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KAO 챗봇 관리자센터 - 분석 내용이 보이지 않습니다.

카카오 챗봇 관리자 센터 - 분석 내용이 보이지 않습니다.

분석 메뉴에서 제공하는 데이터 지표는 현재일 바로 전날까지의 집계 데이터를 기준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만약 어제 이전의 데이터가 보이지 않을 경우에는 고객센터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카카오 챗봇 관리자 센터 - 분석 데이터는 얼마나 오래 보관되나요?

챗봇 관리자센터에 저장된 분석데이터는 최대 3년간 저장될 수 있습니다.




카카오 챗봇 관리자 센터 - 블록을 삭제하면 분석 결과에서도 관련 데이터가 삭제되나요?
블록을 삭제해도 블록을 호출했던 기록은 삭제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분석결과에서도 예전에 쌓인 데이터는 계속해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 챗봇 관리자 센터 - 지식 베이스 피드백 버튼 설정 시 좋아요/싫어요 클릭 수를 각각 확인할 수 있나요?

지식 베이스의 피드백 데이터는 [분석 > 보고서]에서 블록별 발화 항목을 선택하신 후, [상세설정 > 블록설정]에서

지식 베이스를 선택하신 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보고서 내 '추천답변 피드백'을 통해서 피드백 버튼의 응답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으며, 좋아요를 1점, 싫어요를 0점으로 계산하여 합친 점수가 제공됩니다.
각 클릭 수 데이터는 제공되지 않습니다.





카카오 챗봇 관리자 센터 - 활성사용자(웰컴 및 Event 수신 제외)는 무엇인가요?

활성사용자(웰컴 및 Event 수신 제외) 지표는 순수하게 챗봇이 사용자에게 말을 건 사용자의 수 입니다. 이 지표에는 웰컴 메시지만 확인하고 챗봇에게 아무말도 하지 않은 사용자와 챗봇 작업자가 전송한 Event 기반 메시지로 인해서 활성화된 사용자는 포함되지 않습니다.




카카오 챗봇 관리자 센터 - 학습 대기 목록에는 어떤 발화들이 나오는 건가요?
학습 대기 목록에 있는 발화들은 사용자들로부터 인입된 발화중에서 봇안의 어떠한 블록에도 매칭(matching)이 되지 않은 발화들, 즉 '폴백 발화'들이 나타납니다.



카카오 챗봇 관리자 센터 - 학습이란 무엇인가요?
학습이란 봇이 파악하지 못한 사용자 발화 목록들을 이용해 봇의 정확성을 높여 잘 답변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보조도구입니다. 블록에 정의되지 않은 사용자 발화들이 입력되었을 경우, 이 목록들을 확인하고 무시하거나 기존에 정의해 둔 블록으로 매칭시켜 봇을 학습시킬 수 있습니다.




카카오 챗봇 관리자 센터 - 학습이력 목록에는 어떤 것이 노출되나요?
학습이력 목록에는 학습대기에서 업데이트한 발화들의 목록이 매칭한 블록명과 함께 발화 업데이트 일시, 학습상태가 표기됩니다.


출처 kakao 고객센터   https://cs.kakao.com/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