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챗봇 관리자 센터 - 봇을 만든 후 어떻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나요?
운영중인 채널에서 확인하시려면 운영 채널 연결 후 [배포] 메뉴에서 배포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챗봇과 개발 채널이 연결되어 있다면 별도 배포 과정 없이도 개발 채널에서 챗봇을 바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 챗봇 관리자 센터 - 제가 매니저인 채널과 챗봇을 연결할 수 있나요?
챗봇의 마스터인 경우, 채널과 앱에 매니저 이상의 권한이 있는 경우 연결할 수 있습니다.
만일 채널이 이미 다른 챗봇에 연결되어있다면 연결 해제한 뒤 연결이 가능하며, '비즈니스 도구'의 '채팅방 메뉴' 기능을 사용하고 있는 경우 사용을 OFF한 뒤 연결이 가능합니다.
카카오 챗봇 관리자 센터 - 채널을 연결했는데 앱 정보가 표시되지 않습니다.
카카오싱크에서 앱과 채널이 제대로 연결되었는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연결이 정상적이라면, 챗봇 관리자센터에서 챗봇과 채널 연결 해제 후 다시 연결 시도 부탁드립니다.
카카오 챗봇 관리자 센터 - 챗봇과 채널을 연결/연결 해제하고 싶은데 설정 영역이 비활성화되어 있습니다.
챗봇에서 채널은 연결 혹은 해제하려면 해당 챗봇에서의 권한이 마스터여야 합니다. 챗봇 권한이 마스터임에도 불구하고 채널 연결/해제 영역이 활성화되지 않는다면 별도 문의 부탁드립니다.
카카오 챗봇 관리자 센터 - 챗봇과 카카오톡 채널을 연결한 적이 없는데 '사용중'으로 노출됩니다.
카카오톡 채널 과 챗봇의 연결이 어려울 경우 아래 사항을 체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우선 봇 마스터는 연결된 채널과 앱에 권한 설정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권한 확인이 되었다면 채널 관리자센터에서의 설정 사항을 체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권한 소유 여부
1) 챗봇과 카카오톡 채널 연결시 봇의 마스터는 연결된 앱과 채널의 권한을 소유하여야 합니다.
카카오톡 채널의 경우 매니저 이상, 카카오톡 채널과 앱이 연결되어 있을 경우에는 해당 앱의 EDITOR 이상의 권한이 필요합니다.
* 카카오톡 채널 권한은 카카오톡 채널 관리자센터의 [관리 > 관리자] 메뉴에서 설정 가능하며
앱 권한은 카카오 디벨로퍼스 접속 후 [내 애플리케이션 > 설정 > 팀 관리]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2. 채널 관리자센터 설정 사항
1) [카카오톡 채널관리자 센터 > 비즈니스도구 > 채팅방메뉴]의 '채팅방 메뉴' 사용 설정이 On으로 되었는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채팅방 메뉴와 챗봇은 동시사용이 불가하므로, 채팅방 메뉴 사용 설정을 Off로 하면 채널이 챗봇과 연결 가능한 상태로 변경됩니다.
2) 채팅방 메뉴 사용 설정과 관계없이, 해당 카카오톡 채널이 이미 다른 챗봇과 연결되어 있는 경우에도 '사용중' 으로 노출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카카오톡 채널관리자 센터 > 비즈니스도구 > 챗봇] 메뉴에서 해당 채널이 어떤 챗봇과 연결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 챗봇 관리자 센터 - 카카오톡 채널과 챗봇 연결을 해제하고 싶어요. 어떻게 하나요?
[설정 > 기본 정보] 화면에서 챗봇과 채널의 연결을 해제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채널 연결 해제를 위해서는 해당 챗봇의 마스터 권한을 보유하고 있어야 합니다.
출처 kakao 고객센터 https://cs.kakao.com/
운영중인 채널에서 확인하시려면 운영 채널 연결 후 [배포] 메뉴에서 배포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챗봇과 개발 채널이 연결되어 있다면 별도 배포 과정 없이도 개발 채널에서 챗봇을 바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 챗봇 관리자 센터 - 제가 매니저인 채널과 챗봇을 연결할 수 있나요?
챗봇의 마스터인 경우, 채널과 앱에 매니저 이상의 권한이 있는 경우 연결할 수 있습니다.
만일 채널이 이미 다른 챗봇에 연결되어있다면 연결 해제한 뒤 연결이 가능하며, '비즈니스 도구'의 '채팅방 메뉴' 기능을 사용하고 있는 경우 사용을 OFF한 뒤 연결이 가능합니다.
카카오 챗봇 관리자 센터 - 채널을 연결했는데 앱 정보가 표시되지 않습니다.
카카오싱크에서 앱과 채널이 제대로 연결되었는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연결이 정상적이라면, 챗봇 관리자센터에서 챗봇과 채널 연결 해제 후 다시 연결 시도 부탁드립니다.
카카오 챗봇 관리자 센터 - 챗봇과 채널을 연결/연결 해제하고 싶은데 설정 영역이 비활성화되어 있습니다.
챗봇에서 채널은 연결 혹은 해제하려면 해당 챗봇에서의 권한이 마스터여야 합니다. 챗봇 권한이 마스터임에도 불구하고 채널 연결/해제 영역이 활성화되지 않는다면 별도 문의 부탁드립니다.
카카오 챗봇 관리자 센터 - 챗봇과 카카오톡 채널을 연결한 적이 없는데 '사용중'으로 노출됩니다.
카카오톡 채널 과 챗봇의 연결이 어려울 경우 아래 사항을 체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우선 봇 마스터는 연결된 채널과 앱에 권한 설정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권한 확인이 되었다면 채널 관리자센터에서의 설정 사항을 체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권한 소유 여부
1) 챗봇과 카카오톡 채널 연결시 봇의 마스터는 연결된 앱과 채널의 권한을 소유하여야 합니다.
카카오톡 채널의 경우 매니저 이상, 카카오톡 채널과 앱이 연결되어 있을 경우에는 해당 앱의 EDITOR 이상의 권한이 필요합니다.
* 카카오톡 채널 권한은 카카오톡 채널 관리자센터의 [관리 > 관리자] 메뉴에서 설정 가능하며
앱 권한은 카카오 디벨로퍼스 접속 후 [내 애플리케이션 > 설정 > 팀 관리]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2. 채널 관리자센터 설정 사항
1) [카카오톡 채널관리자 센터 > 비즈니스도구 > 채팅방메뉴]의 '채팅방 메뉴' 사용 설정이 On으로 되었는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채팅방 메뉴와 챗봇은 동시사용이 불가하므로, 채팅방 메뉴 사용 설정을 Off로 하면 채널이 챗봇과 연결 가능한 상태로 변경됩니다.
2) 채팅방 메뉴 사용 설정과 관계없이, 해당 카카오톡 채널이 이미 다른 챗봇과 연결되어 있는 경우에도 '사용중' 으로 노출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카카오톡 채널관리자 센터 > 비즈니스도구 > 챗봇] 메뉴에서 해당 채널이 어떤 챗봇과 연결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 챗봇 관리자 센터 - 카카오톡 채널과 챗봇 연결을 해제하고 싶어요. 어떻게 하나요?
[설정 > 기본 정보] 화면에서 챗봇과 채널의 연결을 해제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채널 연결 해제를 위해서는 해당 챗봇의 마스터 권한을 보유하고 있어야 합니다.
출처 kakao 고객센터 https://cs.kaka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