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지식 관리자센터 | 챗봇에서 지식 베이스 기능을 쓰고 싶은데 지식 파일은 어디서 업로드하나요?

kakao 지식 관리자센터 | 챗봇에서 지식 베이스 기능을 쓰고 싶은데 지식 파일은 어디서 업로드하나요?
지식 데이터는 지식 관리자센터에서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1. [챗봇 관리자센터 > 봇상세 > 설정 > 지식 베이스 정보]에서 지식 베이스가 연동 되었는지 확인해 주세요.
2. [지식 관리자센터 > 지식 베이스 > 지식 > 지식 관리] 에서 데이터 업로드 가능합니다.
3. [지식 관리자센터 > 지식 베이스 > 지식 데이터 생성 > 우측 상단의 ‘지식 배포’]를 통해 배포를 진행합니다.

- 챗봇 관리자센터와 지식 베이스 연동 설정은 챗봇 관리자센터에서만 가능합니다.
- 챗봇에 관리자 이상의 권한을 보유하며 지식 베이스에서 마스터일 경우 연동 가능합니다.




kakao 지식 관리자센터 | 파일 업로드가 불가합니다.

파일 업로드가 불가한 경우 아래 사항을 체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엑셀 파일은 CSV, XLSX 형식을 지원합니다. 샘플 파일은 도움말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2. 질문과 답변은 필수값으로 해당 값이 없을 경우 업로드 불가합니다.
3. 각 항목의 최대 글자수를 초과할 경우 업로드 불가합니다.
4. 엑셀 카테고리 중간에 빈값 존재시 업로드 불가합니다.





kakao 지식 관리자센터 | 파일업로드 개수와 실제 등록된 질문 개수가 상이합니다.
지식은 10,000개 이하의 FAQ 파일 업로드가 가능합니다.
1. 질문/답변/카테고리/Image URL/Landing URL 등 모든 항목이 일치하는
지식은 중복처리되어 업로드 되지 않습니다.
2. 빈행은 업로드 되지 않습니다.

* URL은 필수 입력 대상은 아니며, 입력시 http://~~.com형식에 맞게 기입되어야 합니다.






kakao 지식 관리자센터 | 지식 답변 글자수는 최대 몇 자인가요?

지식 등록 시, Landing URL 입력 여부에 따라 글자수 제한이 달라집니다.

- Landing URL 미설정 : 최대 1,000자
- Landing URL 설정 : 최대 400자




kakao 지식 관리자센터 | 지식 관리자센터가 무엇인가요?
고객의 자주 묻는 질문과 답변을 관리하는 카카오의 지식 데이터 플랫폼입니다.                        

챗봇 관리자센터의 챗봇과 연동하여 자동으로 답변하는 챗봇을 운영할 수 있습니다.
지식 데이터로 등록해두면 반복되는 고객 질문을 간편하게 답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조금씩 다른 고객 질문, 모든 키워드를 담아 데이터를 만들지 않고 등록된 지식 안에서 유사한 문장을 찾아주는 자연어처리 엔진으로 쉽고 또 정확한 지식 관리가 가능합니다.




kakao 지식 관리자센터 | 지식 베이스 생성시 이름 최대 글자수는 ?

지식 베이스 이름의 최대 글자수는 20자입니다.




kakao 지식 관리자센터 | 카테고리가 무엇인가요?

지식 생성을 카테고리를 지정해서 체계적으로 정리 할 수 있습니다.
카테고리는 [지식 관리자센터 > 지식 > 카테고리 관리]에서 생성 삭제 가능합니다.

- 카테고리 최대 개수는 1000개이며 글자수는 20자 까지 입력 가능합니다.
- 카테고리가 중복일 경우 저장 불가능 합니다.


출처  카카오 고객센터    https://cs.kakao.com/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