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비즈니스 관리자센터 - 비즈니스폼에서는 어떤 설문 유형을 설계 할 수 있나요?
비즈니스폼에서는 총 3가지 형태의 설문 유형을 제공합니다.
- 바로응모형
게임 사전 예약, 상담 신청 등 한 번의 신청만으로 즉시 참여가 가능한 유형입니다.
사용자의 빠른 참여 전환을 유도하는 목적에 적합합니다.
- 설문조사형
고객 만족도 조사, 사용 후기 설문등 사용자의 상세 응답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유형입니다. 사용자가 직접 작성한 의미 있는 데이터를 활용하고 싶을 때 사용하기 적합합니다.
또한, 참여완료 알림톡 발송채널이 등록되어 있다면, 답변 수정 기능 설정이 가능합니다. 참여자가 이벤트 기간중 언제든지 답변을 수정하여 제출할 수 있어 최신 의도를 빠르게 수집할 수 있습니다
- 신청예약형
신제품 예약 신청, 방문 예약 등 ‘한정된 재고’가 있는 상품 및 서비스 이용 신청예약할 수 있는 설문유형입니다.
사용자의 실제 이용 전환 유도 목적에 적합합니다.
카카오 비즈니스 관리자센터 - 개인정보 처리 동의문에 선택 동의 항목은 추가할 수 없나요?
비즈니스폼을 통해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위탁, 제공 하는 경우 관련된 법률에 따라 이용자에게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또한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해야 합니다. 따라서 수집, 위탁, 제공에 대한 최소한의 필수 동의문만 등록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처리 동의문은 최대 6개까지 등록 가능하며, 카카오톡 채널 추가 설정시 '선택동의' 항목으로 최대 7개까지 등록될 수 있습니다.
카카오 비즈니스 관리자센터 - 카카오계정(전화번호)는 휴대폰번호인가요?
사용자가 인증을 위해 등록한 전화번호입니다. 카카오계정에 등록되어 있는 경우에만 개인정보가 제공되기 때문에 반드시 필요한 개인정보의 경우 직접수집항목으로 수집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카카오 비즈니스 관리자센터 - 긴급종료한 이벤트는 다시 시작할수 없나요?
긴급종료한 이벤트는 재시작 불가합니다. 또한 긴급종료 후 90일 경과 시 결과보고서 비활성화 처리 됩니다.
카카오 비즈니스 관리자센터 - 폼 복사하기는 어떤 기능인가요?
카카오계정에 권한(마스터)이 있는 비즈니스폼의 전체 내용을 복사하여 새로운 폼을 생성하실 수 있습니다.
단, 임시저장 폼은 복사가 불가합니다.
또한, 폼 복사 시 기간 정보와 고급기능 설정 정보는 초기화되기 때문에 해당 정보 재설정 후 등록 완료하시기 바랍니다.
카카오 비즈니스 관리자센터 - 기존 설문 불러오기는 어떤 기능인가요?
카카오계정에 권한(마스터 또는 멤버)이 있는 비즈니스 폼 중 설문조사형 폼을 불러 올 수 있습니다.
기존에 작성된 설문조사형 폼은 최근 생성순으로 리스팅되며, 리스트 내 비즈니스폼 이름/집행기간/권한/생성일시 등 확인 가능해 원하는 설문 문항을 선택하여 불러올 수 있습니다.
단, 기존 작성된 설문이 30문항 초과인 경우, [기존 설문 불러오기]시 전체 문항을 불러오지만 최종 등록은 30문항 이하만 실제 등록이 가능합니다.
선택된 기존 폼은 항목별 복사, 삭제, 편집이 모두 가능합니다.
출처 카카오 고객센터 https://cs.kaka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