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KAO 챗봇 관리자센터 - 지식 베이스 이전 버전이 챗봇에서 노출됩니다.

카카오 챗봇 관리자 센터 - 지식 베이스 이전 버전이 챗봇에서 노출됩니다.
배포 상태가 '배포 완료'인 지식만 최신 버전에 반영됩니다.
따라서 변경한 지식의 배포 상태가 '배포 완료'인지 체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그럼에도 '배포 완료'인 지식이 검색되지 않는다면
[챗봇 관리자센터 > 봇 상세 > 설정 > 지식 베이스 정보 > 지식 베이스연결 > 최신 배포 버전 사용하기]
최신 배포 버전 사용하기 옵션 설정 여부를 확인해 주세요.

1. '최신 배포 버전 사용하기'를 사용하는 경우
지식 베이스 수정 후, 지식 베이스에서 배포를 하면 최신 배포 내용으로 챗봇 지식에 자동 반영됩니다.
*단, '최신 배포 버전을 사용' 설정 후에 1회의 봇 배포가 필요합니다.

2. '최신 배포 버전 사용하기'를 사용하지 않는 경우
챗봇에서 수동으로 선택한 버전의 지식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지식 베이스에서 배포 버전 선택 및 배포 (ex: v2 버전을 배포 한 경우)
- 챗봇에서 해당 배포 버전을 선택 후 챗봇에서도 배포 (ex : v2 버전을 선택한 후 배포)





카카오 챗봇 관리자 센터 - 지식 베이스를 연동했는데 챗봇 대화중 응답되지 않아요.

우선 챗봇과 지식 베이스의 배포 상태를 확인해주세요.
배포가 되었음에도 응답이 나오지 않는다면 아래를 확인해주세요.

[챗봇 관리자센터 > 봇 상세 > 설정 > 지식 베이스 정보 > 지식 베이스연결 > 최신 배포 버전 사용하기]
최신 배포 버전 사용하기 옵션 설정 여부를 확인해 주세요.

1. '최신 배포 버전 사용하기'를 사용하는 경우
지식 베이스 수정 후, 지식 베이스에서 배포를 하면 최신 배포 내용으로 챗봇 지식에 자동 반영됩니다.
*단, '최신 배포 버전을 사용' 설정 후에 1회의 봇 배포가 필요합니다.

2. '최신 배포 버전 사용하기'를 사용하지 않는 경우
챗봇에서 수동으로 선택한 버전의 지식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지식 베이스에서 배포 버전 선택 및 배포 (ex: v2 버전을 배포 한 경우)
- 챗봇에서 해당 배포 버전을 선택 후 챗봇에서도 배포 (ex : v2 버전을 선택한 후 배포)






카카오 챗봇 관리자 센터 - 엔티티에 입력한 동의어를 인식하지 못합니다.
먼저, 패턴발화에 해당 엔티티를 이용하여 태깅을 하였는지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엔티티 등록을 마쳤더라도 패턴발화에 엔티티 태깅을 완료하지 않은 경우, 동의어를 인식할 수 없습니다. 엔티티 태깅을 완료하였는데도 동의어를 인식하지 못한다면,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아래 내용을 모두 확인했지만 동작하지 않을 경우 버그일 수 있어 고객센터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잘 인식하지 못하는 대표 엔트리를 분리하여 엔티티로 만들기
한 엔티티 안에 여러 대표 엔트리가 있는 경우, 엔트리를 구분/인식하는 단계에서 대표 엔트리간 랭킹 점수가 비슷하여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인식이 잘 되지 않는 대표 엔티티만 분리하여 별도의 엔티티로 제작하는 방식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봇이 헷갈리는 부분만 다른 엔티티로 만들어 헷갈릴 가능성을 제거하는 방식입니다.

2) 다양한 종류의 엔트리를 하나의 묶지 않기 (중복 하지 않도록 구성)
너무 다양한 종류의 엔트리를 한 엔티티로 묶는 방식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엔트리를 기반으로 블록을 다르게 호출하고 싶을 경우에는 '비슷한 종류의 엔트리만을 모아' 한 엔티티로 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3) 패턴 발화에 입력하기
동의어에 입력한 내용을 패턴발화에 직접 입력하는 것이 가장 빠를 수 있습니다. 패턴발화에 입력하면 똑같은 내용의 글도 인식하고, 띄어쓰기나 조사가 다른 글도 인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스킬을 사용하지 않으신다면, 엔티티는 파라미터값을 받는데 사용하고, 발화는 어떤 블록으로 연결해야하는지를 정하는 것으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4) 엔티티 태깅 후 엔티티를 추가로 수정했다면 패턴 발화 후 엔티티 태깅 후 엔티티를 수정할 경우 간혹 신규 버전으로 인식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이럴 경우 발화를 삭제 후 재태깅을 진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5) 태깅한 경우 파라미터 점검
파라미터를 설정한 경우 <파라미터, 값> 설정 상황을 재점검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값 = $파라미터명 (ex : 파라미터_produtname일 경우,  값의 경우 $produtname)로 명칭이 정확히 일치해야 합니다.
2) 값이 누락될 경우 해당 엔티티에 어떤 파라미터 값인지 인식하지 못하여 '되묻기'가 동작되니 값을 입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출처 kakao 고객센터   https://cs.kakao.com/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