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KAO 챗봇 관리자센터 - 채팅방 입력창에 "상담원과의 대화가 불가능한 프로필입니다"라고 뜹니다.

카카오 챗봇 관리자 센터 - 채팅방 입력창에 "상담원과의 대화가 불가능한 프로필입니다"라고 뜹니다.
네트워크 상태가 불안정하지 않은지, 카카오톡 채널과 챗봇이 정상적으로 연결된 상태인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만약 해당하지 않을 경우 카카오 고객센터를 통해 제보 부탁드리겠습니다.




카카오 챗봇 관리자 센터 - 챗봇과의 대화시 사용자가 입력을 할 수 없게 만들 수 있나요?
챗봇은 대화형 인터페이스를 기반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챗봇을 연동한 상태에선 항상 사용자가 입력할 수 있는 상태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카카오 챗봇 관리자 센터 - 챗봇과 대화하려면 반드시 카카오톡 채널 친구여야하나요?

카카오톡 채널과 친구를 맺지 않아도 챗봇과 대화가 가능합니다.
사용자는 링크 혹은 검색을 통해 해당 채널 채팅방에 진입하여 대화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 챗봇 관리자 센터 - Event API는 발송시 발송수 제한이 있나요?
1회 발송시 최대 100명에게 발송 가능하며, 일 발송 횟수 제한은 없습니다.



카카오 챗봇 관리자 센터 - 친구 관계가 아닌 경우에도 Event API 메시지를 보낼 수 있나요?
Event API를 전송하기 위해서는 사용자가 채널을 추가한 상태여야 합니다.
채널 추가가 되어 있지 않은 상태에서 Event API 메시지 발송 시, 해당 메시지는 실패 처리됩니다.





카카오 챗봇 관리자 센터 - Event API 메시지는 한 번에 최대 몇 건까지 보낼 수 있나요?
Event API 요청 1회당 최대 발송 건수는 100건이며 유저아이디 중복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카카오 챗봇 관리자 센터 - Event API 메시지를 발송할 때 어떤 유저 아이디 타입을 사용해야 하나요?
이벤트를 발송할 대상인 유저아이디 타입은 아래 값 중 하나여야 합니다.

- appUserId (카카오 디벨로퍼스 앱유저 아이디)

- plusfriendUserKey (skill서버에 전달되는 톡채널 유저 식별값)

- botUserKey (skill 서버에 전달되는 봇 유저 식별값)




카카오 챗봇 관리자 센터 - Event API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채널과 앱에 비즈니스 인증을 받아야 하나요?

Event API 메시지를 전송하기 위해서는 비즈니스 인증된 채널과 앱이 필요하며,
인증 완료된 채널과 앱을 카카오 싱크를 통해 연결해야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도움말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출처 kakao 고객센터   https://cs.kakao.com/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