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에어케어 [LG 공기청정기][순환 감지 기능] 종합청정도가 좋음(파란색) 단계인데 갑자기 소음이 커져요.

엘지전자 에어케어 [LG 공기청정기][순환 감지 기능] 종합청정도가 좋음(파란색) 단계인데 갑자기 소음이 커져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공기청정기가 지속적으로 좋음 상태로 유지될 경우, 공기청정기가 일정 간격으로 바람을 일으켜 공기를 순환 시킵니다. 이를 '순환감지 기능'이라고 합니다.
오토모드 운전 중 50분간 청정(초록색, 파란색)을 유지하는 경우, 10분간 바람(중풍)을 일으켜 바닥에 가라앉아있을 수 있는 오염원을 찾아내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이때 디스플레이 창에는 순환감지 기능 관련 내용은 표시되지 않으며, 10분 이후에는 청정도에 따라 바람세기는 자동으로 작동됩니다. (2단 듀얼 제품의 경우, 싱글청정 작동 중에도 순환감지 기능이 작동됩니다.)
먼지 농도와 냄새(가스) 농도를 기준으로 공기의 오염도에 따라 파랑, 초록, 주황, 빨강 4단계로 표시합니다.


종합청정도 이해하기
먼지 농도와 냄새(가스) 농도 중 가장 나쁜 상태를 기준으로 결정됩니다.

미세먼지 PM2.5 기준 강화 (18년 3월 27일부터 시행)
강화된 기준에 따른 제품 적용은 18년 이후 개발된 신모델 부터 적용합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먼지 센서와 냄새 센서가 함께 적용된 제품일 경우, 먼지 수치가 낮아도 종합청정도 색상이 빨간색 또는 다른 색상에서 변화가 없다면 냄새 센서가 동작하여 종합청정도 색상이 변할 수 있습니다.
→ 제품 주변에 냄새가 날 수 있는 물질이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실내 공기를 충분히 환기하여 종합청정도 색상이 변화하는지 확인해주세요.
장시간 환기되지 않은 실내 공기 냄새 및 화장품, 향수, 향초 등의 여러 원인에 의해 냄새 센서가 반응할 수 있습니다.





엘지전자 에어케어 [LG 공기청정기][가습공기청정기] 가습필터에 흰 가루가 생겼어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필터에 묻어있는 하얀색 물질은 수돗물 속에 포함되어 있는 칼륨/마그네슘 등이 가습청정 기능을 하면서 물만 증발되고 필터에 고착되는 물질입니다.
→ 수분 증발 후 남는 스케일은 가습 사용 중 발생할 수 있는 정상적인 현상입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워터 필터 청소방법에 따라 주기적으로 가습 필터를 청소해주세요.
제품에 사용하는 원수(수돗물, 지하수 등)에 따라 하얀색 물질의 고착 정도의 차이는 있습니다.
정수기 물(역삼투압)을 사용하시면 고착 정도는 줄어듭니다.
스케일을 필터에 고착된 상태로 방치해 두거나 고착이 많이 된 경우, 가습 능력이 떨어질 수 있으므로 제품에 적용된 워터 필터 청소방법에 따라 주기적으로 가습 필터를 청소해주세요.


시그니처
1. 워터링 필터와 케이스는 내외부를 깨끗한 물로 헹구고, 부드러운 천으로 물기를 제거해주세요. (워터링 필터는 추가 분해하지 마세요.)
2. 워터링 필터의 오염이 심하거나 냄새가 나는 경우, 구연산을 희석한 물에 워터링 필터를 세척해주세요.
3. 5L의 물에 15g의 구연산을 희석한 물에 워터링 필터를 오염 정도에 따라 30분에서 2시간 동안 담근 후, 청소 솔로 워터링 필터를 문질러 이물질을 제거해주세요.
4. 워터링 필터는 구연산이 남지 않도록 흐르는 물로 충분히 세척해주세요.


아쿠아
1. 구연산 일정량(물 5L에 구연산 15g 권장)을 미지근한 물에 풀어 1~2시간 담근 후 청소용 솔을 이용해 세척해주세요.
2. 세척 후 흐르는 물에 충분히 헹구어 주세요.





엘지전자 에어케어 [LG 공기청정기][LG ThinQ] 연결이 자주 끊어져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LG ThinQ 앱은 정기/비정기적으로 업데이트가 진행되며 업데이트 내용에 따라 연결된 제품의 연결 상태가 끊어질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업데이트 후 앱이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을 경우 앱을 완전히 삭제 후 재설치하고 제품 전원 리셋을 해주세요.
→ 업데이트 후 앱은 정상적으로 동작하지만 연결된 제품이 삭제되었을 경우 제품 연결을 새롭게 진행해 주세요.


공유기의 보안 방식을 확인해주세요
→ WPA2 설정을 권장합니다.

보안 방식이 WEP인 경우 제품 등록이 되지 않거나 보안이 설정되지 않았을 경우 제품은 등록되더라도 자주 연결이 끊어질 수 있습니다.

※  공유기 설정 상태 확인 방법 및 변경 방법

본인 소유 Wi-Fi와 연결되어 있나요?
→ 옆집 또는 인근 불특정 Wi-Fi를 잡아 사용할 경우 통신 불안정으로 인하여 LG ThinQ 앱 및 제품 연동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제품, 공유기, 사용자 핸드폰 사이의 거리를 최대한 가까이 위치시켜주세요.
→ 거리가 멀어질수록 안정된 통신이 불가능하여 LG ThinQ 앱 및 제품 연동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거실에 있는 제품을 방에서 등록할 경우 벽 또는 문을 통과해야 하므로 수신율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공유기가 철재 사물 근처에 위치하고 있나요?
→ 공유기 주변에 철재 또는 통신을 방해하는 사물이 위치하고 있을 경우 안정된 통신이 불가능하여 LG ThinQ 앱 및 제품 연동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출처: LG전자   제품셀프지원: https://www.lge.co.kr/support/solution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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