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챗봇 관리자 센터 월렛 안내 - 환불 계좌는 어떻게 등록 하나요?
유상캐시 환불이 필요한 경우 [챗봇 관리자센터 >나의 월렛 > 캐시 관리]에서 환불 계좌 정보를 입력합니다.
환불 계좌 정보가 등록 되면 캐시현황 환불 버튼이 노출됩니다. 필요시 클릭하여 전액 또는 부분 환불을 요청할 수 있으며 가장 최근의 결제 방법을 통해 자동 환불이 이루어집니다.
1. 환불 계좌 등록
1) 개인 : 광고계정(월렛) 마스터 회원 명의의 계좌
2) 사업자:
- 개인사업자 : 광고계정(월렛)에 등록된 사업자의 '사업용' 계좌 혹은
사업자 본인의 '개인' 명의 계좌
ex) 사업자명 : 카카오베이커리 / 대표자명 : 홍길동
- 홍길동(카카오베이커리) O
- 카카오베이커리 O
- 홍길동 O
- 법인사업자 : 회사 명의 계좌만 등록 가능
ex) 사업자명 : 주식회사 카카오 / 대표자명 : 여민수, 조수용
- 주식회사 카카오 O
- 카카오 O
- (주) 카카오 O
2. 환불 계좌 등록시 체크 사항
- 카카오비즈니스 관리자센터(카카오 for 비즈니스)에 등록된 사업자명과 대표자명이 정확히 일치 하지 않을 경우 예금주명 불일치로 환불 계좌 등록 불가
ㄴ 띄어쓰기, 영문 대소문자(구분없음) 허용
ㄴ 공동대표인 경우 외 N명, 외 N인 제외 허용
(단, 외, 외 N 으로 표기된 경우 텍스트로 인지하여 일치여부 검증)
ㄴ 사업자명 내 특수문자가 있는 경우 정확히 일치하는 텍스트로 입력 필수
ex) 사업자명 : 주식회사 김&장 / 예금주명 : 주식회사 김&장 or 김&장 -> 특수문자 & 포함하여 입력 필수
※ 월렛 작업 권한을 보유하고 있는 모든 봇 작업자는 환불 요청이 가능합니다. 월렛 마스터를 제외한 봇 작업자에게는 일부 정보가 마스킹 표시됩니다.
[카카오] 챗봇 관리자 센터 월렛 안내 - 카드자동결제 법인카드도 가능한가요?
[챗봇 관리자센터> 내 계정 > 자동 결제카드 설정]에서 법인카드 등록이 가능합니다.
카카오페이를 통한 '공용법인카드' 외 모든 카드가 사용 가능합니다.
- 법인인 경우 '법인'을 선택하고 사업자등록번호 기입을 진행해 주세요.
- 법인이며 기명식인 경우 '개인'을 선택하시고 주민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카카오] 챗봇 관리자 센터 월렛 안내 - 환불 정책은 어떻게 되나요?
개인일 경우 월렛 마스터 명의, 사업자일 경우 회사 또는 대표자 명의의 계좌만 등록 가능합니다.
환불 요청시 가장 최근 결제수단을 통해 환불됩니다. 만일, 최근 결제 건보다 환불 금액이 클 경우 이전 최근 결제수단도 함께 사용하여 환불처리 됩니다.
예) 30,000원을 무통장입금으로 충전한 후, 신용카드로 20,000원을 추가 충전하여 50,000원 유상캐시 잔액을 보유하고 있을 때 30,000원을 환불 요청한 경우
1. 직전 결제수단인 신용카드 20,000원 승인 취소 처리
2. 이전 최근 결제수단이 무통장입금이므로 등록한 환불 계좌를 통해 10,000원 입금
[카카오] 챗봇 관리자 센터 월렛 안내 - 환불은 사용자, 에이전시 마케터 상관없이 다 신청 가능한가요?
환불 신청은 월렛과 연결된 챗봇에서 월렛 작업 권한을 소유한 모든 봇 작업자가 요청할 수 있습니다.
환불 계좌 등록은 월렛 마스터만 가능합니다.
출처 kakao 고객센터 https://cs.kakao.com/
유상캐시 환불이 필요한 경우 [챗봇 관리자센터 >나의 월렛 > 캐시 관리]에서 환불 계좌 정보를 입력합니다.
환불 계좌 정보가 등록 되면 캐시현황 환불 버튼이 노출됩니다. 필요시 클릭하여 전액 또는 부분 환불을 요청할 수 있으며 가장 최근의 결제 방법을 통해 자동 환불이 이루어집니다.
1. 환불 계좌 등록
1) 개인 : 광고계정(월렛) 마스터 회원 명의의 계좌
2) 사업자:
- 개인사업자 : 광고계정(월렛)에 등록된 사업자의 '사업용' 계좌 혹은
사업자 본인의 '개인' 명의 계좌
ex) 사업자명 : 카카오베이커리 / 대표자명 : 홍길동
- 홍길동(카카오베이커리) O
- 카카오베이커리 O
- 홍길동 O
- 법인사업자 : 회사 명의 계좌만 등록 가능
ex) 사업자명 : 주식회사 카카오 / 대표자명 : 여민수, 조수용
- 주식회사 카카오 O
- 카카오 O
- (주) 카카오 O
2. 환불 계좌 등록시 체크 사항
- 카카오비즈니스 관리자센터(카카오 for 비즈니스)에 등록된 사업자명과 대표자명이 정확히 일치 하지 않을 경우 예금주명 불일치로 환불 계좌 등록 불가
ㄴ 띄어쓰기, 영문 대소문자(구분없음) 허용
ㄴ 공동대표인 경우 외 N명, 외 N인 제외 허용
(단, 외, 외 N 으로 표기된 경우 텍스트로 인지하여 일치여부 검증)
ㄴ 사업자명 내 특수문자가 있는 경우 정확히 일치하는 텍스트로 입력 필수
ex) 사업자명 : 주식회사 김&장 / 예금주명 : 주식회사 김&장 or 김&장 -> 특수문자 & 포함하여 입력 필수
※ 월렛 작업 권한을 보유하고 있는 모든 봇 작업자는 환불 요청이 가능합니다. 월렛 마스터를 제외한 봇 작업자에게는 일부 정보가 마스킹 표시됩니다.
[카카오] 챗봇 관리자 센터 월렛 안내 - 카드자동결제 법인카드도 가능한가요?
[챗봇 관리자센터> 내 계정 > 자동 결제카드 설정]에서 법인카드 등록이 가능합니다.
카카오페이를 통한 '공용법인카드' 외 모든 카드가 사용 가능합니다.
- 법인인 경우 '법인'을 선택하고 사업자등록번호 기입을 진행해 주세요.
- 법인이며 기명식인 경우 '개인'을 선택하시고 주민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카카오] 챗봇 관리자 센터 월렛 안내 - 환불 정책은 어떻게 되나요?
개인일 경우 월렛 마스터 명의, 사업자일 경우 회사 또는 대표자 명의의 계좌만 등록 가능합니다.
환불 요청시 가장 최근 결제수단을 통해 환불됩니다. 만일, 최근 결제 건보다 환불 금액이 클 경우 이전 최근 결제수단도 함께 사용하여 환불처리 됩니다.
예) 30,000원을 무통장입금으로 충전한 후, 신용카드로 20,000원을 추가 충전하여 50,000원 유상캐시 잔액을 보유하고 있을 때 30,000원을 환불 요청한 경우
1. 직전 결제수단인 신용카드 20,000원 승인 취소 처리
2. 이전 최근 결제수단이 무통장입금이므로 등록한 환불 계좌를 통해 10,000원 입금
[카카오] 챗봇 관리자 센터 월렛 안내 - 환불은 사용자, 에이전시 마케터 상관없이 다 신청 가능한가요?
환불 신청은 월렛과 연결된 챗봇에서 월렛 작업 권한을 소유한 모든 봇 작업자가 요청할 수 있습니다.
환불 계좌 등록은 월렛 마스터만 가능합니다.
출처 kakao 고객센터 https://cs.kakao.com/