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KAO] 챗봇 관리자센터 월렛 안내 - 유상캐시와 무상캐시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카카오] 챗봇 관리자 센터 월렛 안내 - 유상캐시와 무상캐시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유상캐시는 카드, 무통장입금, 카카오페이 등의 수단을 통해서 챗봇 월렛에 충전한 금액을 말합니다.
무상캐시는 카카오에서 Event 혹은 프로모션을 통해 월렛에 무상으로 지급하는 금액을 말합니다.
무상캐시는 사용대기 상태로 지급되며, ‘사용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무상캐시 충전 후 사용합니다.







[카카오] 챗봇 관리자 센터 월렛 안내 - 충전한 금액의 환불은 어떻게 받나요?

캐시의 환불은 아직 사용되지 않은 '유상' 캐시 잔액에 해당하는 금액만 환불 요청 가능합니다.
 
 이때, 환불 요청을 위해서는 환불계좌가 등록되어 있어야 합니다.
 [챗봇 관리자센터 > 나의 월렛 > 캐시 관리] 에서 환불 계좌 등록/삭제가 가능하며, 월렛의 마스터만 등록/삭제할 수 있습니다.
 
1. 환불 계좌 등록
1) 개인 : 광고계정(월렛) 마스터 회원 명의의 계좌
2) 사업자:
- 개인사업자 : 광고계정(월렛)에 등록된 사업자의 '사업용' 계좌 혹은
사업자 본인의 '개인' 명의 계좌
 ex) 사업자명 : 카카오베이커리 / 대표자명 : 홍길동
 - 홍길동(카카오베이커리) O
 - 카카오베이커리 O
 - 홍길동 O

- 법인사업자 : 회사 명의 계좌만 등록 가능
ex) 사업자명 : 주식회사 카카오 / 대표자명 : 여민수, 조수용
- 주식회사 카카오 O
- 카카오 O
- (주) 카카오 O
 
 환불 요청시 가장 최근 결제수단을 통해 환불됩니다. 만일, 최근 결제 건보다 환불 금액이 클 경우 이전 최근 결제수단도 함께 사용하여 환불처리 됩니다.
 
 2. 환불 처리
 예) 30,000원을 무통장입금으로 충전한 후, 신용카드로 20,000원을 추가 충전하여 50,000원 유상캐시 잔액을 보유하고 있을 때 30,000원을 환불 요청한 경우
 ① 직전 결제수단인 신용카드 20,000원 승인 취소 처리
 ② 이전 최근 결제수단이 무통장입금이므로 등록한 환불 계좌를 통해 10,000원 입금





[카카오] 챗봇 관리자 센터 월렛 안내 - 신용카드로 캐시를 충전한 경우, 환불은 어떻게 받나요?

캐시의 환불은 아직 사용되지 않은 유상 캐시 잔액에 해당하는 금액만 환불 요청 가능합니다.
환불 요청시 가장 최근 결제수단을 통해 환불됩니다.

최근 결제수단이 신용카드인 경우, 환불 요청 완료시 3~5일(영업일 기준) 이내 카드사 승인취소 처리됩니다.






[카카오] 챗봇 관리자 센터 월렛 안내 - 무통장입금으로 캐시를 충전한 경우, 환불은 어떻게 받나요?

캐시의 환불은 아직 사용되지 않은 유상 캐시 잔액에 해당하는 금액만 환불 요청 가능합니다.
환불 요청시 가장 최근 결제수단을 통해 환불됩니다.

최근 결제수단이 무통장입금인 경우, 환불 요청 완료시 1~2일(영업일 기준) 내 등록된 환불계좌로 입금처리 됩니다.




[카카오] 챗봇 관리자 센터 월렛 안내 - 세금계산서 발급이 가능한가요?

세금계산서는 월렛생성 시 입력된 사업자등록번호로 월(1일~말일)에 소진된 금액을 기준으로 월 1회,  세금계산서 수신용 이메일 영업일 2~3일내 발행됩니다.



출처 kakao 고객센터   https://cs.kakao.com/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