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KAO 챗봇 관리자센터 - "상담직원 연결"은 무엇인가요?

카카오 챗봇 관리자 센터 - "상담직원 연결"은 무엇인가요?
내용 영역 닫기
제네릭 메뉴 내 '상담직원 연결' 버튼은 다음 두 가지 기능 중 하나를 사용하는 경우 활성화됩니다.

1. 카카오톡 채널 관리자센터 > 1:1 채팅
1:1 채팅 사용 시 운영자는 채널을 추가한 사용자와 대화를 나눌 수 있습니다.
운영자는 카카오톡 채널 관리자센터에 접속해서 사용자에게 메시지를 보낼 수 있으며 사용자가 보낸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1:1 채팅 사용을 위해서는 딜러사나 에이전시를 통할 필요가 없으며 카카오톡 채널 관리자센터에서 정해진 인증 과정을 거쳐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2. 카카오 비즈니스 > 상담톡
상담톡 서비스는 상담직원 수가 수십명 이상인 고객센터에 대해 전문적인 부가 기능을 지원하여 쾌적한 사용자- 상담직원 간 실시간 상담을 지원합니다.
(상담직원 자동/수동 배정 기능, 일정 시간 뒤 상담직원 배정 종료 등)

상담톡 기능의 경우 딜러사를 통해서만 구현이 가능합니다.





카카오 챗봇 관리자 센터 - “상담직원 연결” 문구를 수정할 수 있나요?

카카오톡 채팅방에 노출되는 '상담직원 연결' 문구는 고정되어 수정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카카오 챗봇 관리자 센터 - “상담직원 연결” 버튼의 위치를 변경할 수 있나요?
버튼의 위치를 변경하기 위해서는 아래 조건을 충족해야 합니다.

1. 운영 채널과 개발 채널을 모두 봇에 연결해야 합니다.
2. 운영 채널과 개발 채널 모두 1:1 채팅 혹은 상담톡을 사용 중이어야 합니다.

상기 조건이 충족되는 경우 봇 제네릭 메뉴에서 '상담직원 연결' 버튼을 최상단 또는 최하단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 챗봇 관리자 센터 - 제네릭 메뉴를 설정하였으나 보이지 않습니다.


운영 채널을 사용 중이라면, 제네릭 메뉴를 설정한 뒤 반드시 배포를 완료하여야합니다.
또한, 제네릭 메뉴는 배포 후 반영까지 약 5분 정도 소요될 수 있습니다.





카카오 챗봇 관리자 센터 - 제네릭 메뉴의 “상담직원 연결” 과 상담원 연결 플러그인은 무엇이 다른가요?

제네릭 메뉴의 '상담직원 연결'와 상담원 연결 플러그인은 동일한 기능입니다.
제네릭 메뉴의 특성상 채팅창에 항상 떠있으므로, 상시 노출이 필요한 경우는 제네릭 메뉴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특정 시나리오의 특정 시점에서 상담원 연결이 필요한 경우, 상담원 연결 플러그인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두 기능 모두 상담원 연결이 가능한 채널(카카오톡 채널의 1:1 상담 또는 상담톡 이용)에서만 동작합니다




카카오 챗봇 관리자 센터 - "안녕하세요. 무엇을 도와드릴까요?"라는 문구를 수정하고 싶습니다.
"안녕하세요.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라는 문구는 카카오톡 채널 채팅 URL로 진입 시 노출되는  기본문구이며, 챗봇 관리자센터에서는 수정할 수 없습니다.




카카오 챗봇 관리자 센터 - 기본블록을 삭제할 수 있나요?

기본 블록은 봇이 구동할 때 필요한 최소한의 이벤트를 정의한 블록입니다.

봇 생성시 자동으로 생성되며 삭제가 불가능한 블록입니다.





카카오 챗봇 관리자 센터 - 웰컴블록이 동작하지 않습니다.

만약 웰컴블록이 동작하지 않는 경우 아래 내용을 체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웰컴블록은 ON/OFF를 설정할 수 있으며 OFF할 경우, 위 상황에 해당하는 경우에도 웰컴 블록의 메시지는 전송되지 않습니다.

2. 웰컴블록은 최초 1회 진입시에만 확인 가능합니다.

3. 알림톡과 함께 사용하는 채널인 경우 사용자가 채널추가를 한 경우에만 웰컴블록이 노출됩니다.






카카오 챗봇 관리자 센터 - 웰컴블록이 무엇인가요?

웰컴블록은 사용자가 봇을 처음 사용할 때 받게 되는 웰컴메시지를 설정하는 블록입니다.
챗봇과 연결된 채널 채팅방에 사용자가 처음 진입시 1회에 한해 웰컴블록이 출력됩니다.





카카오 챗봇 관리자 센터 - 채널과 챗봇 연결을 해제한 후 다시 연결하면 웰컴블록이 출력되나요?

채널과 챗봇인 연결된 상태에서 사용자가 채팅방 진입을 한 이력이 있다면, 채널을 재연결 하더라도 웰컴블록이 다시 출력되지 않습니다.



출처 kakao 고객센터   https://cs.kakao.com/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