루션 또는 컨택센터 운영 서비스를 개발하여 쉽고 빠르게 상담톡을 쓸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합니다.

1) 상담을 진행할 카카오톡 채널을 개설
2) 공식딜러사와 상담톡 도입 상담 및 관련 계약 체결
3) 채팅상담시스템 구축 및 테스트
 공식딜러사와 협업하여 상담 시스템 구축, 상담운영 서비스을 도입
4) 채팅상담 서비스 정식 운영
카카오톡 상담하기 버튼을 고객사 사이트, 앱 등에 노출하여 채팅상담을 시작




kakao 비즈메시지 | 알림톡 검수 가이드를 알고 싶습니다. 어디에서 확인 할 수 있나요?
알림톡은 카카오톡 채널을 추가하지 않은 이용자에게도 발송 가능한 정보성 메시지로 정보통신망법과 알림톡 검수가이드에 따라 검수가 진행되며, 승인된 알림톡 내용만 발송 가능합니다.


출처  카카오 고객센터    https://cs.kakao.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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