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kao 비즈니스 관리자센터 [비즈니스계정] 비즈니스계정에서 자산 소속요청을 보냈다고 합니다. 해당 요청은 어떻게 확인할 수 있나요?

카카오 비즈니스 관리자센터 [비즈니스계정] 비즈니스계정에서 자산 소속요청을 보냈다고 합니다. 해당 요청은 어떻게 확인할 수 있나요?
비즈니스계정에서 자산 소속요청을 보내면, 소속 요청을 받은 자산의 마스터에게 해당 관리자센터를 통해 웹알림 또는 이메일로 소속 요청 알림이 전달됩니다.
해당 알림을 통해 [비즈니스계정> 비즈니스 자산 소속 요청 안내] 페이지로 진입할 수 있으며 자산의 마스터가 직접 수락할 수 있습니다.
소속 요청 수락 즉시, 해당 비즈니스계정의 자산으로 소속되며 비즈니스계정 관리자가 자산 접근 및 관리할 수 있는 권한이 부여됩니다.
※ 요청이 수락되면 취소가 불가능 하므로, 소속 요청 상세 내용을 확인하시고 신중하게 수락해주세요.




카카오 비즈니스 관리자센터 [비즈니스계정] 비즈니스계정 삭제는 어떻게 할 수 있나요 ?
1. 이용 중이신 비즈니스계정을 삭제하기 위해서는 아래의 필수 요건을 완료해야 합니다.
1-1. 해당 비즈니스계정에 본인(이용자) 외 마스터, 멤버가 없어야 합니다.
ㄴ 다른 관리자가 소속되어 있다면 소속된 다른 마스터 및 멤버를 내보내기 해주세요.

[내보내기 경로] 사람과 관한> 내보내기 할 계정 선택> 권한 변경 클릭 > 권한 삭제 선택 > 적용

1-2. 해당 비즈니스계정에 소속된 자산이 없어야 합니다.
ㄴ 소속된 자산이 있다면 소속 자산을 모두 내보내기 해주세요.

[자산 내보내기 경로] 비즈니스 자산 > 자산 선택 >' … ' 클릭 > 이 자산 내보내기  

1-3. 해당 비즈니스계정에서 공유한 자산이 없어야 합니다.
ㄴ 공유된 자산이 있다면 공유 해제를 완료해주세요.

[공유 해제 경로] 비즈니스 자산 > 자산 선택 > 파트너에게 공유한 비즈니스 자산입니다 클릭 > 공유 해제

2. 필수 요건이 충족 되었다면, 아래 경로를 통해 비즈니스계정 삭제가 가능합니다.
[경로] 비즈니스계정 메인 > 비즈니스계정 정보 > 페이지 하단 '이 비즈니스계정 삭제' 클릭

※ 다른 비즈니스계정으로부터 권한을 공유받은 자산이 있다면, 그 자산들의 권한도 모두 회수되며 더 이상 운영할 수 없게 됩니다.

※ 자산 공유를 통해 연결된 비즈니스계정 간의 파트너 관계도 해제됩니다.

※ 삭제가 완료되면 해당 비즈니스계정을 복구할 수 없으니 신중하게 진행해주세요.








카카오 비즈니스 관리자센터 [비즈니스계정] 비즈니스계정에 소속된 자산의 관리자 권한을 변경할 수 있나요?

비즈니스계정 관리자 중 마스터는, 소속 자산에 관리자를 추가하거나 내보내거나 관리자에게 부여된 권한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관리자 추가 / 권한 변경 / 삭제는 모두 액션 즉시 반영됩니다.
단, 추가할 수 있는 관리자는 비즈니스계정에 소속된 관리자에 한해서 가능합니다.
관리자의 권한을 변경할 때는 개별 자산관리자센터가 정한 운영정책에 의거 권한 변경 및 삭제가 불가할 수 있습니다.

1) 관리자 추가
 - 비즈니스계정의 관리자를 선택하여, 자산의 멤버로 추가 가능 (마스터로 관리자 추가 불가)
 - 이미 자산의 관리 권한을 보유 중인 경우, 관리자 이중 추가 불가
 - 관리자 추가는 즉시 반영됨

2) 관리자 권한 변경
 - 멤버를 마스터로 변경 가능하며, 이때 기존 마스터는 멤버로 자동 권한 변경 처리됨.  (단, 마스터를 멤버로 변경 불가)
 - 권한 변경은 즉시 반영됨

3) 관리자 삭제
 - 관리자 삭제는, 멤버 권한을 보유한 관리자만 삭제 가능 (마스터 관리자 삭제 불가)
 - 권한 삭제는 즉시 반영됨

※ 비즈니스계정을 통해 자산에 권한이 부여된 관리자가 비즈니스계정에서나가더라도 부여받은 자산의 관리 권한은 유지됩니다.
    자산관리자센터를 통해 언제든 부여받은 관리 권한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 비즈니스 관리자센터 [비즈니스계정] 비즈니스계정 멤버 초대가 불가하다고 합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초대하려는 멤버의 카카오계정이 카카오톡이 연동되어 있지 않다면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이 연결된 카카오톡이 연결된 통합회원 계정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카카오톡과 연동된 카카오계정 확인 방법
[경로] 카카오톡 > 더보기 > 설정 > 개인/보안 > 개인정보 > 카카오계정

※ 카카오톡에는 한 개의 카카오계정만 연결해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출처 카카오 고객센터   https://cs.kakao.com/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