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챗봇 관리자 센터 월렛 안내 - 등록된 카드의 구분은 어떻게 할 수 있나요?
자동결제카드 등록시, 추가된 시간 순서대로 카드 선택 목록에 노출됩니다.
[카카오] 챗봇 관리자 센터 월렛 안내 - 세금계산서는 언제 발행되나요?
세금계산서 수신용 이메일 영업일 2~3일내 발행됩니다.
[카카오] 챗봇 관리자 센터 월렛 안내 - 개인계정으로 챗봇을 생성하였는데 사업자 월렛 연결이 가능한가요?
가능합니다.
월렛 생성시 사업자 or 개인을 선택할 수 있으며 이때 사업자를 선택하여 사업자번호를 입력하여 사업자의 월렛을 개설 할 수 있습니다.
사업자로 개설된 월렛의 소진액은 사업자에게 세금계산서 발행되며 환불 필요시 사업자의 환불계좌로만 환불이 가능합니다.
[카카오] 챗봇 관리자 센터 월렛 안내 - 월렛이 없으면 챗봇을 사용할 수 없나요?
챗봇의 채팅 서비스를 사용할 경우 요금은 부과되지 않습니다.
Event API를 이용하여 사용자에게 메시지를 발송하는 경우에는 요금이 부과됩니다.
Event API 메시지 사용량은 모두 유료 과금대상이며, 메시지 1건당 15원(vat별도)씩 과금됩니다.
[카카오] 챗봇 관리자 센터 월렛 안내 - 챗봇은 무료인가요?
챗봇은 아래와 같이 요금이 부과됩니다.
- 챗봇의 채팅 서비스를 사용할 경우 요금은 부과되지 않습니다.
- Event API 메시지 사용시 메시지 건당 15원(vat별도) 사용요금이 부과됩니다.
상세한 요금안내는 링크를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카카오] 챗봇 관리자 센터 월렛 안내 - 자동결제카드 결제 실패하여 챗봇과 연결 해제시 재연결은 언제 가능한가요?
자동결제카드의 한도 초과나 유효기간 경과 등으로 인해 결제에 실패한 경우, 미수처리 되어 정상적인 광고 운영이 불가능합니다.
1. 연결된 자동 결제카드를 정상화 시켰을 경우, 일 반제 시점(00시)에 다시 자동결제 처리됩니다.
2. 바로 연결하고자 할 경우, 결제 예정 금액만큼 유상캐시를 충전하여 마이너스 차감 금액을 결제한 뒤 ‘연결 대기중’ 상태로 전환한 뒤 챗봇과 채널의 재연결을 진행 합니다.
[카카오] 챗봇 관리자 센터 월렛 안내 - 이메일 알림 발송 케이스는 어떻게 되나요?
챗봇 마스터를 포함한 월렛 마스터(월렛 관리권한), 월렛 작업권한 보유자에게는 아래 이벤트 발생시 이메일 알림이 기본으로 발송됩니다.
- 월렛 잔액부족(요금 미납) 안내
- 과금 대상 채널 연결시
- 유/무상캐시 지급 안내
- 무상캐시 만료 안내
- 자동결제카드 성공 및 실패 안내
- 5일 이상 장기 결제 실패 안내
- 캐시 충전 안내
- 환불 완료 안내
- 세금계산서 발행 실패 안내
※ 이메일 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 챗봇 마스터 : 카카오 계정의 대표이메일
- 월렛 마스터/월렛 작업권한자 :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 가입시 입력한 알림용 이메일
출처 kakao 고객센터 https://cs.kakao.com/
자동결제카드 등록시, 추가된 시간 순서대로 카드 선택 목록에 노출됩니다.
[카카오] 챗봇 관리자 센터 월렛 안내 - 세금계산서는 언제 발행되나요?
세금계산서 수신용 이메일 영업일 2~3일내 발행됩니다.
[카카오] 챗봇 관리자 센터 월렛 안내 - 개인계정으로 챗봇을 생성하였는데 사업자 월렛 연결이 가능한가요?
가능합니다.
월렛 생성시 사업자 or 개인을 선택할 수 있으며 이때 사업자를 선택하여 사업자번호를 입력하여 사업자의 월렛을 개설 할 수 있습니다.
사업자로 개설된 월렛의 소진액은 사업자에게 세금계산서 발행되며 환불 필요시 사업자의 환불계좌로만 환불이 가능합니다.
[카카오] 챗봇 관리자 센터 월렛 안내 - 월렛이 없으면 챗봇을 사용할 수 없나요?
챗봇의 채팅 서비스를 사용할 경우 요금은 부과되지 않습니다.
Event API를 이용하여 사용자에게 메시지를 발송하는 경우에는 요금이 부과됩니다.
Event API 메시지 사용량은 모두 유료 과금대상이며, 메시지 1건당 15원(vat별도)씩 과금됩니다.
[카카오] 챗봇 관리자 센터 월렛 안내 - 챗봇은 무료인가요?
챗봇은 아래와 같이 요금이 부과됩니다.
- 챗봇의 채팅 서비스를 사용할 경우 요금은 부과되지 않습니다.
- Event API 메시지 사용시 메시지 건당 15원(vat별도) 사용요금이 부과됩니다.
상세한 요금안내는 링크를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카카오] 챗봇 관리자 센터 월렛 안내 - 자동결제카드 결제 실패하여 챗봇과 연결 해제시 재연결은 언제 가능한가요?
자동결제카드의 한도 초과나 유효기간 경과 등으로 인해 결제에 실패한 경우, 미수처리 되어 정상적인 광고 운영이 불가능합니다.
1. 연결된 자동 결제카드를 정상화 시켰을 경우, 일 반제 시점(00시)에 다시 자동결제 처리됩니다.
2. 바로 연결하고자 할 경우, 결제 예정 금액만큼 유상캐시를 충전하여 마이너스 차감 금액을 결제한 뒤 ‘연결 대기중’ 상태로 전환한 뒤 챗봇과 채널의 재연결을 진행 합니다.
[카카오] 챗봇 관리자 센터 월렛 안내 - 이메일 알림 발송 케이스는 어떻게 되나요?
챗봇 마스터를 포함한 월렛 마스터(월렛 관리권한), 월렛 작업권한 보유자에게는 아래 이벤트 발생시 이메일 알림이 기본으로 발송됩니다.
- 월렛 잔액부족(요금 미납) 안내
- 과금 대상 채널 연결시
- 유/무상캐시 지급 안내
- 무상캐시 만료 안내
- 자동결제카드 성공 및 실패 안내
- 5일 이상 장기 결제 실패 안내
- 캐시 충전 안내
- 환불 완료 안내
- 세금계산서 발행 실패 안내
※ 이메일 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 챗봇 마스터 : 카카오 계정의 대표이메일
- 월렛 마스터/월렛 작업권한자 :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 가입시 입력한 알림용 이메일
출처 kakao 고객센터 https://cs.kaka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