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 휴대폰 전원 켤 때 잠금 설정(패턴, 비밀번호)을 해제하고 싶어요
모바일 > 스마트폰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휴대폰 처음 구입 시 또는 휴대폰 초기화 후에 처음 설정에 따라 휴대폰이 잠길 수 있습니다.
잠금을 해제하지 못하신 경우 휴대폰 내부 메모리에 저장된 모든 정보가 암호화되어 정상적인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최초 제품 셋업 단계 → 지문 설정 → 휴대폰 전원 켤 때 잠금 설정에서 사용으로 선택한 경우, 매번 휴대폰 전원을 켤 때마다 패턴 혹은 비밀번호 등 설정하신 방법으로 잠금 해제를 하셔야만 휴대폰을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잠금 설정 해제 방법
파이 [9.0], 오레오 [8.0]
설정 → 일반 → 잠금화면 및 보안 → 암호화 및 인증서 → 휴대폰 전원 켤 때 잠금 설정에서 사용 안 함으로 선택해 주세요.
누가 [7.0]
설정 → 일반 → 지문 및 보안 → 휴대폰 전원 켤 때 잠금 설정에서 사용 안 함으로 선택해 주세요.
잠깐! 더 알아보세요.
안드로이드 암호화
안드로이드 운영 체제 휴대폰은 부팅 시 암호화가 진행됩니다.
암호화 진행 중에 임의로 중단하면 데이터가 손상될 수 있으니 휴대폰 부팅이 완료될 때까지 기다려 주세요.
보안 강화를 위해 Google 계정이나 백업 PIN으로 화면 잠금을 해제하는 기능은 삭제되었습니다.
주의해 주세요!
휴대폰 전원 켤 때, 화면 잠금 비밀번호를 잘못 입력하지 않도록 유의하세요.
화면 잠금 비밀번호를 일정 횟수[30회] 제품에 잘못 입력하면 자동으로 휴대폰 초기화가 진행됩니다.
휴대폰 초기화가 진행되면, 암호화된 데이터 및 개인 정보는 모두 삭제되고 복구할 수 없습니다. (이는 서비스 센터에서도 복구가 불가능합니다.)
LG전자 - 배터리 일체형 휴대폰을 다시 시작(강제재부팅)하는 방법이 궁금해요
모바일 > 스마트폰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특정 앱의 호환성 문제가 있거나 오류가 발생하면 사용중 동작이 멈추거나 작동에 문제가 있을 수 있어요.
전원 다시 시작[재부팅] 없이 사용하게 되면 앱 데이터가 휴대폰 메모리를 차지하게 되어 오류가 발생할 수 있어요.
이렇게 해보세요.
전원 버튼으로 다시 시작[재부팅]하기
아무런 반응이 없거나 화면이 보이지 않고 소리만 들리는 경우 아래와 같이 다시 시작[재부팅]해 보세요.
다시 시작(재부팅) 후 사용해 주세요.
전원 버튼과 음량 (하) 버튼을 동시에 7초 이상 길게 눌러 재시작 해주세요.
문제 해결이 되지 않았다면,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정확한 진단을 통하여 점검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LG전자 - 내비게이션 바 사용 방법을 알려주세요
모바일 > 스마트폰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제스처 스타일 기능은 무엇인가요?
내비게이션 바를 위로 올리면 최근 사용 기록을 확인하고, 오른쪽으로 밀면 가장 최근에 사용한 앱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제스처 스타일 설정 방법입니다.
안드로이드 10 OS(Q-OS)
설정 → 화면 → 내비게이션 바 → 제스처를 선택하세요.
제스처 스타일 사용 방법입니다.
내비게이션 바를 위로 올려서 좌/우로 움직이면 최근 사용한 기록을 볼 수 있습니다.
내비게이션 바를 오른쪽으로 밀면 최근에 사용한 앱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출처: LG전자 문제해결: https://www.lge.co.kr/support/solu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