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챗봇 관리자 센터 - 봇 응답을 "스킬데이터로 사용"으로 선택했더니 바로연결 버튼이 비활성화 되었습니다.
봇 응답을 스킬데이터로 사용하는 경우, 바로연결 역시 JSON 포맷을 이용해 구현 가능합니다.
바로연결 스킬 설정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버튼을 클릭하여 확인해주세요.
카카오 챗봇 관리자 센터 - 컨텍스트를 연결했는데 자꾸 폴백블록이 출력됩니다.
'- 컨텍스트 유효횟수 또는 수명시간을 모두 소진했는지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 Output컨텍스트 또는 Input컨텍스트명이 동일하게 정의되었는지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카카오 챗봇 관리자 센터 - 스킬 응답 후, 다시 되묻기 질문을 실행할 수 있나요?
스킬 응답 후 자동으로 다시 되묻기 실행할 수는 없습니다. 되묻기 질문을 실행하기 위해서는 사용자 발화나 이벤트를 통해 해당 블록이 실행되어야 합니다.
카카오 챗봇 관리자 센터 - 파라미터란 무엇인가요?
파라미터는 봇이 사용자의 의도를 정확히 이해하기 위해 필요로 하는 데이터를 의미합니다. 봇과의 대화 대부분은 파라미터 데이터를 채우는 작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필요한 파라미터가 없으면 다시 되묻기도 합니다. API 형태로 구성된 스킬은 데이터가 입력되면, 들어온 데이터에 맞는 다양한 결과값을 보내줍니다. 이때, 스킬에 보내지는 데이터 또한 파라미터입니다.
스킬을 제작하는 작업자는 필요한 파라미터 등에 대한 내용을 정의하게 됩니다. 예를 들어, ‘지역별 날씨를 알려주는 스킬’을 제작했다면, 지역명을 스킬로 보내게 되고 실제 날씨정보를 출력해서 보내주게됩니다. 여기에서 스킬로 보내지는 지역 정보를 ‘파라미터 데이터’로 볼 수 있습니다.
카카오 챗봇 관리자 센터 - Payload란 무엇인가요?
HTTP 요청을 보낼 때 전달되는 데이터를 payload라고 합니다. payload는 JSON 형태를 가지고 있으며 JSON을 구성하는 키는 파라미터 이름이고, 값은 추출된 값이 됩니다. HTTP 요청에 대한 응답도 JSON 의 형태를 갖고 출력 영역으로 전달되고 사용될 수 있습니다. ‘Payload’는 파라미터들이 ‘key value’ 형태로 JSON을 기본 구성하고 여기에 ‘user request’의 일부 항목과 누적된 컨텍스트 정보가 포함됩니다.
카카오 챗봇 관리자 센터 - 시스템 엔티티를 강제로 태깅하려고 하는데 "태깅 대상이 잘못되었습니다"는 오류가 발생합니다.
시스템 엔티티마다 적용 가능한 단어가 있으며, 이 외 다른 단어에 태깅을 시도할 경우 해당 오류 문구가 노출됩니다. 특정 단어에 어떤 시스템 엔티티가 적용 가능한지 여부는 도움말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예를 들어, @sys.time의 경우 1시, 2시 30분, 30초 와 같은 시간에 태깅이 가능하며, '시간' 이라는 단어 자체에는 태깅이 되지 않습니다.
카카오 챗봇 관리자 센터 - 나의 엔티티와 시스템 엔티티는 무슨 차이가 있나요?
나의 엔티티는 사용자가 직접 설정한 엔티티를 말하며, 시스템 엔티티는 날짜, 시간, 지명과 같이 일반적, 공통적으로 통용되는 개념들에 대해서 작업자가 일일이 입력할 필요가 없도록 미리 정의해 둔 엔티티를 말합니다.
출처 kakao 고객센터 https://cs.kaka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