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채널관리자] 영업권 설정은 어떻게 하나요?

[KAKAO TALK 채널관리자] 영업권 설정은 어떻게 하나요?
공식 대행 계약 체결이 완료된 경우 카카오광고 통합에이전시 내 '영업권 관리' > '영업권 신청' > 카카오톡 채널 탭에서 '광고계정ID' 선택 후월렛ID로 조회 > 우측 '영업권 신청' 버튼 > 월렛의 마스터의 승인을 통해 설정할 수 있습니다.



[KAKAO TALK 채널관리자] 영업권 승인은 어떻게 하나요?

영업권 신청 내역은 '월렛 마스터'만 확인 가능하며, 신청된 영업권 확인 및 승인 경로는 아래와 같이 하기 두 가지 경로를 통해 수락 또는 거부할 수 있습니다.

▶ 관리자센터 내 영업권 신청 확인 경로
ㆍ좌측 메뉴 중 '관리' > 월렛 정보 > 월렛 상세 > 영업권 설정 > 영업권 관리
ㆍ우측 상단(GNB 영역) '내 월렛' > 영업권이 신청된 월렛 목록 클릭 > 월렛 상세 > 영업권 설정 정보 > 영업권 관리



[KAKAO TALK 채널관리자] 영업권은 공식대행사로만 설정할 수 있나요?
카카오톡 채널은 공식대행사와의 계약을 통해 광고영업정책 준수를 의무화하고 있으며,
공식 대행 계약을 맺은 대행사에게 광고 상품 판매를 위한 대행권을 부여합니다.
카카오톡 채널 공식 대행사는 아래 링크를 클릭하셔서 하단의 '카카오톡 채널 공식 대행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KAKAO TALK 채널관리자] 카카오톡 채널 홈의 관리버튼은 무엇인가요? 어떤 기능을 사용할 수 있나요?
채널의 마스터/매니저인 경우, 카카오톡 채널 화면에서 아래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관리자 전용 메뉴이며, 일반 사용자에게는 보이지 않습니다.

1. 채널 관리: 채널 정보 등록, 탭 설정, 채널 공개 및 검색 설정 등
2. 채널 통계: 기본적인 통계 확인
3. 포스트 및 댓글 작성/관리

* 카카오톡 모바일앱 v9.2.5 이후 버전부터 채널 관리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더 다양한 관리 기능은 채널 관리자센터 PC/모바일앱에서 이용 가능합니다.



[KAKAO TALK 채널관리자] 액션버튼은 무엇인가요?
채널 홈 탭에 노출되는 버튼으로 앱 사용하기, 더 알아보기, 멤버십, 코드스캔, 쇼핑몰 등 다양한 버튼을 선택할 수 있으며 버튼 선택 후 연결할 URL 또는 앱링크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앱링크 설정시 앱 실행 주소 또는 앱 설치 주소를 입력하실 수 있습니다.
* 앱설치 주소 : 사용자가 앱을 설치하지 않았을 경우, 앱 설치할 마켓 주소를 입력 합니다.
* 앱실행 주소 : 앱 내 특정 페이지로 연결시킬 수 있는 앱스킴을 입력합니다.

사용자 환경에 따라 앱 실행/설치 주소로의 연결을 실패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두번째 항목에 입력한 웹사이트 주소로 이동하게 됩니다.
자세한 주소는 앱 개발자에게 문의 바랍니다.



[KAKAO TALK 채널관리자] 개별 포스트의 URL이 있나요?
발행한 포스트의 더보기 버튼을 통해 해당 포스트의 URL을 복사할 수 있습니다.

* URL을 복사하여 특정 게시글을 외부(SNS, 홈페이지 등)로 공유할 수 있습니다.

* 외부로 공유된 URL을 클릭하면 포스트의 웹페이지가 열립니다.

* 포스트 웹페이지에서 ‘앱으로 보기’ 버튼을 클릭할 경우, 카카오톡에서 포스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포스트 웹페이지에서는 좋아요, 댓글입력, 친구추가, 쿠폰응모 등 일부 동작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출처:  KAKAO TALK 채널관리자  자주하는 질문   https://cs.kakao.com/helps?service=102&locale=ko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