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KAO 챗봇 관리자센터 - 학습 메뉴에 개인정보가 제대로 보이지 않는데 어떻게 확인하나요?

카카오 챗봇 관리자 센터 - 학습 메뉴에 개인정보가 제대로 보이지 않는데 어떻게 확인하나요?
챗봇을 통한 개인정보는 개인정보보호법상 사용자의 동의없이 수집할 수 없습니다.
만약 발화에 개인정보가 포함될 경우 개인정보가 표기된 부분은 마스킹 처리하여 노출됩니다.





카카오 챗봇 관리자 센터 - 학습대기이력이 보이지 않습니다.

학습대기 목록에는 어제까지 수집된 데이터 중 폴백 블록으로 매칭된 발화의 목록이 노출됩니다.
학습대기 이력이 없을 경우 폴백으로 매칭된 발화가 없기 때문입니다.




카카오 챗봇 관리자 센터 - 챗봇 & 상담원이 관여한 문의량 및 대화기록 확인이 가능한가요?

현재 챗봇 관리자센터 내에선 대화 내용을 다이렉트로 확인은 불가하여 아래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상담원과 연결되기 전 유저와 챗봇이 나눈 대화의 상세 이력을 확인은 불가하나, 상담원 연결된 후의 기록이라면        
채널관리자 센터 1:1 채팅 > 채팅 목록 에서 특정 유저가 챗봇 or 1:1채팅으로 채팅한 기록을 통해 메시지를 주고 받은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만 문의량과 대화기록을 챗봇 관리자센터 내에서 보고서의 형태로 집계되어 제공하고 있진 않습니다.        
        
2.어떤 발화가 챗봇으로 유입되었고, 어떤 블록을 호출했는지에 대해서는        
챗봇 관리자센터 ‘분석’ 메뉴에서 확인이 가능 합니다.        
        
3. 스킬을 연결한 경우 스킬 Payload로 사용자가 발화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 챗봇 관리자 센터 -  분석에서 일별 활성채팅방 사용량을 확인하고 싶습니다.

 [분석 > 보고서> 사용량]에서 보고서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 이벤트API 사용량 : 전체 요청/성공에 대한 데이터

※ 해당 항목의 기준은 당일 04:00 부터 익일 03:59까지입니다.
※ 이 외 분석 자체의 기준은 00:00 부터 23:59까지입니다.






카카오 챗봇 관리자 센터 - 사용자들이 입력한 발화를 확인하고 싶습니다.

1. 지식 베이스를 사용할 경우 패턴매칭이 되지 않은 발화 확인이 가능하며
 각 블록의 '머신러닝 발화 관리' 팝업에서 '발화 다운로드'를 통해 파일형태로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2. [분석 > 보고서] 메뉴에서 블록별 발화 항목을 선택하신 뒤 상세설정에서 '지식 베이스 블록'으로 선택하신 후
다운로드 받아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스킬사용시 폴백블록에 스킬을 연결하실 경우,전달되는 페이로드로 사용자발화 (utterance) 값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봇 응답으로 '스킬데이터 사용'을 선택하여 사용자 발화에 따라 유동적으로 봇 응답 구성이 가능합니다.





카카오 챗봇 관리자 센터 - event api 사용량은 어디서 확인하나요?
 [분석 > 보고서> 활성채팅방 사용량] 에서 조회기간 동안의 이벤트 API 발송량 을 보고서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 해당 항목의 활성채팅방 사용량의 기준은 당일 04:00 부터 익일 03:59까지입니다.
※ 이 외 분석 자체의 기준은 00:00 부터 23:59까지입니다.






카카오 챗봇 관리자 센터 - 사용자에게 챗봇 이용에 대한 금액 지불을 요청할 수 있나요?

회원이 봇을 이용한 서비스를 통해 챗봇 이용자에게 과금하는 자체는 챗봇 관리자센터에서 별도로 제약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다만, 약관에서 명시된 바와 같이 제공하는 서비스가 법적 문제를 발생시킬 경우 모든 책임은 봇을 제작/운영하는 회원에게 있습니다.

또한 카카오 챗봇 관리자센터의 이용약관에 위배되는 경우 이용 제한 또는 손해배상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챗봇 관리자센터 이용약관을 확인하신 후 의도하시는 서비스가 약관에 위배되는 내용이 없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출처 kakao 고객센터   https://cs.kakao.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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