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KAO 챗봇 관리자센터 - [공통] 카카오톡 채널 챗봇 활용하기 공식 영업 대행사는 어떤 역할을 하나요?

카카오 챗봇 관리자 센터 - [공통] 카카오톡 채널 챗봇 활용하기 공식 영업 대행사는 어떤 역할을 하나요?
카카오톡 채널 챗봇 활용하기는 각 시나리오에 맞는 공식 영업 대행사를 통해서만 진행 가능합니다.
해당 대행사는 챗봇구축, 운영 등을 담당하며 진행에 따른 비용은 해당 대행사와 협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카카오 챗봇 관리자 센터 - [공통] 카카오톡 채널 챗봇 활용하기를 대행사를 통하지 않고 사용할 수는 없나요?

카카오톡 채널 챗봇 활용하기는 각 시나리오에 맞는 공식 영업 대행사를 통해서만 진행 가능합니다.





카카오 챗봇 관리자 센터 - [공통] 카카오톡 채널 챗봇 활용하기와 챗봇주문 챗봇예약은 모두 다른 서비스 인가요?

카카오톡 채널 챗봇 활용하기 하위로 챗봇주문과 챗봇예약이라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챗봇주문 : 매장의 상품을 구매할 수 있으며 구매내역 조회, 상품 취소/변경/환불 기능을 제공합니다.
주로 상품 구매에 적합한 시나리오 입니다.

- 챗봇예약 : 고객이 챗봇을 이용하여 매장의 방문예약 및 예약조회/변경/취소를 할 수 있습니다.
레스토랑이나 카페 등 예약이 필요한 사업에 유용한 서비스 입니다.





카카오 챗봇 관리자 센터 - 배포 버튼이 보이지 않습니다.
챗봇의 권한을 먼저 확인 부탁드립니다. 배포 기능은 해당 챗봇의 마스터만 진행 가능합니다.
마스터가 아닌 경우 해당 봇의 마스터로부터 배포 권한을 부여받아야 사용 가능합니다.




카카오 챗봇 관리자 센터 - 배포 시도 시, "운영채널과 개발채널의 연결 앱이 다릅니다"라는 문구가 노출됩니다.
개발 채널과 운영 채널 간 정상적인 테스트 및 배포 환경을 구축하려면, 아래 설정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1. 카카오톡 채널 관리자센터에서 운영 채널과 개발 채널이 모두 동일한 비즈앱에 연결되었는지 확인
2. 챗봇 관리자센터의 '설정' 메뉴 에서 운영 채널과 개발 채널이 모두 연결되었는지 확인





카카오 챗봇 관리자 센터 - 봇을 배포했는데 문제가 생겼습니다. 이전 버전으로 다시 돌아갈 수 있나요?
배포 이후 이전 버전으로의 롤백은 현재 지원하고 있지 않습니다.

개발 채널에서 충분히 검증된 버전으로 운영 채널 배포를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카카오 챗봇 관리자 센터 - 챗봇에 채널 연결을 하지 않은 상태로 배포를 했습니다. 채널에 영향이 있나요?

배포란 오픈빌더에서 봇을 설계 및 저장한 내용을 실제 서비스에 반영하는 기능입니다.

배포를 하지 않으면 저장한 모든 내용이 운영 채널에 반영되지 않습니다.




카카오 챗봇 관리자 센터 - 배포란 무엇인가요?

배포란 챗봇 관리자센터에서 봇을 설계 및 저장한 내용을 실제 서비스에 반영하는 기능입니다.
배포를 하지 않으면 저장한 모든 내용이 운영 채널에 반영되지 않습니다.



출처 kakao 고객센터   https://cs.kakao.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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