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채널관리자-캐시/윌렛] 내가 관리하는 월렛에 여러 채널이 있는데, 특정 채널에는 접근이 안돼요.

[KAKAO TALK 채널관리자 -캐시/윌렛] 내가 관리하는 월렛에 여러 채널이 있는데, 특정 채널에는 접근이 안돼요.
관리중인 월렛이긴 하나 월렛 상세에서 특정 채널에 접근을 못하는 것은, 특정 채널의 관리자가 아니기 때문입니다.
채널에 접근하시려면, 채널의 관리자로 초대를 받으셔야 합니다.



[KAKAO TALK 채널관리자 -캐시/윌렛]개인 월렛은 왜 본인 인증을 하는 건가요?
본인인증은 소비자에 관한 정보가 도용되어 해당 소비자에게 재산상의 손해가 발생하였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는 특별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본인 확인을 통해 도용 여부 확인 등을 하기 위함입니다.
이에 따라, 월렛 이전 이후 카카오의 타서비스에서 본인인증을 하지 않은 회원에 한해 첫 충전/환불 시도 시 또는 신규 사용자의 첫 충전/환불/월렛 생성(사업자번호 없는 개인) 시 본인인증 절차를 거칩니다.



[KAKAO TALK 채널관리자 -캐시/윌렛]월렛을 삭제할 수 있나요?

월렛은 카카오계정 또는 카카오비즈니스 탈퇴를 위해 월렛을 삭제해야 할 경우 혹은 그 외 월렛 삭제가 꼭 필요한 경우 월렛 마스터가 '내 월렛 >  월렛 상세'에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다만, 월렛은 삭제 후 복구가 불가하기 때문에 신중하게 고민 하신 뒤 삭제 전 기존 캐시 및 세금계산서 이력 백업 후 진행해주시기 바라며, 자세한 월렛 삭제 조건은 아래와 같이 안내드립니다.

▶ 월렛 삭제 조건
- 월렛 상태 off
- 영업권이 해제 상태
- 유상캐시 잔액이 0원
- 후불 월렛이 아닌 경우
- 환불 요청 건이 없는 경우
- 세금계산서 미발행 내역이 없는 경우



[KAKAO TALK 채널관리자 -캐시/윌렛]캐시 충전은 어디서 할 수 있나요?
유상캐시는 아래 메뉴를 통해 충전이 가능합니다.
1) 내 월렛 > 월렛 목록 > 월렛 상세 > 월렛 캐시 정보 > 총 캐시 잔액 옆의 "충전하기" 버튼을 눌러서 충전

2) 채널 > 좌측 메뉴 상단에 총 캐시 > 월렛 상세 > 월렛 캐시 정보 > 총 캐시 잔액 옆의 "충전하기" 버튼을 눌러서 충전

3) 채널 > 관리 > 월렛 관리 > 캐시 잔액 옆의 "충전" 버튼 눌러서 충전

4) 월렛 상세/ 월렛 캐시 정보 > 캐시 관리 상세 > 캐시 현황의 총 캐시 잔액 옆의 "충전하기" 버튼을 눌러서 충전

5) 메시지 발송 설정 시에도 잔액이 부족한 경우, 해당 설정 페이지 내에서 안내되는 "충전하기" 버튼을 눌러서 충전

무상캐시는 월렛 정보에 무상대기 금액이 있을 경우 충전내역 > 무상캐시 메뉴에서 지급된 무상캐시 내역을 확인하고 "사용하기"를 눌러서 충전하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 채널관리자



[KAKAO TALK 채널관리자 -캐시/윌렛]채널에 연결된 월렛을 해제/변경하고 싶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채널에 연결된 월렛은 고객센터를 통해서만 연결 해제 가능합니다.
하기 안내 드리는 서류를 준비하시어 고객센터 상담톡을 통해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월렛 해제 시 지급된 무상 캐시는 모두 회수됩니다.
회수된 무상 캐시는 타 월렛으로 이관 불가하오니 월렛 연결 해제 전 모두 소진해주세요.

[제출 서류]
1. 사업자 월렛
- 사업자등록증
- 문의자 재직 증명서

2. 개인 월렛
- 월렛 소유주인 문의자 신분증


출처:  KAKAO TALK 채널관리자  자주하는 질문   https://cs.kakao.com/helps?service=102&locale=ko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