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KAO 챗봇 관리자센터 - 만든 블록을 다른 시나리오로 이동시킬 수 있나요?

카카오 챗봇 관리자 센터 - 만든 블록을 다른 시나리오로 이동시킬 수 있나요?
이동시키려는 블록명 위에 마우스 오버시 drag & drop으로 시나리오/블록 이동이 가능합니다.

만약 블록 이동이 불가할 경우 브라우저를 체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챗봇 관리자센터는 chrome을 기반으로 지원하며 따라서 그외 브라우저(safari, firefox, IE, whale)에서는 블록 이동 동작이 원할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카카오 챗봇 관리자 센터 - 리스트형 말풍선 사용시 리스트 목록에서 사용 가능한 기능이 어떻게 되나요?

리스트형 말풍선의 리스트 목록에서 사용 가능한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랜딩
1) Web 링크
2) 블록 연결
3) 메시지 전송

블록 연결과 메시지 전송 기능을 사용하시는 경우 추가 정보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연결되는 블록에 스킬이 연결되어 있는 경우, 추가 정보에 입력한 값이 스킬 서버에 추가적으로 제공됩니다.
(연결된 스킬 payload의 clientExtra 필드에서 해당 값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설정 방법
1. 챗봇 관리자센터에서 봇 응답 (말풍선) 만드는 경우 : 리스트형 말풍선 > 리스트 목록 설정 > 리스트 목록 기능으로 블록 연결 or 메시지 전송 선택 & 추가 정보 입력

2. 스킬을 통해 봇 응답 (말풍선) 만드는 경우 : ListCard (리스트형 말풍선) > ListItem (리스트 목록) > action 필드 값으로 block or message 입력 & extra 필드 값 입력




카카오 챗봇 관리자 센터 - Event API 발송 실패하며 Internal server error 라는 에러가 발생합니다.
Event API 발송 실패 시 fail> list> errorMsg 케이스를 제공합니다.

오류별 상황은 도움말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internal server error의 경우 ID를 잘못 기입하였는지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curl을 사용하며 개발 채널 테스트시 ''로 ID를 감싸주어야 합니다.
- curl 을 사용하지 않는 개발 채널 테스트의 경우 ''를 사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카카오 챗봇 관리자 센터 - 배포가 불가하다는 알림이 발생 합니다.

배포는 여러가지 원인에 의해 실패할 수 있습니다.
배포 불가시 아래 사항을 체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카카오톡 채널 관리자센터에서 운영 채널과 개발 채널이 모두 동일한 비즈앱에 연결되어 있지 않은지

2. 챗봇 관리자센터의 '설정' 메뉴 에서 운영 채널과 개발 채널이 모두 연결되어 있지 않은지

3. 프로필 플러그인을 카카오비즈니스에서 상태 변경한 경우
(이 경우 채널 및 앱을 다시 연결하고 인증블록 초기화 후 재설정 후 배포 필요)

이 외 배포 히스토리 생성까지 만들어진 후 배포 에러가 발생한 경우 배포 히스토리에서 사유 및 에러코드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경우 네트워크 문제일 수 있으니 한번 더 배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그럼에도 배포가 불가할 경우 고객센터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카카오 챗봇 관리자 센터 - 패턴발화에 없는데 특정블록의 응답이 응답됩니다.

타 블록에 패턴발화 지정이 되어있는지, 혹은 머신러닝 발화로 학습이 된 상태인지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만약 타 블록이나 머신러닝 발화 처리가 되어 있는 상태라면 삭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카카오 챗봇 관리자 센터 - 상담원 사용 방법의 상세 기능을 알려주세요.
1. 채널 1:1 채팅을 봇과 함께 사용하는 경우
채널관리자센터 > 1:1채팅 ON 할 경우 "상담직원 연결"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네릭메뉴나 봇 말풍선 2가지중 1가지만 선택하여 사용은 불가합니다.

1-1) 설정할 경우 봇 제네릭 메뉴 혹은 채팅창 우측에 "상담직원 연결" 버튼이 노출됩니다.
제네릭 메뉴를 사용 중이라면 제네릭 메뉴에, 제네릭 메뉴를 사용하지 않으면 채팅창 우측에 버튼으로 노출 되어, "상담직원 연결" 버튼을 삭제할 수 없습니다.
1-2) 봇 말풍선에서는 상담 플러그인 버튼을 통해 "상담직원 연결"이 가능합니다.

2. 상담톡과 봇을 함께 사용하는 경우
채널관리자센터  > 관리 > 상세설정에서 ON 할 경우 "상담직원 연결"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ON/OFF기능을 사용하여 제네릭 메뉴에서 노출 제어를 할 수 있습니다.
제네릭메뉴나 봇 말풍선 2가지중 1가지만 선택하여 사용 가능합니다.

2-1) 설정할 경우 봇 제네릭 메뉴에 노출되며 채널관리자센터  > 관리 > 상세설정에서 ON/OFF하여 노출 제어를 할 수 있습니다.
2-2) 봇 말풍선에서는 상담 플러그인 버튼을 통해 "상담직원 연결" 이 가능합니다.


출처 kakao 고객센터   https://cs.kakao.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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