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KAO TALK 채널관리자 -캐시/윌렛] 환불계좌 등록 시, 환불계좌 인증이 실패하였다고 합니다.
환불계좌는 연결된 월렛의 업체명 혹은 대표자 명의로 개설된 계좌만 등록할 수 있습니다.
사업자 등록번호 없는 개인/해외 사업자의 경우에는 개인 명의의 은행계좌로 환불계좌정보를 등록해야 합니다.
통장사본의 예금주명이 업체명 또는 대표자명과 일치하는지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제 3자의 환불계좌는 등록할 수 없습니다.
만약, 부득이한 사유로 다른 계좌로의 환불이 필요할 경우에는 고객센터로 연락해주시기 바랍니다.
[KAKAO TALK 채널관리자 -캐시/윌렛] 세금계산서는 언제 발행되나요?
사업자 등록번호로 월렛을 생성한 사업자의 경우,
매월1일~말일까지의 유상캐시 소진금액 기준으로 익월 초에 세금계산서가 발행됩니다.
세금계산서를 수신 이메일 정보는 내 월렛 > 월렛 상세에서 월렛 마스터만 입력/수정 가능합니다.
만약 세금계산서 발행 완료된 후 변경된 이메일 주소로 다시 세금계산서를 받길 원하시는 경우
'카카오비즈니스 관리자센터 > 카카오톡 채널' 상담톡을 통해 재발송 요청주시기 바랍니다.
세금계산서는 월렛에 연결된 사업자 정보를 주체로 발행됩니다.
영업권 설정 여부가 세금계산서 발행에 영향을 주지 않으며,
대행사 정보로 월렛을 생성하신 경우 대행사 사업자정보로 세금계산서 발행 됩니다.
단, 사업자 등록번호가 없는 개인 또는 해외 사업자는 '개인' 월렛만 생성 가능하며, 세금계산서가 발행되지 않습니다.
[KAKAO TALK 채널관리자 -캐시/윌렛] 사업자등록번호가 없는 개인 또는 대한민국 내 사업자 신고가 되지 않은 해외 사업자도 세금계산서 발행이 가능한가요?
세금계산서는 대한민국 부가가치세법 기준 과세사업자가 재화 또는 용역을 공급하고, 상대방으로 부터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거래하였다는 사실을 확인해 주는 증빙서류입니다.
이에 따라 과세사업자가 아닌 개인 또는 대한민국 내 미신고 해외 사업자는 세금계산서 발행 불가합니다.
[KAKAO TALK 채널관리자 -캐시/윌렛] 메일로 전자세금계산서를 받지 못한 경우에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관리자센터 > 관리 > 월렛 정보 > 월렛 상세 > 캐시 관리 > 소진 내역 > 세금계산서 조회' 탭 또는 국세청 홈택스를 통해 언제든지 확인 가능합니다.
발행 확인이 어려울 경우 영업권 설정된 담당 마케터(대행사) 혹은 '카카오비즈니스 관리자센터 > 카카오톡 채널' 상담톡을 통해 재발송 요청 주시기 바랍니다.
<세금계산서 수신 메일 변경>
세금계산서 수신 이메일 정보 변경은 월렛 마스터가 아래의 경로를 통해 직접 변경 가능하며, 변경 당월부터 변경된 이메일로 발행됩니다.
[경로] '관리자센터 > 관리 > 월렛 정보 > 월렛 상세 > 캐시 관리 > 세금계산서 수신정보' 수정
[KAKAO TALK 채널관리자 -캐시/윌렛] 세금계산서 수정발행은 신청은 어디서 해야하나요?
사업자정보 변경 및 휴폐업 사업자 등으로 인해 세금계산서 수정 발행이 필요하신 경우, 영업권 설정 담당 마케터(대행사) 혹은 '카카오비즈니스 관리자센터 > 카카오톡 채널' 상담톡을 통해요청해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정보 변경이 필요한 경우, '카카오비즈니스 관리자센터 > 사업자 정보 탭 > 사업자명 > 수정하기'를 통해 변경 내용 입력 후 수정 요청해주시기 바랍니다.
※ 세금계산서 수정발행 일정
수정 재발행은 분기신고 월의 9일(휴일인 경우 9일전 마지막 영업일)까지 요청 건에 대해서만 처리 및 신고 가능합니다.
1분기 - 1월~3월 계산서 마감 : 4/9일 마감
2분기 - 4월~6월 계산서 마감 : 7/9일 마감
3분기 - 7월~9월 계산서 마감 : 10/9일 마감
4분기 - 10월~12월 계산서 마감 : 1/9일 마감
출처: KAKAO TALK 채널관리자 자주하는 질문 https://cs.kakao.com/helps?service=102&locale=ko
환불계좌는 연결된 월렛의 업체명 혹은 대표자 명의로 개설된 계좌만 등록할 수 있습니다.
사업자 등록번호 없는 개인/해외 사업자의 경우에는 개인 명의의 은행계좌로 환불계좌정보를 등록해야 합니다.
통장사본의 예금주명이 업체명 또는 대표자명과 일치하는지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제 3자의 환불계좌는 등록할 수 없습니다.
만약, 부득이한 사유로 다른 계좌로의 환불이 필요할 경우에는 고객센터로 연락해주시기 바랍니다.
[KAKAO TALK 채널관리자 -캐시/윌렛] 세금계산서는 언제 발행되나요?
사업자 등록번호로 월렛을 생성한 사업자의 경우,
매월1일~말일까지의 유상캐시 소진금액 기준으로 익월 초에 세금계산서가 발행됩니다.
세금계산서를 수신 이메일 정보는 내 월렛 > 월렛 상세에서 월렛 마스터만 입력/수정 가능합니다.
만약 세금계산서 발행 완료된 후 변경된 이메일 주소로 다시 세금계산서를 받길 원하시는 경우
'카카오비즈니스 관리자센터 > 카카오톡 채널' 상담톡을 통해 재발송 요청주시기 바랍니다.
세금계산서는 월렛에 연결된 사업자 정보를 주체로 발행됩니다.
영업권 설정 여부가 세금계산서 발행에 영향을 주지 않으며,
대행사 정보로 월렛을 생성하신 경우 대행사 사업자정보로 세금계산서 발행 됩니다.
단, 사업자 등록번호가 없는 개인 또는 해외 사업자는 '개인' 월렛만 생성 가능하며, 세금계산서가 발행되지 않습니다.
[KAKAO TALK 채널관리자 -캐시/윌렛] 사업자등록번호가 없는 개인 또는 대한민국 내 사업자 신고가 되지 않은 해외 사업자도 세금계산서 발행이 가능한가요?
세금계산서는 대한민국 부가가치세법 기준 과세사업자가 재화 또는 용역을 공급하고, 상대방으로 부터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거래하였다는 사실을 확인해 주는 증빙서류입니다.
이에 따라 과세사업자가 아닌 개인 또는 대한민국 내 미신고 해외 사업자는 세금계산서 발행 불가합니다.
[KAKAO TALK 채널관리자 -캐시/윌렛] 메일로 전자세금계산서를 받지 못한 경우에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관리자센터 > 관리 > 월렛 정보 > 월렛 상세 > 캐시 관리 > 소진 내역 > 세금계산서 조회' 탭 또는 국세청 홈택스를 통해 언제든지 확인 가능합니다.
발행 확인이 어려울 경우 영업권 설정된 담당 마케터(대행사) 혹은 '카카오비즈니스 관리자센터 > 카카오톡 채널' 상담톡을 통해 재발송 요청 주시기 바랍니다.
<세금계산서 수신 메일 변경>
세금계산서 수신 이메일 정보 변경은 월렛 마스터가 아래의 경로를 통해 직접 변경 가능하며, 변경 당월부터 변경된 이메일로 발행됩니다.
[경로] '관리자센터 > 관리 > 월렛 정보 > 월렛 상세 > 캐시 관리 > 세금계산서 수신정보' 수정
[KAKAO TALK 채널관리자 -캐시/윌렛] 세금계산서 수정발행은 신청은 어디서 해야하나요?
사업자정보 변경 및 휴폐업 사업자 등으로 인해 세금계산서 수정 발행이 필요하신 경우, 영업권 설정 담당 마케터(대행사) 혹은 '카카오비즈니스 관리자센터 > 카카오톡 채널' 상담톡을 통해요청해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정보 변경이 필요한 경우, '카카오비즈니스 관리자센터 > 사업자 정보 탭 > 사업자명 > 수정하기'를 통해 변경 내용 입력 후 수정 요청해주시기 바랍니다.
※ 세금계산서 수정발행 일정
수정 재발행은 분기신고 월의 9일(휴일인 경우 9일전 마지막 영업일)까지 요청 건에 대해서만 처리 및 신고 가능합니다.
1분기 - 1월~3월 계산서 마감 : 4/9일 마감
2분기 - 4월~6월 계산서 마감 : 7/9일 마감
3분기 - 7월~9월 계산서 마감 : 10/9일 마감
4분기 - 10월~12월 계산서 마감 : 1/9일 마감
출처: KAKAO TALK 채널관리자 자주하는 질문 https://cs.kakao.com/helps?service=102&locale=k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