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KAO 챗봇 관리자센터 - 챗봇을 이용하는 사용자를 구분하는 방법이 있을까요?

카카오 챗봇 관리자 센터 - 챗봇을 이용하는 사용자를 구분하는 방법이 있을까요?
챗봇 관리자센터에서 사용하는 사용자 식별자는 크게 세가지로 구분됩니다.

1. botUserKey : 특정한 봇에서 사용자 식별 시 사용됩니다. 동일한 사용자이더라도, 봇이 다르면 다른 id가 발급됩니다.

2. plusfriendUserKey : 카카오톡 채널에서 제공하는 사용자 식별 키 입니다. 챗봇 관리자센터 모든 사용자에게 제공되며, 마찬가지로 봇에서 사용자 식별에 사용됩니다.

3. appUserId : 봇과 연결된 앱이 카카오로그인을 이용하거나, 챗봇 관리자센터에서 카카오싱크 플러그인, 프로필이용 플러그인을 설정한 경우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 챗봇 관리자 센터 - [챗봇예약] 카카오톡 채널 '챗봇예약'은 어떤 서비스인가요?

카카오톡 채널 '챗봇예약'이란 카카오톡 챗봇을 통해 매장의 방문예약 및 예약조회/변경/취소 기능을 제공하는 온라인 예약 서비스입니다.
 예약기능 외에도 고객에게 예약상품권 판매하거나 메시지 발송을 이용하여 효율적인 마케팅을 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 챗봇 관리자 센터 - [챗봇예약] 카카오톡 채널 '챗봇예약'을 도입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카카오톡 채널 '챗봇예약'은 카카오가 아닌 카카오톡 챗봇예약 공식 영업대행사에 입점 접수 후 상담을 통해 계약진행이 가능하며,
해당 대행사와 계약 완료 후 도입 및 마케팅 지원 혜택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 공식 대행사
 - 대행사 : 테이블매니저 / 문의전화 : 1544-2017, 이메일 : help@tablemanager.team
 - 문의하기(링크) : http://www.tablemanager.io/form.html





카카오 챗봇 관리자 센터 - [챗봇주문] 카카오톡 채널 '챗봇주문' 주류 스마트오더 는 어떤 서비스인가요?


카카오톡 챗봇을 통해 매장의 상품판매, 구매내역 조회, 상품 취소/변경/환불 기능을 제공하는 온라인 주류 스마트오더 서비스입니다.
상품 판매 외에도 고객에게 메시지를 타켓 발송하여 보유 상품 홍보를 하여 보다 효율적인 마케팅을 할 수 있습니다.
주류 스마트오더는 챗봇을 통해 사전에 상품을 구매 후 오프라인 매장에서 픽업하는 방식입니다.

* 참고사항
- 주류 스마트오더는 2022년 04월 허용된 온라인 주류 판매 방식이며, 카카오톡 챗봇을 통해 온라인으로 주류 판매가 가능합니다.
- 주류 스마트오더로 판매한 상품은 오프라인 매장에서 소비자와 직접 대면하여 전달해야 합니다. (배송방식 불가)





카카오 챗봇 관리자 센터 - [챗봇주문] 카카오톡 채널 '챗봇주문' 주류 스마트오더를 도입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카카오톡 채널 '챗봇주문' (주류 스마트오더)은 카카오가 아닌 카카오톡 챗봇주문 공식 영업대행사에 입점 접수 후 상담을 통해 계약진행이 가능하며,
해당 대행사와 계약 완료 후 도입 및 마케팅 지원 혜택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 공식 대행사
 - 대행사 : 와인루트 / 문의전화 : 1644-7769, 이메일 : support@wineroute.kr
- 도입하기(링크) : https://www.wineroute.kr/





카카오 챗봇 관리자 센터 - [공통] 카카오톡 채널 챗봇 활용하기 도입 비용이 얼마인가요?

카카오톡 채널 챗봇 활용하기 비용은 무료입니다.

그러나 해당 서비스는 카카오가 아닌 영업대행사와 진행할 수 있는 내용으로 이용 정책에 따라 솔루션 이용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부가적인 기능(예약상품권 판매, 스마트오더 판매, 마케팅 메시지 발송 등)을 이용을 원하시는 경우, 공식 대행사와 협의 후 이용 가능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영업 대행사와 협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출처 kakao 고객센터   https://cs.kakao.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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