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KAO] 챗봇 관리자센터 월렛 안내 - 카카오광고 통합 에이전시 마스터 권한을 다른 사람으로 변경할 수 있나요?

[카카오] 챗봇 관리자 센터 월렛 안내 - 카카오광고 통합 에이전시 마스터 권한을 다른 사람으로 변경할 수 있나요?
광고계정 내 멤버에게 마스터 권한 위임이 가능하며, 마스터 권한을 위임한 멤버가 승인함과 동시에 광고계정의 마스터가 변경됩니다.
 마스터 권한 위임 횟수에 제한은 없습니다.




[카카오] 챗봇 관리자 센터 월렛 안내 - 봇과 월렛은 어떻게 연결하나요?

채널 연결과 동일하게, 월렛 또한 챗봇의 설정 메뉴에서 연결할 수 있습니다.
 [챗봇 관리자센터 > 나의 봇 > 설정 > 지불 정보] 에서 연결이 가능합니다.
 
 월렛 연결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생성된 월렛의 목록이 노출되며  이미 연결된 월렛은 선택할 수 없으며, 연결 대기 상태의 월렛만 선택이 가능합니다.






[카카오] 챗봇 관리자 센터 월렛 안내 - 챗봇의 마스터는 본인이 생성한 월렛만 사용 가능한가요?
아닙니다. 챗봇 마스터가 권한을 월렛 작업권한을 부여한 뒤 부여받은 자는 해당 챗봇에 월렛 연결이 가능합니다.
 
 1. 챗봇 마스터에게 에이전시 내 해당 챗봇/월렛 작업을 함께할 관리자를 추가 요청 해야합니다.
 2. 챗봇 마스터는 추가한 관리자(다수)에게 챗봇과 연결된 월렛의 작업 권한을 선택적으로 부여할 수 있습니다.
 
 연결된 월렛이 없는 경우, 월렛 작업 권한을 가진 관리자 모두 본인 소유의 월렛과 챗봇을 연결할 수 있으며, 연결 완료시 해당 월렛의 마스터가 월렛 관리 권한을 자동으로 부여 받습니다.
 월렛 작업자가 여러명일 경우 먼저 설정한 월렛이 해당 챗봇의 월렛이 됩니다.
 
 월렛 권한 부여는 챗봇 마스터가[챗봇 관리자센터 > 관리자 > 봇 관리자 권한 설정] 에서 월렛 작업 권한 부여가 가능합니다.






[카카오] 챗봇 관리자 센터 월렛 안내 - 무통장입금은 어떻게 할 수 있나요?
[챗봇 관리자센터 > 나의 월렛 > 캐시 관리 > 충전] 에서 사업자 정보로 월렛을 생성한 경우 무통장 입금이 가능합니다.
 계좌정보 SMS 발송 버튼 체크 후 전달 받으실 핸드폰번호를 기입하시면 발급된 가상계좌번호는 입력한 핸드폰 번호로 전송되며, 입금 후 해당 가상계좌는 초기화됩니다.
 
 - 발급된 계좌번호로 입금이 완료되면 결제가 완료됩니다.
 - 발급계좌의 입금액과 다른 금액으로 입금 및 결제가 불가합니다.
 - 입금마감일을 경과한 경우, 입금 및 결제가 불가합니다.





[카카오] 챗봇 관리자 센터 월렛 안내 - 유상캐시 충전은 어떻게 하나요?
유상캐시 충전은 [챗봇 관리자센터 > 계정 > 내 월렛 > 캐시 관리 > 충전]에서
신용카드/ 카카오페이/ 무통장입금 을 통해 충전할 수 있습니다. 충전은 최소 1천 원 이상 가능합니다.

  <무통장입금>
 무통장은 사업자 계정만 가능하며 1회용 가상계좌를 발급하여 입금을 진행합니다.

 발급된 가상계좌번호는 입력한 핸드폰 번호로 전송 가능하며, 입금 후 해당 가상계좌는 초기화됩니다.

 <신용카드>
 원하는 금액을 선택하여 신용카드로 충전합니다.(체크카드 불가)

 <카카오페이>
 원하는 금액을 선택하여 카카오페이로 충전합니다.


※ 체크카드와 신용카드 기능이 결합된 '하이브리드' 카드는 결제 시점에 은행의 점검 시간 영향을 받아 결제에 실패하므로 등록을 권장하지 않습니다.

안정적인 챗봇 운영을 위해 일반 신용카드를 등록해주시길 바랍니다.







[카카오] 챗봇 관리자 센터 월렛 안내 - 결제 내역 알림 메시지가 수신이 되지 않았어요. 결제 내역 확인은 어디서 확인하나요?

챗봇 관리자센터에서 카드결제 및 충전 시 이메일 또는 카카오톡 채널로 해당 내역이 발송됩니다.
 알림 수신에 대한 설정 확인 및 변경은 챗봇 관리자센터 내 [나의 계정 > 알림설정]을 통해 수정해주시기 바랍니다.
 
 알림 이외 내역을 확인하고자 할 경우 월렛 상세 진입 후 [캐시관리] 탭에서 충전, 소진, 환급, 환불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최대 6개월 전까지의 데이터를 조회할 수 있으며, 조회된 결과에 대한 엑셀 파일 다운로드도 가능합니다.
 
 <카카오톡 채널 알림을 수신받지 못한 경우>
 카카오톡 채널 알림은 챗봇 관리자센터에 로그인한 카카오계정에 연결된 카카오톡으로 전송됩니다.
 아래 해당하는 사항의 경우, 정상적으로 카카오톡 메시지가 수신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휴대폰이나 PC에 카카오톡이 설치되어 있지 않은 경우
 2. 챗봇 관리자센터에 로그인한 카카오계정으로 카카오톡 가입이 되어있지 않은 경우
 3. '챗봇 관리자센터 고객센터' 채널을 수신거부한 경우
 4. [나의 계정 > 알림 설정] 에서 특정 알림 수신을 설정하지 않은 경우



출처 kakao 고객센터   https://cs.kakao.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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