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kao 비즈니스 관리자센터 [픽셀&SDK] 픽셀&SDK를 삭제할 수 있나요?

카카오 비즈니스 관리자센터 [픽셀&SDK] 픽셀&SDK를 삭제할 수 있나요?
카카오 픽셀과 SDK 설치했는데 모수가 저조합니다. 모수 기준이 무엇인가요?
카카오픽셀과 SDK 모수는 타겟모수를 기준으로 집계되고 있습니다.

이벤트 스크립트를 통해 수집한 정보 중 광고를 노출할 수 있는 추정 도달수를 기준으로 집계되고 있으며, 광고 노출을 최적화 할 수 있는 타겟모수를 표시하게 됩니다.

따라서 광고 노출 최적화를 위한 타겟모수를 표시하기 때문에 단순한 유입수와는 차이가 있어 모수가 예상보다 적을 수 있으며 집계 시간이 어느 정도 소요될 수 있는 점은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참고사항
- 픽셀 모수는 중복을 제거하고 오후 3시 전후 전일까지의 정보를 갱신합니다.
(예를 들어 5/23, 00시~24시까지 모수가 5/24, 15시 이후 갱신)

- 수집모수가 확인되지 않는 경우 픽셀&SDK가 수집 전 상태이거나, 정상적으로 설치되지 않은 것일 수 있으니 정상 설치 여부를 확인해 주시길 바랍니다.





카카오 비즈니스 관리자센터 [픽셀&SDK] 픽셀&SDK 이벤트 중 잠재고객은 어떤걸 의미하나요?

''잠재고객'은 특정 서비스를 신청하기 전의 사용자를 대상으로 사용합니다.
사전예약/상담신청/시승신청/대출한도조회/보험료조회 태그 추가하여 이벤트를 보내주시면 전환을 최적화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경로] 픽셀&SDK > 트랙ID 선택 > 태그 발급하기 > 잠재고객 > 이벤트 이름




카카오 비즈니스 관리자센터 [픽셀&SDK] 픽셀&SDK 태그 발급 시 입력하는 태그값은 어떻게 넣어야 하나요?
태그값을 이벤트별로 구분하여 등록해 주시면 이벤트 로그의 일부를 해당 태그값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방문(PageView) 이벤트에 의류나 신발 태그를 추가하고 코드를 해당 페이지에 구분하여 설치하면 의류와 신발 페이지의 방문 정보를 구분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분된 태그의 타겟모수로 이후 더 세분화된 리타게팅이 가능합니다.


※ 참고사항
- 하나의 고유코드에 이벤트(이벤트코드)와 관계없이 최대 30개의 태그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 구매:마켓제공값(InAppPurchase)과 설치:마켓제공값(AppInstall)은 태그를 추가할 수 없습니다. 톡가입/톡참여/톡구매에서도 태그 추가할 수 없음이 명시되어야 합니다.





카카오 비즈니스 관리자센터 [픽셀&SDK] 픽셀&SDK 방문 이벤트 스크립트는 어느 페이지에 삽입해야 하나요?

방문(PageView) 이벤트는 모든 페이지에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 외 이벤트는 정확히 이벤트 내용에 맞는 페이지에 설치해야 이후 광고 최적화가 잘 이루어집니다.

예를 들어 방문 이벤트를 모든 페이지에 설정했다면 장바구니 페이지에는 장바구니 보기(ViewCart) 이벤트를 설치하고, 구매완료 페이지에는 구매(Purchase) 이벤트를 설치해야 합니다.






카카오 비즈니스 관리자센터 [픽셀&SDK] 홈페이지나 앱이 없으면 픽셀&SDK를 설치할 수 없나요?

픽셀&SDK에 카카오 서비스를 연동 하시면 웹사이트나 앱이 없는 광고주도 전환 측정을 할 수 있습니다.


■ 카카오 서비스와 픽셀&SDK 연동하기
카카오 서비스(톡스토어/선물하기/카카오톡 채널)를 이용하는 광고주는 픽셀&SDK 연동 작업으로
톡가입/톡구매/톡참여 이벤트로 수집된 사용자들을 타게팅에 사용할 수 있고 전환 데이터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카카오톡 채널 정보성메시지와 픽셀&SDK 연동하기
톡채널 정보메시지와 픽셀&SDK를 연동하게 되면 메시지를 수신한 사용자에게서 발생한 액션은
메시지 템플릿으로 측정이 가능하며, 측정한 데이터는 카카오모먼트 플랫폼에서 타게팅으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출처 카카오 고객센터   https://cs.kakao.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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