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KAO 챗봇 관리자센터 - 사용자가 선택한 버튼의 응답값을 확인할 수 있나요?

카카오 챗봇 관리자 센터 - 사용자가 선택한 버튼의 응답값을 확인할 수 있나요?
1. JSON 포맷으로 응답 구성시 button > extra 필드를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extra' 필드는 버튼의 block이나 message action으로 블록을 호출하는 경우 봇 작업자의 스킬 서버에 추가적으로 제공하는 정보입니다. 스킬 요청 Payload 내 action > clientExtra 필드에서 입력해둔 임의의 값을 확인할 수 있게 됩니다. 필드에 입력 가능한 타입은 Map<String, Any> 입니다. 사용자 직접 입력 발화와 버튼 클릭을 통해 발송되는 메시지(발화)가 동일한 경우, 'clientExtra' 필드 내 값이 포함되어있는지 여부를 확인하는 방법으로 구분합니다.

2. 챗봇 관리자센터에서 응답 구성시에는 버튼이나 바로연결 설정에서 버튼 기능을 블록 연결이나 메시지 전송으로 설정하면 추가 정보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추가 정보에 입력한 값은 'extra' 필드 기능과 동일하게 동작됩니다.






카카오 챗봇 관리자 센터 - 카카오톡 플랫폼이 아닌 다른 플랫폼에서도 챗봇을 서비스할 수 있나요?
현재 챗봇 관리자센터는 외부 챗봇 엔진과의 연동을 지원하거나 서비스하고 있지 않습니다.
만일 외부 엔진으로 인한 오류 및 버그 발생시 챗봇 관리자센터에서 처리해드릴 수 없는 점 확인 부탁드립니다.





카카오 챗봇 관리자 센터 - 다른 챗봇 엔진과 챗봇 관리자센터를 연동할 수 있나요?
현재 챗봇 관리자센터는 외부 챗봇 엔진과의 연동을 지원하거나 서비스하고 있지 않습니다.
만일 외부 엔진으로 인한 오류 및 버그 발생시 챗봇 관리자센터에서 처리해드릴 수 없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카카오 챗봇 관리자 센터 - 자동으로 노출되는 "상담원 연결" 버튼을 수정할 수 있나요?
안녕하세요.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말풍선은 웹에서 '채팅하기' 버튼을 통해 진입시 고정으로 출력되며 수정이 어렵습니다.
그 아래 '상담원 연결' 말풍선의 경우 아래 조건에 맞춰서 출력되며, 마찬가지로 수정이 어렵습니다.

1) 사용자가 최초 진입할 경우(= 챗봇과 대화하기 모드)
2) 사용자가 버튼으로 진입하기 직전에 채팅방이 '챗봇과 대화하기' 모드였을 경우

만일 사용자가 직전에 '상담원과 대화하기' 모드에서 채팅방을 나간 상태에서 버튼을 통해 재진입한 경우에는
'상담원 연결' 버튼이 포함된 말풍선이 출력되지 않으므로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카카오 챗봇 관리자 센터 - 챗봇과 상담원 연결을 동시에 이용할 수 있나요?

챗봇과 상담직원 연결을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챗봇과 연결된 채널에서 1:1 채팅 혹은 상담톡 기능 연결 시, 사용자에게 '상담직원 연결' 혹은 '챗봇 전환' 버튼이 노출되어 대화 모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 챗봇 관리자 센터 - 챗봇 관리자센터에서 지식베이스 메뉴가 보이지 않습니다.
카카오비즈니스 통합 가입을 한 사용자의 경우 21/9/27(월)에 기존 챗봇 관리자센터에서 사용하던 지식+관련 데이터를 지식 관리자센터에서 이용하실 수 있도록 동기화 하였습니다.

카카오 비즈니스 통합 가입을 하지 않은 경우 데이터 이관이 불가하여 현재 챗봇 사용시 지식 사용에 이상은 없으나 데이터 수정이 불가능한 상태입니다.
이경우 아래 내용을 첨부하시어 고객센터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카카오 계정 이메일:
- 봇 ID:
- 지식베이스 이름:




카카오 챗봇 관리자 센터 - 지식 베이스를 연결하려고 하는데 리스트에서 보이지 않습니다.

[챗봇 관리자센터 > 봇 상세 > 설정 > 지식 베이스 정보]에서 연동할 수 있습니다.
생성한 지식 베이스 목록 확인이 어려운 경우 권한 확인이 필요합니다.
- 챗봇에 관리자 이상의 권한을 보유하며 지식 베이스에서 마스터일 경우 연동 가능합니다.




출처 kakao 고객센터   https://cs.kakao.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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