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 휴대폰이 느려졌어요?
모바일 > 스마트폰
이런 원인/증상이 있나요?
전원 다시 시작[재부팅] 없이 오랜 시간 사용되었어요.
앱에서 오류가 발생했어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내부 저장소 또는 메모리가 부족할 때 속도가 느려질 수 있어요.
또한, 응답 없음으로 멈추거나 오류 팝업이 뜨면서 앱이 종료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사용시간이 길거나 실행 중인 앱이 많나요?
→ 다시 시작[재부팅] 해보세요.
다시 시작[재부팅] 없이 사용하는 경우 메모리에 앱 데이터가 쌓여 느려질 수 있어요.
주기적으로 다시 시작[재부팅]하게 되면 앱 데이터 및 백그라운드 데이터가 초기화되어 보다 원활한 환경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 백그라운드 : 앱 사용을 위해 보이지 않고 구동되는 프로그램
재부팅을 해보세요.
방법 1)전원 버튼을 3초 누른 후 화면에 보이는 [전원 끄고 다시 시작]을 눌러주세요.
방법 2)전원 버튼과 음량 (하) 버튼을 동시에 7 초 이상 길게 눌러 다시 시작[재시작]해 주세요.
→ 스마트 닥터의 휴대폰 상태 진단에서 오류 발생 앱을 확인해 보았나요?
오류 발생 앱을 확인하고 앱데이터 초기화를 할 수 있어요.
오류 난 앱을 삭제 후 재설치 또는 사용하지 않는 앱을 삭제해보세요.
[앱의 전체 데이터가 삭제됩니다. 여기에는 모든 파일, 설정, 계정, 데이터베이스 등이 포함됩니다.]
재설치 후 동일하다면 앱의 문제일 수 있으니 앱 개발사 Q&A 문의해보세요.
휴대폰 상태 진단하기
안드로이드 10 OS (Q-OS)
[설정] → [편리한 기능] → [스마트 닥터] → [휴대폰 상태 진단] → [오류 앱 확인 조치]
안드로이드 9 OS (PIE-OS)
[설정] → [일반] → [스마트 닥터] → [휴대폰 상태 진단] → [오류 앱 확인 조치]
→ [자동 재시작] 기능 설정을 해보세요.
사용 환경에 따라 주 1회~7회로 전원을 재부팅하면 메모리 정리 등에 도움이 되어 더욱 원활한 환경에서 휴대폰 사용이 가능합니다.
자동 재시작 설정하기
안드로이드 10 OS (Q-OS)
[설정] → [시스템] → [재시작 및 초기화] → [자동 재시작] → [요일 및 시간 설정]
안드로이드 9 OS (PIE-OS)
[설정] → [일반] → [재시작 및 초기화] → [자동 재시작] → [요일 및 시간 설정]
문제 해결이 되지 않는다면 LG전자 서비스센터 전문 서비스매니저에게 상담받아보세요.
LG전자 - 문자 / 카카오톡 알림이 오면 진동이 안돼요
모바일 > 스마트폰
이런 원인/증상이 있나요?
절전모드로 설정이 되어있어요.
앱 알림 설정이 안 되어있어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최대 절전 모드는 배터리 절약을 위해 휴대폰 성능과 일부 기능을 제한됩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절전모드가 설정되어 있나요?
→ 절전 모드를 해제하거나 알림 수신을 받고 싶은 앱만 수신으로 해제해 주세요.
절전모드는 배터리 절약을 위해 진동, AOD 꺼짐 / 최대 밝기 90% / 백그라운드 데이터 및 기능을 제한합니다.
절전모드 해제 방법
안드로이드 10 OS (Q-OS)
설정 → 배터리 → 기본 절전 모드 / 최대 절전 모드 → 사용 안 함
절전 기능 예외 앱 설정 방법
절전 기능을 유지하면서 중요한 알림 앱인 경우 예외로 알림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10 OS (Q-OS)
설정 → 배터리 → 절전 기능 예외 앱 → 필요한 앱 설정
알림이 울리지 않도록 설정되어 있나요?
→ 앱 알림을 받을 수 있도록 설정해 주세요.
해당 앱이 알림 설정이 안 되어 있는 경우는 알림이 오지 않습니다.
앱 알림 설정 방법
안드로이드 10 OS (Q-OS)
설정 → 알림 → 앱 알림 → 필요한 앱 설정
도움이 더 필요한가요?
LG전자 홈페이지의 고객 지원 메뉴에서 [이메일 문의 / 전화상담 예약] 메뉴를 이용해보세요.
[센터 방문 예약]을 통해서는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정확한 진단과 점검을 받을 수 있어요.
출처: LG전자 문제해결: https://www.lge.co.kr/support/solu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