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kao 비즈니스 관리자센터 - 개인정보 항목 중, 카카오계정 항목은 무엇인가요?

카카오 비즈니스 관리자센터 - 개인정보 항목 중, 카카오계정 항목은 무엇인가요?
사용자의 추가적인 입력없이, 카카오계정에 등록된 참여자의 개인정보를 전달받을 수 있습니다.
참여자는 비즈니스폼 참여시 개인정보 취급 동의 화면을 통해 '카카오 개인정보 제3자 제공 동의'에 동의하게 됩니다.
만약 참여자의 카카오계정에 개인정보 항목이 없는 경우, 해당 동의 과정이 생략되고 참여후에도 개인정보가 전달되지 않습니다.

[카카오계정 항목]
- 카카오계정(프로필정보-닉네임)
- 카카오계정(이메일)
- 카카오계정(전화번호)

이와 별개로 비즈니스폼의 진행 목적으로 카카오계정 항목을 포함하여 개인정보를 수집/위탁/제공하는 경우에는 법령이 정한대로 이용자에게 동의를 받아야합니다.





카카오 비즈니스 관리자센터 - 개인정보 항목 중, 직접 수집 항목은 무엇인가요?

설문 문항을 통해 수집하고자 하는 개인정보 항목을 직접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설정된 개인정보 항목은 관련 동의문 작성 시에 반영될 수 있도록 동의문 작성페이지에 제공됩니다.

또한, 주소 및 전화번호와 같이 개인정보 문항을 설계하였을 경우 자동으로 직접 수집 항목에 추가됩니다.

비즈니스폼 집행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수집/위탁/제공하는 경우에, 법령이 정한대로 이용자에게 동의받을 동의문을 꼭 작성하세요.
만약 개인정보항목이 변경 될 경우, 기존에 작성된 동의문은 삭제되니 주의바랍니다.







카카오 비즈니스 관리자센터 - 카카오톡 채널 에서는 어떻게 활용하나요?

카카오톡 채널은 아래와 같이 활용 가능합니다.
1) 연동할 비즈니스폼과 카카오톡 채널이 동일한 사업자 번호를 사용해야 합니다.

2) 비즈니스폼에 권한(마스터 또는 멤버)을 가진 카카오 계정이 채널 관리자센터의 매니저 이상의 권한이어야 합니다.

3) 비즈니스 채널로 전환된 채널이어야 하며, 채널 공개 ON 상태의 프로필이어야 합니다.

4) 비즈니스폼 > 채널추가 항목을 설정한 경우, 설정된 채널에서만 메시지 버튼설정시 비즈니스폼 선택이 가능합니다.

5) 비즈니스폼은 ‘작성완료’, ‘기간시작’ 상태인 경우만 불러올 수 있습니다.

모든 조건이 충족된 경우 [카카오톡 채널 관리자센터 > 메시지 > 메시지 작성] 메뉴에서 비즈니스폼을 선택하여 이용하실수 있습니다.
※ 카카오톡 채널 : 바로가기 (https://business.kakao.com/info/kakaotalkchannel)
※ 비즈니스폼 : 바로가기 (https://business.kakao.com/info/talkbizform)





카카오 비즈니스 관리자센터 - 비즈니스폼 테스트 발송도 가능한가요?

네 가능합니다.
미리보기 테스트 발송은 '비즈니스폼' 채널로 미리보기가 가능한 테스트 메시지를 발송하는 기능입니다.
설계/생성한 비즈니스폼이 실제 어떻게 동작하는지 진행 전에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작성완료' 또는 기간시작' 상태에서 상세보기 > 우하단 [미리보기 테스트 발송] 버튼을 클릭하고 메시지를 전달 받을 휴대전화번호를 입력하시면 해당 번호로 '비즈니스폼' 채널 통해 테스트 메시지가 발송됩니다.

※ 참고사항
- 한국 번호만 지원 가능합니다.

- 카카오톡에 가입한 전화번호로만 메시지 발송 가능합니다.

- 테스트 발송은 비즈니스폼ID 당 총 20회까지 발송하실 수 있습니다.

- 테스트 발송 통해서는 기간종료/긴급종료 기간 내에서는 재참여가 가능합니다.

- 테스트 발송 통해 참여한 내역은 실제 결과 보고서에 반영되지 않습니다.

- 테스트 이외의 목적으로 발송을 이용해서는 안됩니다.

- 테스트 발송 통해 참여 시 참여완료 알림톡은 발송되지 않습니다.


출처 카카오 고객센터   https://cs.kakao.com/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