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KAO 챗봇 관리자센터 - 동일한 발화가 지식에도 등록되고, 블록에도 등록이 되면 어떻게 답변이 노출되나요?

카카오 챗봇 관리자 센터 - 동일한 발화가 지식에도 등록되고, 블록에도 등록이 되면 어떻게 답변이 노출되나요?
사용자가 블록에 등록된 발화와 동일하게 발화를 입력할 경우, 블록의 답변이 노출됩니다





카카오 챗봇 관리자 센터 - 머신러닝 발화와 패턴발화가 동일해도 되나요?
네, 머신러닝 발화와 패턴발화가 동일해도 괜찮습니다. 머신러닝 발화는 머신러닝 실행에만 사용이 되고, 패턴 발화는 패턴 인식과 이그젝트 매칭에만 사용이 되기 때문에 중복으로 입력되어도 동작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카카오 챗봇 관리자 센터 - 발화는 많으면 많을수록 좋은 것인가요?
블록 안에 발화가 많을수록 챗봇의 자연어 인지 확률이 올라가게됩니다.
하지만 단순한 키워드 배열보다는 '패턴' 형성이 되도록 구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래 가이드를 참고해주세요.

1. 서술어를 다양하게 쓰기 
예) 노래 틀어줘, 노래 불러봐, 노래 시작 등
2. 엔티티를 다양하게 쓰기 
예) 아이유 노래, 방탄 노래, 너바나 노래, 스탄 게츠 노래 등
3. 어순을 다양하게 쓰기 
예) 노래 틀어줘, 틀어줘 노래 등





카카오 챗봇 관리자 센터 - 엔티티를 활용하고 싶은데 모든 값을 나의 엔티티에 등록해야 하나요?

엔티티로 사용하고자 하는 값은 직접 '나의 엔티티'에 등록해야 합니다. 하지만 날짜, 시간, 지명과 같이 일반적으로 통용되는

개념들에 대해서는 작업자가 일일이 입력할 필요가 없도록 '시스템 엔티티'로 제공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카카오 챗봇 관리자 센터 - 인텐트가 무엇인가요?
인텐트는 사용자 의도의 기본 단위로 챗봇 관리자센터에서는 블록 이라고도 불립니다.





카카오 챗봇 관리자 센터 - 패턴발화에 모든 경우의 수가 다 등록이 되어야 하나요?
엔티티 태깅을 통하여 같은 패턴을 가질 수 있는 발화에 대해서는 1개의 패턴 발화만 입력해도 됩니다.

하지만 다른 패턴에 대해서는 모든 경우의 패턴을 입력해야 합니다.





카카오 챗봇 관리자 센터 - 패턴발화에서 띄어쓰기를 구분하나요?
패턴 인식 시에 띄어쓰기를 무시하기 때문에 띄어쓰기를 구분하지 않고 있습니다.




카카오 챗봇 관리자 센터 - 사용자로부터 이미지를 전송받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사용자에게 이미지를 전송받으려면 이미지 보안전송 플러그인을 사용해주시기 바랍니다.
이미지 보안전송 플러그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버튼을 클릭하여 확인해주세요.



출처 kakao 고객센터   https://cs.kakao.com/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