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KAO] 챗봇 관리자센터 월렛 안내 - 탈퇴한 멤버가 결제했던 내역의 카드취소는 가능한가요?

[카카오] 챗봇 관리자 센터 월렛 안내 - 탈퇴한 멤버가 결제했던 내역의 카드취소는 가능한가요?
환불 신청은 월렛 작업 권한을 가진 모든 봇 작업자가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때, 가장 최근 결제수단을 통해 환불 처리되며, 탈퇴 멤버의 결제 내역이 최근 결제수단인 경우 자동으로 해당 카드 취소를 통해 환불처리됩니다.






[카카오] 챗봇 관리자 센터 월렛 안내 -  본인의 카드만 등록 가능한가요?
월렛 작업 권한을 가진 봇 작업자는 모두 본인의 카드를 월렛에 등록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 챗봇 관리자 센터 월렛 안내 -  무상캐시 사용상태를 확인하고 싶어요
무상캐시 현황은 [오픈빌더 > 나의 월렛 > 캐시관리 > 무상캐시 사용현황]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사용전 : 무상캐시 사용 전 상태 (사용하기 버튼을 누른 후 사용 가능합니다.)
- 사용중 : 사용하기 버튼을 눌러 캐시로 충전 완료된 상태
- 사용완료 : 무상캐시를 모두 사용한 상태 > 월렛에는 사용완료 상태가 안보일텐데..!
- 만료 : 무상캐시 만료일자가 지난 상태
(사용완료된 이후 만료일자가 지나면 '만료'로 변경됩니다.)




[카카오] 챗봇 관리자 센터 월렛 안내 -  무상캐시 충전되었다고 안내는 받았으나, 사용이 안되고 있습니다.
무상캐시는 사용대기 상태로 지급됩니다. 무상캐시 지급 후 사용자가 직접 '사용하기' 버튼을 눌러 활성화시킨 후 사용이 가능합니다.
 [챗봇 관리자센터 > 나의 월렛 > 캐시관리 > 무상캐시 사용현황] 에서 확인 가능하며, 챗봇의 마스터 또는 월렛 마스터가 사용 가능합니다.






[카카오] 챗봇 관리자 센터 월렛 안내 -  신용카드 충전한 비용에 대해서 영수증은 어디서 확인하나요?
내용 영역 닫기
챗봇 관리자센터 유상캐시 충전 수단 중 '일반 신용카드' 를 선택하여 결제하신 경우,
 결제 시 입력한 이메일 주소로 각 PG사의 결제내역이 메일로 발송됩니다.
 만약, 결제 시 메일주소를 입력하지 않았거나 확인이 어려운 경우에는 해당 PG사 사이트를 통해 결제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KG 이니시스
 - 사이트 : https://www.inicis.com/payment_view
 - 메뉴 : 고객센터 > 결제내역 조회 > 조회하기 > 결제수단 유형 > '신용카드' 선택
 - 조회 : 결제일자/카드번호 입력 후 개인정보 취급방침 체크하여 조회
 
 2. 다날 결제서비스
 - 사이트 : https://www.danalpay.com/main/main.aspx
 - 메뉴 : 고객지원 > 결제내역 조회 > 결제종류 '신용카드' 선택
 - 조회 : 신용카드번호/거래금액/거래기간 입력하여 조회
 
  ※ 참고사항
 결제 시 KG이니시스, 다날 결제서비스 결제창이 랜덤으로 노출되며, 해당 PG사 사이트를 통해 결제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 챗봇 관리자 센터 월렛 안내 - 무상캐시는 무엇인가요?
무상캐시는 프로모션이나 Event로 인해 챗봇 관리자센터에서 지급한 캐시이며  무상캐시 사용 현황[챗봇 관리자센터 > 나의 월렛 > 캐시관리 > 무상캐시 사용현황] 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출처 kakao 고객센터   https://cs.kakao.com/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